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정재혁 기자 | 8일 넷마블은 일본 만화 ‘샹그릴라 프론티어’ IP를 기반으로 게임 개발에 착수했다. 컴투스는 ‘컴프야V22’에 신규 시즌 카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그라비티의 일본지사인 GGA는 스팀용 새 퍼즐게임 ‘북극의 낙원’을 내달 출시한다.
![넷마블, 만화 ‘샹그릴라 프론티어’ 게임 제작 추진. [사진=넷마블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5470_38937_3912.jpg)
◆ 넷마블, 만화 ‘샹그릴라 프론티어’ 게임 제작 추진
넷마블은 일본 출판사 고단샤(Kodansha)의 만화 IP ‘샹그릴라 프론티어’의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에 참여하고, 해당 IP를 기반으로 게임 개발에 착수한다고 8일 밝혔다.
‘샹그릴라 프론티어’는 카타리나(원작)와 후지 료스케(그림)의 코믹스 작품으로, 평소 인기가 없는 고난도나 버그투성이 게임만 골라 즐기던 고등학생 주인공이 최고의 게임으로 평가받는 ‘샹그릴라 프론티어’를 플레이하며 겪게 되는 모험담을 담고 있다.
넷마블이 제작위원회로 참여하는 ‘샹그릴라 프론티어’ 애니메이션은 일본 스튜디오 C2C, 감독 쿠보오카 토시유키가 제작을 담당하며 내년 일본 현지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해당 IP 기반 게임은 글로벌 서비스를 목표로 ‘세븐나이츠’ 시리즈의 넷마블넥서스에서 개발을 담당한다. 게임에 관한 세부적인 정보는 추후 공개 예정이다.
![컴투스, ‘컴프야V22’ 신규 시즌 카드 추가. [사진=컴투스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5470_38939_4112.jpg)
◆ 컴투스, ‘컴프야V22’ 신규 시즌 카드 추가
컴투스는 리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이하 컴프야V22)의 신규 시즌 카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새롭게 도입된 ‘2022 Live V2’는 ‘2022 KBO리그’ 전반기 72경기의 실제 성적을 기반으로 한 선수 카드다. 선수들의 경기 기록을 수치화한 데이터가 게임 내 능력치 그대로 반영됐으며 등급 및 세트덱 스코어 역시 새롭게 적용됐다. 라이브 선수 카드인 만큼 올해 정규 시즌 종료 전까지 2주 단위로 선수들의 활약 정도에 따라 능력치가 변화하기 때문에 현실 야구와 호흡하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기존 보유한 선수의 육성 상태를 다른 시즌 카드에 이전할 수 있는 계승 시스템도 도입했다. ‘계승’은 동일한 카드 종류 및 투타 유형, 같은 이름의 선수 카드를 대상으로, 연도 및 버전과 무관하게 진행이 가능하다. 계승권을 활용해 전달카드가 이미 육성해둔 강화, 한계돌파, 특훈 등 수치를 결과카드에 이전하면 보다 쉽고 간편하게 나만의 강력한 라인업 구축이 가능하다.
![그라비티 일본지사, 신작 퍼즐 게임 ‘북극의 낙원’ 스팀 정식 론칭 예고. [사진=그라비티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5470_38940_4120.png)
◆ 그라비티 일본지사, 신작 퍼즐 게임 ‘북극의 낙원’ 스팀 정식 론칭 예고
그라비티는 일본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가 내달 2일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신작 타이틀 ‘북극의 낙원(영문명 Arctictopia)’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북극의 낙원’은 전세계 인디게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발굴 프로젝트 ‘Gravity Indie Games’를 통해 선보이는 신작 힐링 퍼즐 게임이다. 게임 전반적으로 손으로 그린 듯한 귀엽고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그래픽에 흰곰, 물범, 바닷새 등이 등장해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 게임은 북극 빙하를 주 무대로 총 15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다. 어미 곰이 발밑의 빙하가 녹기 전에 다음 빙하로 이동해 최종적으로 새끼 곰이 있는 곳에 도착하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간제한 없이 천천히 이동 루트를 찾아가며 플레이할 수 있어 편안한 마음으로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