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1일 11번가가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E커머스 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됐고, 롯데온은 7월 한 달간 '잠자는 숲 속의 환불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팡은 충청북도, 충북기업진흥원과 함께 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상생기획전을 열고, 티몬이 오는 7일까지 일주일간 월 최대 규모의 프로모션 ‘몬스터위크’를 실시한다.
◆ 11번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E커머스 부문 15년 연속 1위
![지난 6월 30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 KS-SQI 인증 수여식’에서 11번가 홍창영 고객중심경영담당(사진 왼쪽)이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사진 오른쪽)으로부터 KS-SQI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사진=11번가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5141_38514_4517.jpg)
11번가가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E커머스 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지난 2008년 서비스 론칭 이후 올해까지 매년 정상을 차지했다. 11번가는 이번 조사에서 ▲상품/서비스 품질의 우수성 ▲고객을 배려하는 서비스 ▲상품/서비스의 상세한 정보 제공 등의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11번가가 그간 선보여온 혁신 서비스들의 품질을 고객들에게 인정받았다.
11번가는 펜데믹 시대 증가한 온라인 쇼핑 수요에 따라, 고객의 새로운 니즈를 충족하고 전 연령대의 고객을 아우르는 편리한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두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아마존 미국(US)의 수천만 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가 대표적으로, 인기 해외 상품과 차별화된 무료배송 혜택, 편리한 쇼핑 환경 등 혁신적인 해외직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의 장보기 쇼핑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국을 커버하는 온라인 장보기 환경도 구축했다. 11번가는 지난 5월 장보기 서비스에 롯데마트 당일배송을 추가, 기존 제공해 온 이마트몰, 홈플러스, GS프레시몰의 당일배송 서비스, SSG닷컴 새벽배송 서비스 등과 함께 업계에서 유일하게 국내 대형마트 모든 장보기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 중이다.
◆ 롯데온, 7월 한 달간 ‘잠자는 숲 속의 환불금’ 이벤트 진행
![롯데온 잠자는 숲 속의 환불금 이벤트 [사진=롯데온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5141_38515_4549.jpg)
롯데온은 7월 한 달간 '잠자는 숲 속의 환불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환불금 확인 및 반환 신청 행사장을 운영해 본인의 환불예정금액을 확인하고 찾아갈 수 있다. 또한 환불금액 유무를 확인만 해도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롯데온은 6월 말 기준 약 20만명 고객의 환불예정금 25억원을 보유하고 있다. 환불예정금은 롯데닷컴과 롯데마트, 롯데슈퍼의 온라인몰을 운영하면서 쌓인 금액이다. 고객이 상품 구매 후 환불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사유로 현금성 포인트로 지급받았으나 아직 사용하지 않은 금액이다.
본인의 환불예정금을 확인하고 싶은 고객은 롯데온에 접속 후 행사 페이지에 가서 ‘환불금 조회’ 버튼을 누르면 환불예정금이 있을 경우 금액을 알려주고, 환불금을 받을 계좌를 적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환불금 반환 신청을 마치면 영업일 기준 1-2일 이내에 신청한 통장으로 환불금이 입금된다. 롯데온은 환불예정금을 갖고 있는 고객이 행사 기간에 찾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알릴 예정이다. 카카오톡 메시지와 이메일, 팝업 창 등을 통해 고객에게 환불금을 찾아갈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롯데온 공식 SNS 채널을 통해서도 기획전 소개 및 환불금 조회 방법 등을 알릴 계획이다.
◆ 쿠팡, 충북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상생기획전 열어
![쿠팡, 충북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기획전 열어 [사진=쿠팡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5141_38516_4633.jpg)
쿠팡이 충청북도, 충북기업진흥원과 함께 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상생기획전을 연다.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상생기획전은 충청북도 지역 중소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 지원사업을 위해 기획됐다. 기획전에 참여하는 지역 중소기업은 쿠팡 배너 광고 등 매출 증대를 위한 마케팅 지원을 받으며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선보인다.
쿠팡은 작년 충청북도, 청주시, 충북경제자유구역청과 총 4,000억 원을 투자해 대형 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충북지역과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2025년 완공 예정인 청주 물류센터는 2,000개 이상의 직접적인 일자리 창출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티몬, 7월 ‘몬스터위크’ 실시… 여름 수요 잡기 나선다
![티몬_7월 몬스터위크 [사진=티몬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7/35141_38517_4658.jpg)
티몬이 오는 7일까지 일주일간 월 최대 규모의 프로모션 ‘몬스터위크’를 실시한다. 매일 선착순 600명을 대상으로 하는 ‘반값 50% 쿠폰 발급 이벤트’와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룰렛 이벤트’, ‘카카오페이 결제 시 10% 중복 할인’ 까지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대표 몬스터딜로는 수제 홀케익 ▲북해도 티라미수 상품이 정가 대비 50% 가까운 할인율 가격에 판매되며, ▲스파오 여름 패션 아이템 모음전은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다. 여름철 수요가 급증하는 ▲닥터에이지 시카 앰플 45ml는 이날 오후 3시에 진행되는 티비온 라이브 방송 중에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10%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티몬은 워터파크 상품을 중심으로 전국 주요 레저&놀이시설 상품도 특가로 선보인다. ▲원마운트 1인 종일권은 8월 15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이날 낮 12시에는 티비온 라이브를 통해 방송 중에만 특별 할인 판매도 예정되어 있다. ▲오션월드 하이2시즌 종일권(~7/17) + 구명자켓 패키지도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