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20일 11번가는 ‘자주 브랜드위크’ 행사를 오는 26일까지 실시하며, SSG닷컴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SSG랜더스 스타벅스 데이를 기념해 20일 정오부터 SSG랜더스와 스타벅스(SCK컴퍼니)가 협업해 출시한 ‘랜더스벅’ 유니폼과 모자, 마킹지를 독점 판매한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오는 30일까지 '온앤더뷰티-나의 여름 뷰티메이트' 행사를 진행하며, 에이블리가 스포츠 브랜드 인기에 따라 해당 상품 거래액이 브랜드관 론칭 시점인 지난해 9월 대비 330% 증가하고 신규 브랜드가 대거 입점했다. 쿠팡이 오는 7월 3일까지 올해 상반기 베스트 뷰티 상품을 최대 15% 할인하는 ‘2022 상반기 쿠팡 뷰티 어워즈’를 진행하며, 티몬의 초가성비 상품 기획관이 ‘알뜰쇼핑’ 매출이 전달 대비 약 3배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11번가 자주 브랜드위크 기획전 [사진=11번가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582_37785_5122.jpg)
◆ 11번가, ‘자주’와 여름 패션 신상품 특가 판매
11번가가 ‘자주 브랜드위크’ 행사를 오는 26일까지 실시한다. 본격적인 무더위에 앞서 남녀 파자마 세트와 언더웨어, 반팔 티셔츠, 원피스 등 자주가 올해 출시한 패션 신상품과 베스트셀러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1월 11번가에 공식 입점한 자주는 현재 11번가에서 외출복, 언더웨어/잠옷 등 패션잡화와 침실∙욕실∙주방용품 등 리빙 카테고리에 이르는 다양한 상품군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패션 카테고리의 경우 인기 소재(수피마 코튼, 프렌치 리넨, 시어서커 등)를 활용한 의류들을 다양하게 선보이면서 11번가 내 2030세대 여성 고객층에 인기를 끌고 있다.
행사에는 자주의 패션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제품 라인들이 참여한다. ▲흡습, 속건, 통기성, 냉감이 뛰어난 소재로 제작한 ‘자주 에어’▲유해한 살충제나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면화를 활용하는 ‘코튼 메이드인 아프리카’ 등 라인을 중심으로 총 500여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는 행사 기간 할인 받을 수 있는 ‘25% 할인쿠폰’과 ‘20% 할인쿠폰’ 등 다양한 할인혜택을 마련했다.
![SSG닷컴이 20일 정오부터 독점 판매하는 스타벅스 한정판 '랜더스벅' 유니폼 [사진= SSG닷컴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582_37786_5149.jpg)
◆ SSG닷컴, 스타벅스 한정판 ‘랜더스벅’ 유니폼 독점 판매
SSG닷컴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SSG랜더스 스타벅스 데이를 기념해 20일 정오부터 SSG랜더스와 스타벅스(SCK컴퍼니)가 협업해 출시한 ‘랜더스벅’ 유니폼과 모자, 마킹지를 독점 판매한다. SSG닷컴은 야구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한정판 유니폼 수량을 지난해보다 대폭 늘려 1,000개로 준비했다. 모자 판매 수량은 300개다. 고객 주문 순서대로 21일부터 배송될 예정이다. 선수들의 이름 및 등번호를 새길 마킹지는 유니폼 혹은 모자와 함께 구매 가능하며 구매한 마킹지는 인천SSG랜더스필드의 ‘랜더스 샵 by hyungji’에서 무료로 부착 가능하다.
이번 랜더스벅 유니폼은 지난해 선보였던 화이트 컬러가 아닌 스타벅스 고유의 그린 컬러로 제작했다. 일반 유니폼과 동일하게 랜더스 영문 레터링 상단 양 옆에는 신세계와 SSG닷컴의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우측 하단에는 스타벅스의 사이렌 로고를 적용했다. 랜더스벅 모자 역시 그린 컬러를 적용했으며 모자 양측에는 별도 스타벅스 패치를 새기지 않아 전체적으로 깔끔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 나의 여름 뷰티메이트행사 진행 [사진=롯데온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582_37787_5212.jpg)
◆ 롯데온 온앤더뷰티, 오는 30일까지 ‘나의 여름 뷰티메이트’ 행사 진행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오는 30일까지 '온앤더뷰티-나의 여름 뷰티메이트' 행사를 진행한다. 온앤더뷰티는 90여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전용관을 포함해 3천개 이상의 뷰티 브랜드가 입점한 뷰티 전문 매장이다. 이달 1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이번 행사는 여름 휴가 준비 고객을 겨냥해 다양한 뷰티 제품을 선보이며 매주 수요일마다 백화점 뷰티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특히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20일부터는 '시세이도 그룹 기획전'과 '샘플박스 이벤트' 등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이에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이달 30일까지 프리미엄한 뷰티 경험을 위한 새로운 테마를 제안하고, 참여 브랜드 및 혜택을 확대해 행사를 이어간다. 먼저 시세이도 그룹과 손잡고 시세이도, 나스, 로라 메르시에, 끌레드 뽀 보떼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마이 데일리 뷰티 루틴’ 테마에 맞춰 여름에도 무너지지 않는 메이크업을 위해 필요한 제품과 뷰티 팁 등을 소개한다. 더불어 스킨케어, 클렌징, 색조 메이크업 등 카테고리별 베스트셀러 상품을 소개하고 구매 금액대별 엘포인트 최대 1만점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에이블리, 스포츠 브랜드 거래액 330% 성장...다이나핏, 헌터 등 입점 [사진=에이블리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582_37788_533.jpg)
