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15일 SPC 던킨은 쿨라타 2종을 출시하며, 오뚜기는 IAB STUDIO와 협업해 마요네스 50주년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한다. 오비맥주의 필굿은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를 출시하며, 이디야커피는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플로깅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이트진로는 ‘진로 두꺼비X골프존’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쿨라타 2종 홍보 이미지 [사진= SPC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421_37589_2715.jpg)
◆ 던킨, '쿨라타' 2종 출시
SPC그룹 계열사 던킨에서 ‘쿨라타’ 2종을 출시했다. 최근 식품 업계에서 상큼한 맛은 물론 수분, 영양소까지 풍부하게 함유된 과일을 원료로 활용한 제품들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던킨에서도 과일을 사용하여 시원하면서 달콤함까지 갖춘 신제품 ‘쿨라타 2종’을 선보였다. 신제품 ‘나주배 쿨라타’는 배를 듬뿍 넣어 무더운 여름에도 달콤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다.
이색 과일 열풍에 따라 ‘도넛 복숭아’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납작 복숭아’를 활용한 ‘납작 복숭아 젤리 쿨라타’도 함께 출시했다.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한 납작 복숭아 과육이 함유되어 더욱 풍성한 복숭아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젤리가 듬뿍 올려져 있어 씹는 맛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오뚜기X아이앱스튜디오 쿠킹키트 [사진= 오뚜기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421_37590_2849.jpg)
◆ 오뚜기 X IAB STUDIO, 마요네스 50주년 한정판 컬렉션 출시
㈜오뚜기가 국민 소스 ‘마요네스’의 출시 50주년을 맞아 아트 크루 ‘아이앱스튜디오)’와 손잡고 마요네스를 컨셉으로 한 다양한 굿즈 ‘마요네스 50th 컬렉션'을 출시했다. ‘마요네스 50th' 컬렉션은 오뚜기 마요네스 폰트를 활용한 의류(티셔츠) 2종과 ▲프라이팬 ▲소스볼 ▲앞치마 ▲계랑컵 ▲레시피북 등 쿠킹 아이템 5종 그리고 미니 마요네스 1종 총 8종으로 구성되었다.
프라이팬과 소스볼은 녹이 슬지 않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을 사용해 변치 않는 오뚜기 마요네스의 헤리티지를 나타내었고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 ‘계량컵’(475ml)은 마요네스 출시 50주년을 맞이해 계량 단위를 50ml로 설정해 제작했다는 설명이다. 아이앱 스튜디오 로고를 마요네스 폰트로 표현한 ‘앞치마’와 마요네스 활용 레시피북까지 포함된 쿠킹키트와 티셔츠 2종은 한정수량 판매할 예정이다. 굿즈는 20일 8시부터 22일 자정까지 자사몰 '오뚜기몰'에서 선보인다.
![굿잡해피니스 캘린더 이미지 [사진= 오비맥주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421_37591_3016.jpg)
◆ 오비맥주 필굿,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 출시
오비맥주의 발포주 브랜드 필굿이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25일’과 협업해 유쾌한 MZ세대 직장인의 모습을 담은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를 출시했다.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는 ‘오늘도 잘 살았으니까 하루의 마무리는 필굿 잡아 굿잡!’이라는 의미의 필굿 ‘굿잡 캠페인’의 일환으로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MZ세대 직장인들을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일러스트레이터 ‘25일’은 일상 속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재치 있는 그림들로 온라인 상에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이번 캘린더 제작에 참여했다.
총 34장인 캘린더는 매일 다채로운 일러스트 이미지 30개로 구성된 일력이다. 칼퇴, 월급날, 플렉스 등 직장인들의 공감을 자아내는 소재를 귀여운 필굿의 고래 캐릭터 활용해 유쾌하게 담았다. 휴가 중 부재 중 등 사무실에서 유용한 알림 페이지와 함께 나의 행복 리스트, 행복을 위한 목표달성 기록장 등 활용하기 좋은 메모장으로 구성됐다. 모든 짤은 필굿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해운대 해수욕장 플로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이디야커피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421_37592_3044.jpg)
◆ 이디야커피, 해운대 해수욕장 플로깅 실시
이디야커피는 ‘이디야 환경의 날’을 맞아 지난 13일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이디야커피는 임직원 건강관리와 환경보호 등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작년 11월부터 청계산, 반포한강공원 등에서 플로깅을 진행해왔다. 6월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많은 피서객과 관광객이 찾는 부산의 대표 명소, 해운대 해수욕장 방문객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해 이번 플로깅을 기획했으며 이디야커피 영남사무소와 대구사무소 임직원 40여명이 ESG 활동을 몸소 실천했다.
특히 이날 플로깅은 이석장 신임 대표이사가 직접 동참하여 해운대 관광안내소를 시작으로 해운대 해수욕장, 동백섬 산책로, 미포항 일대를 거닐며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이디야커피는 자체 ‘환경의 날’을 맞아 고객 대상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15일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텀블러 사용 및 멤버스 적립한 고객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생과일주스 교환권을 증정한다.
![진로 두꺼비x골프존 협업상품 [사진= 하이트진로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421_37593_3114.jpg)
◆ 하이트진로, ‘진로 두꺼비X골프존’ 협업 상품 출시
하이트진로가 ‘진로 두꺼비 캐릭터’와 스크린골프 전문기업 ‘골프존’이 협업해 게임시 사용 가능한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최근 스크린골프가 MZ세대에게도 대중적인 스포츠로 자리잡으면서 진행하게 됐다. 출시하는 상품은 총 3종이다. 게임 전반에 캐릭터가 적용되는 ‘두꺼비 테마상품’과 볼의 궤적을 알려주는 ‘볼꼬리’, ‘패키지 상품(테마상품+볼꼬리)’ 으로 두꺼비 캐릭터로 각자의 개성을 표현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두꺼비 테마상품 선택시 두꺼비의 응원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버디, 나이스샷 등 플레이 상황에 맞춰 파란 두꺼비와 분홍 두꺼비가 다양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볼꼬리 아이템은 공의 끝에 두꺼비 캐릭터가 꼬리처럼 붙어 공의 궤적을 쉽게 알 수 있다. 파란 두꺼비와 분홍 두꺼비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상품은 골프존 통합앱 내 ‘플러스샵’에서 구매 가능하다. 플러스샵에서는 필드에서 사용 가능한 골프공, 드라이버 커버, 볼마커 등 다양한 두꺼비 골프 굿즈도 구매할 수 있다.
![bhc는 육상 꿈나무 유망주에게 후원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진= bhc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421_37605_5959.jpg)
◆ bhc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육상 꿈나무에게 장학금 전달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대한민국 육상 발전을 위한 ’육상 꿈나무 유망주 경기력향상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 아웃백은 지난 14일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대한육상연맹에서 육상 꿈나무 유망주 오소희(인화여자중학교 3학년), 최명진(이리동중학교 2학년) 선수에게 각 500만 원씩, 총 1천만 원의 장학금 및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행사는 두 선수를 비롯해 bhc 임금옥 대표, 대한육상연맹 임대기 회장, 김정봉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오소희 선수는 멀리뛰기와 단거리(200m) 두 종목에서 활약하는 육상 꿈나무로 대한체육회가 선정한 ‘전국소년체육대회 기대주’에도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오 선수는 지난 4월에 열린 ‘제51회 전국종목별육상선수권’에서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최명진 선수는 어릴 때부터 초등부 신기록을 갈아치우며 100m와 200m 단거리에서 두각을 나타낸 유망주로 지난 ‘제50회 추계전국중고육상대회’에서 각각 1, 3위를 차지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