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20일 SK스토아는 건강기능식품 PB ‘다이어트엔 모로실이지’를 출시했으며, 깨끗한나라㈜의 최현수 대표이사는 2022 대한민국 글로벌리더로 선정됐다는 소식을 전했다. 롯데면세점은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인기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하는 이벤트를 준비하고, 롯데푸드는 제11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를 성료했으며, 세븐일레븐은 DGB대구은행과 콜라보를 통해 금융특화매장을 오픈했다.

 

PB '다이어트엔 모로실이지' 홈쇼핑 방송 이미지 [사진= SK스토아 제공]
PB '다이어트엔 모로실이지' 홈쇼핑 방송 이미지 [사진= SK스토아 제공]

◆ SK스토아, 건강기능식품 PB ‘다이어트엔 모로실이지’ 출시

SK스토아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PB ‘다이어트엔 모로실이지’를 출시한다. 이 상품은 지난 5월 SK스토아와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BL그룹이 맺은 업무협약을 통해 기획됐으며, SK스토아가 직접 연구개발 과정에 참여해 상품성을 더욱 높였다. 기능성원료 모로실은 여러 레드 오렌지 중 모로오렌지에서만 추출 및 농축한 원료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상품은 체지방 및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모로실 외에도 비타민C, 활력 보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 5가지 성분을 채워 알차게 구성했다. 또한 타정형 상품으로 만들어 간편하게 하루 한 알 섭취하면 된다. SK스토아는 이 상품을 20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 ‘SK스토아 쇼핑라이브’를 통해 첫 판매를 시작한다.

 

깨끗한나라 최현수 대표 [사진= 깨끗한나라 제공]
깨끗한나라 최현수 대표 [사진= 깨끗한나라 제공]

◆ 깨끗한나라㈜ 최현수 대표이사, 2022 대한민국 글로벌리더로 선정

종합제지기업 깨끗한나라㈜는 최현수 대표이사가 ‘2022 대한민국 글로벌리더’로 선정됐다. ‘2022 대한민국 글로벌리더’는 산업통상자원부,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사회공헌, 기술혁신, 서비스, 브랜드, 친환경 등 총 8개 분야에서 엄격한 심사를 통해 글로벌리더들을 선정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서 최현수 대표이사는 지속가능부문 글로벌리더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1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혁신경영부문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글로벌리더로 선정되었다.

청주공장에 에너지저장장치를 설치해 탄소 배출량을 저감하고 에너지 소비효율을 향상시켜 ‘탈석탄화’를 달성했다. 아울러 글로벌 환경 경영 전문 기업과의 MOU 및 설비투자를 통해 용수재활용을 63%까지 향상시켜 수자원 순환에 기여하고 있다. 깨끗한나라는 친환경 제품 개발과 플라스틱 감축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 21년 8월에는 FSC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크라프트 보드제품을 출시하였다. 크라프트 보드는 고지를 주원료로 생산되는 자원순환 기반의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세제, 음료, 주류 등의 포장재로 사용된다.

 

여름 바캉스 시즌 맞이 최대 80% 할인 포스터 [사진= 롯데면세점 제공]
여름 바캉스 시즌 맞이 최대 80% 할인 포스터 [사진= 롯데면세점 제공]

◆ 롯데면세점, 여름 바캉스 시즌 맞이 최대 80% 할인

롯데면세점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내국인 고객의 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이달 20일부터 오는 8월 28일까지 ‘스플래시 섬머 바캉스’를 진행한다. 롯데면세점 시내점과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마크 제이콥스, 끌로에, 발리, 스와로브스키 등 총 30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다. 또 최근 높아진 환율로 면세품 쇼핑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다이내믹 환율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4월 처음으로 선보인 이 이벤트는 원‧달러 환율과 구매 금액에 따라 LDF PAY를 지급하는 행사다.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는 매장 기준 환율이 1250원 초과 1300원 이하일 경우 최대 2만원을, 1300원 초과일 때는 최대 3만5천원 상당의 LDF PAY를 지급한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도 기준 환율이 1250원 이상일 경우 구매 금액에 따라 즉시 사용 가능한 ‘더드림’ 포인트를 최대 175달러 증정한다.

 

참가 가족들이 즐거운 레크레이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사진= 롯데푸드 제공]
참가 가족들이 즐거운 레크레이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사진= 롯데푸드 제공]

◆ 롯데푸드, 제11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성료

롯데푸드는 지난 18일부터 1박 2일간 경북 의성군에서 열린 ‘제11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는 롯데푸드와 의성군이 2010년부터 매년 공동으로 개최한 지역 상생 행사다. 지난 2019년 제10회 행사 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중단했다가 3년만에 재개했다.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는 의성마늘의 우수성을 알려 지역농가의 성장을 돕는 상생 행사다. 행사는 장학금 수여식으로 시작됐다. 석식 시간에는 의성마늘과 의성마늘햄을 활용한 요리를 배우고 직접 만들어보는 ‘셰프와함께하는 의성마늘 요리교실’을 진행하며 의성마늘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체험했다. 다음날에 롯데푸드는 고운사, 산운생태공원, 조문국박물관 등 의성군 명소 투어를 진행해 전국에서 모인 참가 가족들에게 의성 지역의 관광지를 홍보했다.

 

세븐일레븐이 금융특화매장을 오픈했다.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이 금융특화매장을 오픈했다.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 세븐일레븐, DGB대구은행 금융특화매장 오픈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DGB대구은행의 전문 역량이 집중된 미래형 금융특화매장이 첫 선을 보였다. 세븐일레븐은 DGB대구은행과 손잡고 편의점과 디지털금융플랫폼이 결합된 DGB대구은행 금융특화점포 ‘대구내당역점’을 지난 16일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금융특화점은 차별화된 먹거리로 특화된 세븐일레븐의 미래형 플랫폼 ‘푸드드림’과 DGB대구은행의 ‘디지털셀프코너’가 융합된 모델이다. DGB대구은행 디지털셀프코너 20평을 포함해 전체 70평 규모이다.

세븐일레븐 금융특화점포에는 DGB대구은행 디지털키오스크 1대와 ATM 2대를 갖추고 있다. 기존 은행이 운영하는365코너의 부스형태에서 벗어나 밝고 세련된 개방형 공간으로 새롭게 디자인했다. 디지털키오스크와 ATM을 통해 입출금통장, 체크카드, 행복페이, 카드형OTP를 발급받을 수 있고 각종 제신고 업무 처리와 손바닥 정맥 정보 등록도 가능하며 화상상담 업무를 제외한 24시간 운영으로 상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