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4일 교원그룹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가 7월을 맞아 여름맞이 인기 제품 렌털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롯데마트는 듀라셀과 함께 어린이 안전 ESG 캠페인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 인천공항공사와 자체 캐릭터 벨리곰 IP(지적재산권) 활용 스마트 서비스 제공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세븐일레븐은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맥주와 협업을 통해 맥주와 페어링이 좋은 ‘클라우드 안주 시리즈’ 2종을 출시했다. 위니아는 지난 1일 KEA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가 주관한 ‘전자제품PL센터 20주년 기념행사’에서 조경형 대외협력담당(상무)가 전자제품 PL 유공자로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에 위치한 자체 클린뷰티 편집숍 ‘비클린’을 통해 중소 스킨케어 브랜드 ‘런드리유’와 협업한 대용량 선쿠션 ‘런드리유 모이스쳐 선쿠션 클리어’를 출시했다. 스위스 하이엔드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는 7월 한 달간 인기 커피머신을 할인 판매하는 ‘스테이 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웰스, 7월 여름맞이 인기 제품 렌털료 할인 프로모션 진행
![웰스, 7월 여름맞이 인기 제품 렌털료 할인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교원 웰스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5221_38613_2229.jpg)
교원그룹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가 7월을 맞아 여름맞이 인기 제품 렌털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고물가로 생활비 걱정이 큰 소비자들을 위해 웰스의 인기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웰스는 여름철에 인기가 높은 정수기 제품군을 대상으로 0~2개월 렌털료 면제와 매월 렌털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은 웰스의 정수기 대표 제품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 시리즈‘를 비롯해 ▲‘웰스 정수기 듀오‘, ▲‘웰스 티티(tt) 정수기 유브이플러스(UV+)‘, ▲‘웰스더원 정수기 디지털 데스크탑‘ 등이다. 할인율은 약정기간과 모델 등에 따라 차이가 있다.
◆ 롯데마트 X 듀라셀, 어린이 안전 ESG 캠페인 전개
![롯데마트 시흥배곧점에서 모델들이 어린이 안전 ESG 캠페인을 홍보하고 있는 모습 [사진=롯데마트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5221_38614_2258.jpg)
롯데마트가 듀라셀과 함께 어린이 안전 ESG 캠페인을 진행한다. 듀라셀은 지난 21년 가정 내 어린이 동전 건전지 삼킴 사고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 ‘무독성 쓴맛 코팅’과 ‘어린이 보호 포장’이 적용된 리튬 동전 건전지 제품을 출시했으며 롯데마트는 대형마트 최초로 지난해 5월부터 어린이 안전을 위해 해당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롯데마트는 듀라셀과 함께 소비자들의 안전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7월 한 달 간 어린이 건전지 삼킴 사고의 위험성을 알리고 안전한 건전지 사용을 권장하는 온-오프라인 캠페인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의 작은 관심과 실천으로 만드는 아이를 위한 안전한 세상’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어린이 안전 메시지를 널리 전파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27일-까지 삼킴 사고 방지를 위해 ‘쓴맛’ 코팅 처리된 리튬 동전 건전지 3종 및 일부 듀라셀 상품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어플인 ‘롯데마트GO’의 무료 멤버십 서비스인 ‘우리아이 M클럽’에 가입한 회원에게는 행사 제품 구매 시 행사가에서 20%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 롯데홈쇼핑, 인천공항공사와 ‘벨리곰’ 활용한 서비스 업무협약
![롯데홈쇼핑, 인천공항공사와 ‘벨리곰’ 활용한 서비스 업무협약 [사진=롯데홈쇼핑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5221_38615_2329.jpg)
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 인천공항공사와 자체 캐릭터 벨리곰 IP(지적재산권) 활용 스마트 서비스 제공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벨리곰을 비롯해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이보현 미디어사업부문장, 인천공항공사 류진형 운영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벨리곰 IP를 활용한 ▲인천국제공항 공공 전시, 키오스크 등 디스플레이 홍보 ▲무인 발권 서비스 홍보, 탑승권 제작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이달 18일부터 9월 18일까지 인천국제공항의 제1, 2여객터미널의 출발 수속 지역, 총 210대의 셀프 체크인 키오스크에서 벨리곰 IP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키오스크 래핑은 물론 해당 키오스크를 통해 셀프 체크인을 이용하는 여행객에게 벨리곰 이미지가 인쇄된 탑승권이 발권된다.
