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21일 GC녹십자는 자사의 사전 경구용 피임약 ‘디어미순’의 유튜브 광고를 방영하며, 동화약품은 창립 125주년을 맞이해 북미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와 협업한 활명수 기념판을 출시했다. 유비케어는 우수 개발 인재 확보와 육성을 위해 연구개발(R&D) 전 직군을 대상으로 ‘UB 개발다움’을 시행하며,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브랜드 ‘더페이스샵’에서 감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와 협업한 에디션 9종을 출시했다. 더마펌은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와 공동 출원한 플랜트 엑소좀 관련 특허를 최종 취득했고, 대웅제약은 ‘2022사회공헌기업대상’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GC녹십자, 국내 최저함량 피임약 ‘디어미순’ 유튜브 광고 방영
![GC녹십자, 국내 최저함량 피임약 ‘디어미순’ 유튜브 광고 방영 [사진=GC녹십자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6064_39710_3133.jpg)
GC녹십자는 자사의 사전 경구용 피임약 ‘디어미순’의 유튜브 광고를 방영한다. ‘디어미순’은 3.5세대 사전 경구용 피임약으로, 주성분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틴을 국내 최저함량으로 함유해 부작용을 줄인 제품이다. 또 총 28정으로 구성돼 있어 24일 동안 노란색의 피임약을 복용하고 4일간은 흰색의 위약을 복용해 호르몬을 더욱 안정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다. 이번 광고는 ‘소주편’, ‘화장품편’, ‘생리대편’, ‘청결제편’ 등 범퍼광고 총 4편으로 구성됐다. 특히 ‘부작용은 낮추고 효과는 그대로’라는 문구를 통해 국내 최저 함량으로 부작용이 적지만 피임 효과는 동일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이번 영상은 ‘오들리 새티스파잉 비디오’ 컨셉으로 기획됐다. 회사 측은 보는 이의 정서적 안정감을 극대화하고 젊은 세대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위해 해당 컨셉을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디어미순’ 신규 광고는 유튜브 채널에서 메인으로 방영되며 이외에도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동화약품, 활명수 125주년 기념판 출시 “스탠리와 콜라보레이션”
![동화약품, 활명수 125주년 기념판 출시 “스탠리와 콜라보레이션” [사진=동화약품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6064_39712_3213.jpg)
동화약품은 창립 125주년을 맞이해 북미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와 협업한 활명수 기념판을 출시했다. 활명수 125주년 기념판은 스탠리의 시그니처 컬러 ‘해머톤 그린’을 활용했다. 활명수 병 라벨에는 실버 버클을 중앙에 배치한 스탠리의 클래식 런치박스 디자인으로 빈티지한 매력을 담았다. 패키지는 시그니처 보온병을 연상시키는 형태로 투박하지만 멋스러운 스탠리의 감성을 구현했다.
이번 협업은 일제강점기 당시 판매금으로 독립운동을 도왔던 국민 소화제 ‘활명수(活命水)’와 2차 세계대전 때 군수품으로서 군인들의 따뜻한 식사를 책임졌던 ‘스탠리(STANLEY)’가 만났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스탠리의 보온물병은 2차 세계대전 중 연합군의 승리를 이끌었던 B-17 폭격기에서 파일럿과 승무원의 체온 유지를 도운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100여 년이 지난 지금 특유의 내구성과 성능으로 아웃도어 및 일상생활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유비케어, 연구개발 직군 대상 ‘UB 개발다움’ 시행
![[CI=유비케어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6064_39713_3342.jpg)