◆ 에이블리, 스포츠 브랜드 거래액 330% 성장...다이나핏, 헌터 등 입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스포츠 브랜드 인기에 따라 해당 상품 거래액이 브랜드관 론칭 시점인 지난해 9월 대비 330% 증가하고 신규 브랜드가 대거 입점했다. 에이블리는 지난해 어패럴, 스트릿, 스포츠 등 다양한 스타일의 브랜드 입점이 가속화되면서 브랜드 쇼핑 편의성 증대를 위한 ‘브랜드 전용관’을 오픈했다. 소호몰과 분리해 브랜드 상품만 한데 모아 단독 운영을 시작한 결과, 6월 현재 스포츠 브랜드 입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600% 증가하고 상품 수는 550%가량 느는 등 브랜드 전문몰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에이블리는 스포츠 브랜드 강화를 위해 아웃도어, 러닝, 골프, 테니스, 신발, 언더웨어 등 카테고리를 세분화하고 체계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특히 신발 카테고리 거래액은 브랜드관 론칭 이후 590%, 언더웨어는 280% 급성장했다. 에이블리 브랜드 성장세에 힘입어 짐웨어 전문 다이나핏, 뮬라웨어부터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팀버랜드, 푸마, 헌터, DKNY 언더웨어 등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해 에이블리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레인부츠의 대명사인 헌터는 최근 연이은 비 소식과 함께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입점과 동시에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쿠팡 뷰티 어워즈가 선정한 2022 상반기 베스트 뷰티 제품 [사진=쿠팡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582_37789_5327.png)
◆ 쿠팡, ‘2022 상반기 쿠팡 뷰티 어워즈’ 선정…최대 15% 할인
쿠팡이 오는 7월 3일까지 올해 상반기 베스트 뷰티 상품을 최대 15% 할인하는 ‘2022 상반기 쿠팡 뷰티 어워즈’를 진행한다. ‘쿠팡 뷰티 어워즈’는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은 뷰티 상품을 부문별로 선정해 소개하는 결산 이벤트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지난해 ‘2021 연말 뷰티 어워즈’의 성공적인 론칭에 이어 2022년 상반기에도 쿠팡 고객의 쇼핑 데이터를 분석해 ‘2022 상반기 쿠팡 뷰티 어워즈’를 선정했다.
올해 상반기 어워즈는 고객과 업계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지난 24개 부문에서 42개 카테고리로 시상 부문을 확대 신설했다. 쿠팡은 각 부문의 뷰티 제품들은 다각도로 평가해 베스트, 라이징 스타, 뷰티랩’s Pick 제품을 선정했다. 쿠팡은 1차로 스킨케어 및 맨즈케어 수상 결과를 공개하는 이날부터 26일까지 주요 제품을 할인해 판매한다. 어워즈 수상 제품인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 AHC 리얼아이크림 포 페이스,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365 로션플러스, 랩 시리즈 데일리 레스큐 워터 로션 등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7일부터는 2차로 메이크업, 향수, 네일케어, 뷰티소품 부문의 수상 결과를 공개해 이들 중 주요 제품을 7월 3일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티몬, 높은 물가에 리퍼·이월상품 등 초가성비 ‘알뜰쇼핑’ 매출 3배 급증 [사진=티몬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582_37790_5350.jpg)
◆ 티몬, 높은 물가에 리퍼·이월상품 등 초가성비 ‘알뜰쇼핑’ 매출 3배 급증
티몬의 초가성비 상품 기획관인 ‘알뜰쇼핑’ 매출이 전달 대비 약 3배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은 올해 4월 관련 상품군 강화를 위해 전담TF를 구성한데 이어, 5월부터 ‘알뜰쇼핑’ 매장을 리뉴얼했다. 알뜰쇼핑은 사용에 문제가 없는 제품이지만 다양한 이유와 사연으로 정상적인 가격에 판매하지 못하는 상품들을 티몬 MD들이 엄선해 소개하는 매장이다. 전시상품 및 단순변심 이유의 반품 상품, 유통과정에서 미세한 흠집으로 판매되지 못한 제품을 비롯해, 판매 기한이 임박한 상품, 이월·단종 및 과다 재고 상품, 마케팅용도로 제작된 샘플·체험팩 등이 대상이다.
티몬이 운영중인 ‘알뜰쇼핑’ 매장의 5월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달과 비교해 279%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매장 내 상품군 별로는 밥상 물가와 밀접한 식품의 307% 상승과 더불어 뷰티(412%), 리빙(990%) 상품이 모두 큰 폭으로 증가했다. 초가성비 제품에 대한 반응이 품목을 가리지 않고 나타나며 높아진 물가에 대한 고객 부담을 고스란히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 지난달 말일 심플리쿡과 함께한 ‘알뜰쇼핑 브랜드데이’에서는 밀키트 1팩을 판매, 계획한 수량이 단 하루 만에 모두 소진됐다. 기업 납품 취소가 발생한 22년형 LG그램 노트북 신제품의 경우 티몬에서 단 10분만에 7천만원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