인천공항공사와 협업을 통해 한정판으로 기획한 ‘벨리곰 여행용 파우치’도 함께 증정할 예정이다. 그 밖에 이달 25일부터는 인천국제공항 제1,2여객터미널 출발층에 3m 크기의 벨리곰 조형물이 각 1개씩 전시된다. ‘캐리어를 끄는 벨리곰’ 등 휴가 시즌을 겨냥한 이색 콘셉트로 기획됐다. 행사기간 동안 벨리곰이 인천국제공항에 갑자기 출몰해 여행객을 놀래키는 ‘깜짝 카메라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
◆ 세븐일레븐, ‘클라우드 안주 시리즈’ 2종 출시
![클라우드 인주 시리즈 2종 누끼컷 [사진=세븐일레븐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5221_38616_2429.jpg)
세븐일레븐은 여름철 맥주 성수기를 앞두고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맥주와 협업을 통해 맥주와 페어링이 좋은 ‘클라우드 안주 시리즈’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클라우드 반반닭강정’과 ‘클라우드 해쉬브라운버거’다. 맥주와 단짝인 ‘치킨’과 ‘햄맥(햄버거+맥주)’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으로 맥주와의 페어링을 고려해 개발됐다.
특히 최근 소비자 조사 결과 맥주와 함께 편의점에서 구입하는 안주 중 닭강정과 햄버거가 상위권으로 나타나면서 양사가 업무 협약을 통해 해당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 세븐일레븐 푸드 MD와 롯데칠성음료 맥주BM이 메뉴 선정부터 상품 컨셉과 디자인을 함께 논의해 탄생한 상품이다.
◆ 위니아, 제조물책임(PL) 모범사례 제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왼쪽부터, 조경형 위니아 대외협력담당(상무), 최우석 산업통상자원부 소재융합산업정책관(국장) [사진=위니아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5221_38617_2543.jpg)
위니아는 지난 1일 KEA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가 주관한 ‘전자제품PL센터 20주년 기념행사’에서 조경형 대외협력담당(상무)가 전자제품 PL 유공자로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조 상무는 위니아의 제조물책임(PL) 대응 프로세스를 확립하고 PL사고 피해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국 권역별 PL전담자를 배치해 신속한 대응 체계를 구축했으며, 장기사용 전자제품에 대한 기업의 PL대응 모범사례를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위니아는 국가기술표준원과 함께 장기사용 노후 김치냉장고에 대한 자발적 리콜을 적극 시행함으로써 리콜에 따른 부정적인 인식과 우려는 줄이고 소비자의 안전을 먼저 생각하고 나아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의 인식 전환의 계기를 마련했다. 또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주요 가전사가 참여하는 가전정례협의체 활동에 참여하며 소비자 피해 예방 활동과 가전제품 안전사용 캠페인 등 소비자 안전과 권익 증진에 기여했으며 소비자단체와도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갔다.
![비클린이 런드리유와 협업해 새롭게 출시하는 '런드리유 모이스쳐 선쿠션 클리어' 제품 이미지 컷 [사진=현대백화점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5221_38618_2625.jpg)
◆ 현대백화점 ‘비클린’, '런드리유'와 협업해 대용량 선쿠션 출시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에 위치한 자체 클린뷰티 편집숍 ‘비클린’을 통해 중소 스킨케어 브랜드 ‘런드리유’와 협업한 대용량 선쿠션 ‘런드리유 모이스쳐 선쿠션 클리어’를 출시했다. 비클린은 현대백화점이 클린뷰티 제품을 엄선해 선보이는 편집숍이다. 이번에 선보인 런드리유 모이스쳐 선쿠션 클리어(SPF50+/PA++++)는 현대백화점과 비클린이 공동 개발했다. 미국 환경 연구단체 EWG가 제시한 가장 낮은 유해 성분 등급(EWG 그린 등급)의 원료를 사용하고 국제산림관리협회(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로 패키지를 제작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숍인숍 형태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2층에서 ‘비클린 X 런드리유 팝업 스토어'를 열고 런드리유 모이스쳐 선쿠션 클리어를 비롯해 클렌저·클렌징 패드·릴렉싱밤 등 런드리유 대표 제품 7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 유라, ‘스테이 쿨’ 프로모션 진행...7월 한 달간
![유라, ‘스테이 쿨’ 프로모션 진행...7월 한 달간 [사진=유라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5221_38626_3832.jpg)
스위스 하이엔드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가 7월 한 달간 인기 커피머신을 할인 판매하는 ‘스테이 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유라 가정용‧상업용 전자동 커피머신 총 10종을 최대 1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유라 공식몰인 알라카르테몰과 유라 코리아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가정용 최신 모델을 포함한 베스트셀러 8종을 할인 판매한다. 특히 아름다운 디자인 커피머신으로 평가받는 ‘ENA8(알루미늄, 화이트, 블랙, 레드)’과 유럽 베스트 에스프레소 상을 수상한 ‘D4’는 가장 큰 폭의 최대 15~18% 할인가에 선보인다.
아울러 프로모션 기간 동안 유라 커피머신 구매 고객을 위한 사은품도 준비했다. 프로모션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에스프레스 블렌딩 원두’를 증정한다. 또 구매 제품에 따라 유라 에스프레소잔, 유라 텀블러, 유라 우산, 싱글 원두 등을 증정하고 스페셜티 원두 정기 배송 등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유명 팝 아티스트 임지빈 작가와 협업한 ‘유라X임지빈 스페셜 에디션’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