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김아령 기자 | 22일 bhc치킨이 중복을 맞아 이날 오후 7시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에서 인기 메뉴 4종을 할인 판매한다. 교촌에프앤비는 대구 황금지역아동센터에서 대구 지역 아동들을 위한 ‘교촌치킨 제품 전달식’을 진행했으며, 남양유업 직원들이 사회책임경영 케어앤큐어 활동 일환으로 미혼모자 생활시설 ‘애란원’을 방문해 제품 후원 및 봉사 활동을 펼쳤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하는 참여형 사회공헌활동 ‘아이러브아프리카’를 통해 올해 상반기 동안 1억4000만원을 전달했고, 더벤티는 본사 대회의실에서 ‘커피트럭 네이밍 및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 bhc치킨, 카카오쇼핑라이브서 세트 메뉴 4종 할인 판매
![bhc치킨이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사진= bhc치킨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6115_39801_4931.jpg)
bhc치킨이 중복을 맞아 이날 오후 7시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에서 인기 메뉴 4종을 할인 판매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복날 대표 음식인 치킨 메뉴를 즐기면서 체력을 보충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bhc치킨은 카쇼라 방송을 통해 신메뉴 2종, 인기 메뉴 2종으로 구성된 세트 메뉴 4종의 모바일 상품권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세부 상품은 ‘치퐁당 후라이드’, ‘치퐁당 콤보’, ‘골드킹’, ‘맛초킹’ 등으로 각각 콜라 1.25L가 포함된 세트 메뉴다.
혜택을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톡의 쇼핑 또는 더보기 탭에 있는 쇼핑하기의 라이브 카테고리를 클릭한 후 하단 링크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모바일 교환권은 2만 매 한정 판매되며 인당 최대 2매 구매 가능하다. 유효기간은 발행일(구매일)로부터 최대 5년간 연장된다. bhc치킨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중복전야’ 프로모션도 펼친다. 관심 있는 고객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내 해당 콘텐츠에 bhc치킨을 좋아하는 이유를 댓글로 기재하면 된다. 당첨자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20명 발표될 예정이며 경품(뿌링클+콜라 1.25L)이 증정된다.
◆ 교촌에프앤비, 대구 지역 아동 1000여명에 치킨 지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21일 대구 황금지역아동센터에서 대구 지역 아동들의 간식 지원을 위한 ‘교촌치킨 제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지정식 대구적십자사 사무처장, 정성숙 황금지역아동센터장, 임형욱 교촌에프엔비 대외협력실장 [사진= 교촌에프앤비]](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6115_39803_31.jpg)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대구 황금지역아동센터에서 대구 지역 아동들을 위한 ‘교촌치킨 제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대구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위한 치킨 지원에 쓰인다. 교촌은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시지사를 통해 대구 지역아동센터 28개 1000여명의 아동들을 위한 간식으로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과 인기 메뉴 ‘교촌허니오리지날’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촌은 지난 6일 ‘2022 대구 치맥 페스티벌’ 개막식에서 치맥 페스티벌이 열리는 대구 지역 아동센터 아이들을 위해 기부금 1000만원을 후원한 바 있다.
◆ 남양유업 케어앤큐어, 미혼모자 생활시설 후원·봉사활동 펼쳐
![애란원 자원 봉사에 나선 남양유업 임직원 [사진= 남양유업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6115_39804_341.jpg)
남양유업 직원들이 사회책임경영 케어앤큐어 활동 일환으로 미혼모자 생활시설 ‘애란원’을 방문해 제품 후원 및 봉사 활동을 펼쳤다. 애란원에 있는 아기들을 위한 분유 후원에 이어 생활시설 청소 등에 나선 남양유업 직원들은 여름철에 이용하기 좋은 음료 및 커피 제품들도 함께 전달했다. 전국에 있는 남양유업 사업장 임직원들 또한 무더워진 여름철을 맞아 보육 시설, 복지 회관, 자원봉사센터 등 지역사회 도움이 필요한 곳들을 방문해 마음을 전하는 활동을 펼쳤다.
◆ BBQ, 아프리카 취약계층에 상반기 누적 기금 1억4000만원 전달
![제너시스BBQ가 므랑가 카운티 지역에 코로나 구호 식량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제너시스BBQ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6115_39806_452.jpg)
제너시스BBQ 그룹은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하는 참여형 사회공헌활동(CSR) ‘아이러브아프리카’를 통해 올해 상반기 동안 1억4000만원을 전달했다. BBQ는 지난 2018년 9월부터 아프리카 전문 국제 구호 NGO단체 아이러브아프리카와 제휴를 맺고 기금을 통해 식수 개발, 구호식량 지원 등 아프리카 지역 주민들의 생활환경을 지원해왔다. 고객이 치킨을 주문하면 본사와 가맹점이 마리 당 10원씩 적립하는 매칭펀드 형식으로, 현재까지 누적 금액은 총 17억3000여만원에 이른다.
올해 상반기 가맹점과 함께 조성한 기금을 통해 케냐 나이로비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했다. 카지아도카운티 지역에 식수를 공급하기 위한 우물을 개발하고 마타레슬럼가 지역에 식수 탱크를 설치해 어린이들과 주민들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BBQ는 식수 공급 외에도 나이로비 지역의 슬럼가에서 구호식량 지원과 아동 및 여성 복지사업을 펼쳤다. 키베라, 아티리버슬럼가 빈민가정 200명에 구호식량을 지원했으며 키레레 초등학교 아이들 100명을 대상으로 모래벼룩 퇴치 봉사를 진행했다.
◆ 더벤티, ‘커피트럭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더벤티가 '커피트럭 네이밍 및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 더벤티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6115_39808_527.jpg)
더벤티가 본사 대회의실에서 ‘커피트럭 네이밍 및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참신한 표현력과 뛰어난 디자인 실력을 가진 약 700여명이 참여했다. 내부 심사를 통해 브랜드 이념과 아이덴티티, 독창성 등을 잘 표현한 출품작을 선정해 네이밍 부문 대상(1명)과 우수상(1명), 디자인 부문 대상(1명)과 우수상(1명)을 최종 선정했다.
네이밍 부문 대상은 손휘승씨가 제안한 ‘벤티럭’으로 ‘더벤티만의 다양하고 독창적인 커피에 즐거움과 행운을 담아 고객에게 전달하는 커피트럭’이라는 의미를 담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은 이희원씨의 아이디어 ‘벤티랑’으로 ‘더벤티를 찾는 고객들과 함께 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사용할 수 있는 더벤티 커피트럭 1회 소환권을 수여했다. 이 밖에도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출한 부문별 120여명의 참가자를 선정해 총 500만원 상당의 상금 및 상품을 전달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