유비케어는 우수 개발 인재 확보와 육성을 위해 연구개발(R&D) 전 직군을 대상으로 ‘UB 개발다움’을 시행한다. ‘UB 개발다움’은 △개발자들의 성장을 통한 기업의 성장 △소통하며 일하는 환경 이라는 가치를 중심으로 회사가 개발자들의 커리어 발전과 기회를 적극 지원하는 사내 문화활동이다. 먼저 개발 조직에 최적화된 교육과정 설계를 통해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커리큘럼은 실무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고 구성되었으며 학습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교육은 온·오프라인 투트랙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의료 데이터 세미나 ‘헬스온’ △지식과 기술을 공유하는 ‘데브데이’△연구 학습 동아리 운영 등 헬스케어 산업과 연계된 최신 트렌드나 신제품을 연구하고 업무 관련 지식과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활동도 지원한다. 특히 1년에 한 번 업무에서 떨어지고 놀이로 재충전을 하자는 취지로 마련한 ‘플레이잇’을 통해 개발자들은 업무 지식 능력도 키우고 직원 간의 소통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어프어프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_더페이스샵 어프어프 에디션 [사진=LG생활건강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6064_39714_345.jpg)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브랜드 ‘더페이스샵’에서 감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와 협업한 에디션 9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어프어프 에디션’은 더페이스샵 베스트셀러 제품에 바캉스를 즐기는 ‘어프어프’ 캐릭터 디자인을 입혀 사랑스러우면서도 키치한 감성의 바캉스 아이템을 표현했으며 클렌징, 스킨케어, 선케어, 바디케어 등 총 9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대표제품인 ‘티트리 토너패드’는 티트리와 트리플 애씨드성분을 함유한 포뮬러가 피부 피지와 모공 고민을 개선해주는 약산성 제형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자외선 차단과 워터프루프 및 프라이머 기능까지 갖춘 ‘파워 롱래스팅 선크림’과 청정 제주산 알로에베라잎수가 95% 함유된 ‘신선한 제주 알로에 수딩젤’ 등 다양한 더페이스샵 인기 제품들이 이번 에디션 품목으로 출시됐다.
◆ ㈜더마펌, 플랜트 엑소좀 관련 특허 취득
![[CI=더마펌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6064_39715_3430.jpg)
더마펌이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와 공동 출원한 플랜트 엑소좀 관련 특허를 최종 취득했다. ㈜더마펌이 취득한 ‘플랜트 엑소좀’ 관련 특허는 자소엽, 유칼립투스의 식물 유래 엑소좀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보습, 피부진정, 항염, 세포재생 및 주름개선용 화장료 조성물이다. 이번 특허를 확보함에 따라 기존의 펩타이드, 마이크로바이옴 및 리포좀 기술에 플랜트 엑소좀 기술을 더해 더마펌의 미래 기술 4대축 기반을 갖추게 되었다
차세대 효능 소재인 ‘엑소좀’은 세포 간 신호를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을 하는 효능성분 전달체로써, 2022년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 선정한 10대 미래 유망기술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식물에서 자연 유래하는 "플랜트 엑소좀"은 식물 본연의 생명력과 효능을 고스란히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피부 진피층까지 깊숙이 전달하는 탁월한 전달력으로 그 효능을 극대화하기 때문에 최근 화장품을 비롯한 의약, 헬스케어 분야에서 주목 받고 있다.
◆ 대웅제약, ‘2022 사회공헌기업대상’ ESG부문 대상 수상
![[사진=대웅제약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6064_39765_619.jpeg)
대웅제약은 ‘2022사회공헌기업대상’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웅제약은 2019년 시작한참지마요를 통해 질병 증상 표현에 어려움을 겪는 발달장애인들이 적절한 진료와 처방을 받을 수 있도록 의료진과의 소통을 돕는 AAC(보완대체의사소통) 그림책과 질병 증상 이해도서 등을 제작했다. 지금까지 1000여 곳이 넘는 전국 병·의원과 학교, 기관 등에 2만여 권이 배포 및 기부됐다.
또 대웅제약은 AAC 그림책의 이해와 활용을 돕고자 대학생과 자사 임직원들로 구성된 참지마요 봉사단을 함께 운영해질병 증상 표현 교육을 진행했다. 지금까지 646명의 발달장애인이 직접적인 교육 혜택을 받았다. 작년에는 충남소방본부, 올해는 세종소방본부와 각각 ‘응급상황 그림 문진표 개발 및 확산’ 업무협약을 맺고 참지마요 수혜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발달장애인 외에도 응급상황에서 의사소통이 어려운 어린이와 노인, 장애인, 외국인을 위한 그림 문진표를 구급 현장에 보급해 적절한 응급처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