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16일 롯데푸드는 특제 간장소스를 발라 직화로 구운 ‘의성마늘 직꾸닭’을 출시했으며, 아워홈은 식약처장 현장방문을 맞아 ‘규제 개선’을 건의했다. bhc는 고객 대상 여름휴가비를 지원하고 스타벅스는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스타벅스 데이’를 진행한다. 롯데칠성은 ‘클라우드 리치스트’ 맥주효모 환을 출시하고 매일유업은 카페 점주를 위한 ‘2022 테너 여름메뉴 레시피 클래스’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으며, BBQ는 빌지워터점 서머시즌을 맞아 특화 메뉴를 선보인다.

 

의성마늘 직꾸닭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푸드 제공]
의성마늘 직꾸닭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푸드 제공]

◆ 롯데푸드, 특제 간장소스 발라 직화로 구운 ‘의성마늘 직꾸닭’ 출시

롯데푸드가 100% 국내산 닭고기를 특제 간장소스로 재우고 직화로 구운 ‘의성마늘 직꾸닭’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달콤 짭짤한 맛과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특징으로 하는 제품이다. 소스 전문 셰프가 개발한 특제 간장소스는 사과, 배, 양파, 마늘, 생강 등 자연재료를 활용했으며 이를 겉면에 한번 더 발라 더욱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게 했다.

의성마늘 직꾸닭은 두 번 구워 풍부한 육즙을 자랑한다. 230℃ 고온 오븐으로 1차 초벌하고 직화로 한 번 더 구워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육즙으로 촉촉하다. 부드러운 닭 다리살, 단단한 닭 가슴살에 촉촉한 닭 껍질까지 여러 부위를 황금비율로 배합해 씹는 재미를 더했다. 꼬치구이 전문점의 인기 메뉴인 ‘츠쿠네’를 연상케 하는 의성마늘 직꾸닭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15일 아워홈 안산공장에서 오유경 식약처장(왼쪽에서 세번째), 김태준 아워홈 사장(네번째) 등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아워홈 제공]
15일 아워홈 안산공장에서 오유경 식약처장(왼쪽에서 세번째), 김태준 아워홈 사장(네번째) 등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아워홈 제공]

◆ 아워홈, 식약처장 현장방문 맞아 ‘규제 개선’ 건의

아워홈은 지난 15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오유경 식약처장의 안산공장 방문을 맞아 HMR 생산 현장을 소개하고 산업 발전을 위한 규제 개선 사항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식약처의 아워홈 안산공장 방문은 가정간편식 시장 규모 증가에 따른 제조 현장 품질∙안전관리 실태 파악 및 시장활성화를 위한 규제 개선 관련 식품업계 의견 청취를 위해 마련됐다.

아워홈은 안산공장의 가정간편식 제조 품질 및 안전, 위생관리 전반을 소개했다. 이어 스마트팩토리 도입 등 향후 사업 계획에 대한 브리핑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아워홈은 △간편조리세트 내 상온제품 유통 및 포장 규격 △소비기한 시행 관련 선적용 및 단속 유예기간에 대한 규제 개선 등을 건의했다.

 

‘영수증 속 바캉스’ 이벤트 이미지 [사진= bhc치킨 제공]
‘영수증 속 바캉스’ 이벤트 이미지 [사진= bhc치킨 제공]

◆ bhc치킨, 치킨 먹고 여름휴가 지원

bhc치킨은 오는 30일까지 치킨 영수증 속 글자를 조합해 여름휴가와 관련된 문장을 만들어 응모하는 ‘영수증 속 바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휴가비 100만 원을 비롯해 다양한 여행 아이템이 증정된다. 이번 이벤트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그동안 bhc치킨에 대해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여름휴가와 관련된 문장을 만들어 bhc치킨 홈페이지에 해당 이미지를 등록하면 된다.

응모자 중 재치 있는 아이디어로 재미있는 문장을 완성한 분들을 뽑아 1등 3명에게 100만 원에 해당하는 여행상품권을 2등 20명에게 레디백&뿌찌스티커, 3등 50명에게 여권케이스&뿌찌스티커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7월 5일 bhc치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bhc치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인천SSG랜더스 필드에서 초록이 가득한 스타벅스 데이 진행 [사진= 스타벅스 제공ㅇ]
인천SSG랜더스 필드에서 초록이 가득한 스타벅스 데이 진행 [사진= 스타벅스 제공ㅇ]

