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4일 11번가는 ‘11키티즈’가 추천하는 상품을 모은 ‘2022 희망상품 스토어’를 오픈했고, SK스토아가 쌀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 농가와 상생하고자 국내 쌀 판로 확대 지원 사업을 개시한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첫 단독 콜라보 상품을 선보여 특별한 고객 경험을 선사하며, 쿠팡플레이가 올 여름 ‘토트넘 홋스퍼 FC’를 한국에 초청하는 가운데, 국내 팬들을 위한 두 번째 오픈 트레이닝을 기획해 참가자 모집에 나선다.  티몬은 ‘뷰티’ 카테고리 강화를 목적으로 뷰티 브랜드 기업들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11번가, '희망상품 스토어' 오픈


11번가, '희망상품 스토어' 오픈 [사진=11번가 제공]
11번가, '희망상품 스토어' 오픈 [사진=11번가 제공]

11번가는 ‘11키티즈’가 추천하는 상품을 모은 ‘2022 희망상품 스토어’를 오픈했다. ‘11키티즈’는 동물자유연대에서 보호 중인 유기묘들로 구성된 프로젝트 아이돌 그룹으로 유기동물들을 지원하는 ‘2022 희망쇼핑 캠페인’의 모델이다. 희망상품 스토어에서는 11번가 희망쇼핑에 꾸준히 참여하는 셀러들의 상품 중 동물실험과 동물성분을 사용하지 않는 상품 31개를 소개한다. 11번가 디지털가전, 리빙, 패션뷰티,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판매하며 9월까지 11키티즈 멤버가 각 상품의 모델로 활동한다.

11키티즈가 홍보하는 31개의 희망상품 구매 시 다른 희망상품 대비 평균 2배 이상 많은 후원금을 기부할 수 있다. 11번가 희망쇼핑은 희망상품 1개당 평균 110원 희망후원금이 적립되는데 11키티즈의 희망상품은 상품 1개당 평균 220원 이상 적립된다. 적립된 희망후원금은 유기·반려동물 지원을 위해 기부돼 상품 '구매'만으로 유기·반려동물 지원에 동참할 수 있다.

 


◆ SK스토아, 지역 쌀 농가 판로 확대 지원 나선다


SK스토아 신동진쌀 [사진=SK스토아 제공]
SK스토아 신동진쌀 [사진=SK스토아 제공]

SK스토아가 쌀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 농가와 상생하고자 국내 쌀 판로 확대 지원 사업을 개시한다. 이번 사업은 SK스토아가 경기도, 충청도, 전라도 등 국내 대표 쌀 산지 지자체 등과 손잡고 쌀 소비를 촉진하고자 기획됐다. 해당 사업을 통해 지자체 및 지역 조합은 양질의 쌀 상품을 제공하고 SK스토아 역시 수수료를 인하해 고객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또한 다양한 방식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판매량을 높여 쌀 재고 문제를 해결하고, 궁극적으로 쌀 농가에 도움이 된다는 계획이다.

첫 발걸음은 전라북도 쌀 재고 해소에 힘을 모은다. SK스토아는 임실군, 임실군조합공동사업법인과 손잡고 SK스토아 온라인몰 및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SK스토아 신동진쌀’을 단독 판매한다. 이는 임실군 쌀 공동 브랜드인 ‘해를 보듬은 쌀, 해보드미’ 인증을 받은 상품으로, SK스토아 공동기획상품(NPB)으로 특별 기획해 선보인다. 주문 후 당일 도정 및 물류센터 직접 출고 시스템까지 갖춰 최상의 신선함을 제공한다. 또 일반적으로 쌀 구매 시 가장 많이 찾는 20kg 단위 상품을 10kg 두 포대로 나눠 보관 편의성을 높였다. 

 


◆ 롯데온 온앤더뷰티, '베네피트 단독 키트' 선봬


롯데온 온앤더뷰티x베네피트 단독 콜라보 상품 연출컷 [사진=롯데온 제공]
롯데온 온앤더뷰티x베네피트 단독 콜라보 상품 연출컷 [사진=롯데온 제공]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첫 단독 콜라보 상품을 선보여 특별한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뷰티 브랜드 '베네피트'와 손잡고 이날부터 '온앤더뷰티x베네피트 단독 키트'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온앤더뷰티 단독으로 선물용 패키지를 제작해 선보이며, 베네피트 인기 상품인 '단델리온' 블러셔와 '플로라틴트'를 담아 온앤더뷰티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세트로 구성해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또 상품 출시를 기념해 할인 및 경품 증정, 라이브방송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 쿠팡플레이, 토트넘과 함께 하는 ‘목동 오픈 트레이닝’ 참가자 모집


쿠팡플레이, 토트넘과 함께 하는 ‘목동 오픈 트레이닝’ 참가자 모집 [사진=쿠팡플레이 제공]
쿠팡플레이, 토트넘과 함께 하는 ‘목동 오픈 트레이닝’ 참가자 모집 [사진=쿠팡플레이 제공]

쿠팡플레이가 올 여름 ‘토트넘 홋스퍼 FC’를 한국에 초청하는 가운데, 국내 팬들을 위한 두 번째 오픈 트레이닝을 기획해 참가자 모집에 나선다.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 멤버십 가입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쿠팡플레이 시리즈’ 친선경기뿐만 아니라, 두 차례에 걸쳐 토트넘 홋스퍼 선수 오픈 트레이닝을 준비한다. 쿠팡플레이는 11일오후 6시부터 진행하는 ‘서울 오픈 트레이닝’에 이어 15일 오전 10시에 목동종합운동장에서 ‘목동 오픈 트레이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토트넘 홋스퍼는 손흥민 선수를 비롯해 헤리 케인,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등 스타플레이어가 다수 포함돼 한국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쿠팡플레이가 기획한 토트넘 홋스퍼 오픈 트레이닝을 통해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들은 PL(프리미어리그) 최강팀 중 하나인 토트넘 홋스퍼의 훈련 모습을 눈앞에서 감상할 수 있다. 

 


◆ 티몬, ‘이니스프리, 참존, 씨엠에스랩’과 MOU


티몬X뷰티3사 MOU [사진=티몬 제공]
티몬X뷰티3사 MOU [사진=티몬 제공]

티몬은 ‘뷰티’ 카테고리 강화를 목적으로 뷰티 브랜드 기업들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6월 티몬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이니스프리’와 38년 피부전문기업 ‘참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셀퓨전씨’ 등을 보유한 ㈜씨엠에스랩 3사와 각각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 각 사가 지닌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전문성 있는 뷰티 콘텐츠를 확대하고 티몬과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티몬은 이번 협약을 통해 티몬이 가진 콘텐츠 경쟁력과 각 사의 브랜드 경쟁력을 결합하여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함께 개발하고 티몬 단독 기획상품과 더불어 신상품 선런칭, 주력 상품 콘텐츠 마케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