◆ 스타벅스,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스타벅스 데이’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작년에 이어 SSG 랜더스 구단과 함께하는 ‘스타벅스 데이’ 이벤트를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행사의 첫번째 날인 24일에 고객 300명을 이어서 25일에는 스타벅스 파트너 300명, 26일에는 연계 NGO 및 스타벅스 협력사 직원 200명 및 유관 파트너 100명 등 총 900명을 초청해 SSG 랜더스의 승리를 응원하고 경기 중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통해 야구장에서 스타벅스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음료와 푸드 및 티셔츠, 스타벅스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등 각종 기념품이 제공되며 SSG 랜더스 홈경기로 진행하는 3연전 기간 동안 개인 텀블러를 지참할 경우 1루 매표소 앞 스타벅스 부스에서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아울러 SSG 랜더스 선수가 스타벅스 홈런존으로 홈런을 칠 경우 해당 선수에게는 스타벅스 1 year 무료 음료 쿠폰을 당일 경기를 관람하는 5명의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1 year 무료 음료 쿠폰을 함께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클라우드 리치스트 맥주효모 환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칠성음료 제공]
클라우드 리치스트 맥주효모 환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칠성음료 제공]

◆ 롯데칠성 ‘클라우드 리치스트’ 맥주효모 환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맥주 부산물을 활용한 맥주효모 환 ‘클라우드 리치스트’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클라우드 리치스트’는 ‘클라우드’ 맥주 생산과정에서 나오는 부산물인 맥주효모를 활용한 푸드 업사이클링 제품이다. 맥주 효모는 물과 보리, 홉과 함께 맥주를 만드는 데 필요한 요소 중 하나로 양조과정에서 발효를 통해 알코올과 탄산을 만드는 중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풍부한 단백질과 아미노산,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다.

‘클라우드 리치스트’는 롯데칠성음료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를 제조 시 활용하는 효모를 100% 활용했다. ‘클라우드’는 효모 발효에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하도록 설계된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을 활용하여 제조되는 만큼 ‘클라우드 리치스트’에서도 ‘클라우드’의 풍부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부형제 및 다른 원료들을 첨가하지 않고 클라우드 맥주효모 100%만을 한 포에 담았다.

 

테너 베이스 8종, 소스 2종 [사진= 매일유업 제공]
테너 베이스 8종, 소스 2종 [사진= 매일유업 제공]

◆ 매일유업, 카페 점주 위한 ‘2022 테너 여름메뉴 레시피 클래스’ 성료

매일유업이 ‘2022 테너 여름메뉴 레시피 클래스’를 개최했다. 지난 15일 용산 더컵미디어센터에서 개인 카페 점주를 대상으로 진행된 2022 테너 여름메뉴 레시피 클래스에서는 매일유업이 직접 연구·개발한 여름 음료 레시피 12종을 공개했다. 자체적으로 메뉴 개발이 어려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개인카페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취지에서 개최됐다. 매일유업은 망고베리오트블라썸, 피치셔벗 민트에이드, 망고코코블렌디드 등 여름 시즌에 맞는 기존 프랜차이즈 카페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메뉴를 개발해 소개했다.

이날 소개된 다양한 음료는 대부분 매일유업의 B2B 브랜드 테너를 활용해 만들 수 있다. 테너는 매일유업이 10여 년 동안 글로벌 협력사를 위해 제품을 개발·공급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B2B 푸드서비스 전용 음료 브랜드다. 제품 연구·개발부터 생산, 유통까지 매일유업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맞춤 레시피를 개발하고 있다. 테너는 폴 바셋을 비롯한 여러 유명 프랜차이즈 매장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종로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LoL e스포츠 국제 대회를 관람하기 위해 방문한 팬들이 BBQ 롤파크 빌지워터점을 방문했다 [사진= BBQ 제공]
종로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LoL e스포츠 국제 대회를 관람하기 위해 방문한 팬들이 BBQ 롤파크 빌지워터점을 방문했다 [사진= BBQ 제공]

◆ BBQ, 빌지워터점 서머시즌 특화 메뉴와 함께 LCK 즐기세요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세계 최대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국내 대회, LCK 서머시즌 개막에 맞춰 종로 롤파크에 위치한 BBQ 빌지워터점 특화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롤파크를 방문하는 관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하여 BBQ의 치킨 메뉴뿐 아니라 우동, 돈가츠, 떡볶이, 핫도그 등 BBQ 그룹 산하의 여러 외식 브랜드 메뉴가 포함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LCK 전용 메뉴’라는 특징에 맞춰 아이오니아, 데마시아, 빌지워터, 자운, 녹서스 등 세트 메뉴의 이름은 각각 리그오브레전드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소속 국가와 지역에서 따와 명명했다. 또한 LCK 서머 시즌을 맞아 롤파크를 찾은 관중을 위해 트리플치즈 샌드위치, 치킨렌치 샌드위치, BBQ 프리미엄 치킨버거 세트 등 다른 매장에서 볼 수 없는 ‘BBQ 런치스페셜 5종’도 특별 할인가로 판매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