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1일 남양유업은 마시는 단백질 ‘테이크핏 밸런스’를 출시하고, 대상㈜ 의 라이틀리는 벨리곰과 협업하여 곤약볶음밥 2종을 출시하며, 빽다방은 이국적 풍미가 가득한 ‘코코넛 커피’ 2종을 출시한다. 오뚜기는 진라면 서포터즈 ‘진앤지니’ 14기 발대식을 진행하고,  오리온은 ‘썬 할라피뇨 체다맛’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풀무원은 스타트업과 식물성 대체육 방안과 AI 활용 식품 개발 협력에 나선다. 매일유업은 바리스타룰스 그란데의 2022년 신규 광고 온에어를 공개하고, 오비맥주는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의 공식 후원사로 나섰다. 제주맥주는 ‘제주 위트 에일’의 론칭 5주년을 맞아 햇감귤피 첨가해 맛을 강화한다. 

 


◆ 남양유업, 마시는 단백질 ‘테이크핏 밸런스’ 출시


신제품 테이크핏 밸런스 이미지 [사진= 남양유업 제공]
신제품 테이크핏 밸런스 이미지 [사진= 남양유업 제공]

남양유업이 국내 최초 9가지 필수아미노산(EAA) 모두 함유된 단백질 음료인 ‘테이크핏 밸런스’를 출시했다. 테이크핏 밸런스는 190ml 단백질 음료 제품군 중 최초로 ‘완전단백질’ 컨셉을 적용하여 11g 고함량의 단백질로 구성한 제품이다. 여기에 근육 구성 아미노산 BCAA를 2:1:1 비율로 최적화 설계하고 필수아미노산 9종 모두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12종의 비타민과 5종의 미네랄까지 총 17종을 담아 생활 활력을 위한 균형 잡힌 영양의 단백질 음료이다.

테이크핏 밸런스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함유된 완전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외에도 ‘단백질 음료는 맛이 없다’라는 편견을 깨기 위해 유당분해한 1A등급 국산 원유와 무첨가 두유액을 사용해 깔끔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유당 불내증이 있는 소비자의 속 부담을 덜었다. 테이크핏 밸런스는 검은콩 농축액과 오곡분말을 배합한 고소한 곡물 맛과 듀얼 딥프레소 커피 추출액으로 만든 풍부한 커피 맛 2가지 제품이 출시된 가운데 테이크핏 밸런스를 통해 단백질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 대상㈜ 라이틀리, 벨리곰 곤약볶음밥 2종 출시


대상㈜ 라이틀리X벨리곰 곤약볶음밥 2종 이미지 [사진= 대상(주) 제공]
대상㈜ 라이틀리X벨리곰 곤약볶음밥 2종 이미지 [사진= 대상(주) 제공]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가 벨리곰 곤약볶음밥 2종을 출시한다. 라이틀리 벨리곰 곤약볶음밥 2종은 참치김치 곤약볶음밥 매콤해물 곤약볶음밥이다. 곤약을 주원료로 활용해 칼로리 걱정 없이 맛있으면서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벨리곰 참치김치 곤약볶음밥은 아삭아삭한 김치와 고소한 참치, 깊은 풍미의 고추장을 함께 볶아 매콤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벨리곰 매콤해물 곤약볶음밥은 낙지와 오징어, 새우 등 각종 해산물과 채소를 해물 특제소스로 볶아 맛있게 매운 맛을 자랑한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프라이팬을 이용할 경우 기름을 두르고 달군 후 제품을 넣고 주걱으로 저으며 약 4분간 조리하면 맛있는 볶음밥이 완성된다. 기호에 따라 양파, 파, 계란 등을 추가하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전자레인지를 이용할 때는 전용 용기에 담아 랩을 씌우고 약 4분 30초 동안 조리한 후 섞어서 먹으면 된다. 구운 파프리카의 안에 담은 파프리카 곤약 컵밥, 라이스페이퍼 곤약볶음밥말이 등 다양한 레시피로 즐길 수 있다. 

 


◆ 빽다방, 이국적 풍미 가득한 ‘코코넛 커피’ 2종 출시


빽다방 코코넛커피스무디, 코코넛카페라떼 이미지 [사진= 더본코리아 제공]
빽다방 코코넛커피스무디, 코코넛카페라떼 이미지 [사진= 더본코리아 제공]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무더운 여름 시즌을 맞아 열대과일 코코넛을 활용한 커피 음료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 코코넛커피는 더운 날씨에 색다른 카페 메뉴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선보인 것으로 코코넛 특유의 향긋한 풍미를 담아 이국적인 맛과 분위기를 선사한다. 이번 음료는 코코넛 베이스에 쌉싸름한 에스프레소를 넣은 ‘코코넛커피스무디’와 ‘코코넛카페라떼’ 2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코코넛커피스무디’는 코코넛 베이스에 우유와 얼음을 함께 블렌딩한 후 더블 에스프레소를 가미해 커피의 고소함과 코코넛의 달콤한 조화가 일품이다. ‘코코넛카페라떼’는 우유에 코코넛 베이스와 더블 에스프레소를 넣어 커피 원두의 깊은 맛과 코코넛 특유의 풍미를 고루 느낄 수 있다. 특별히 이번 메뉴는 아이스 음료에 쫀득한 코코넛젤리를 추가해 씹는 재미까지 즐길 수 있다.

 


◆ 오뚜기, 진라면 서포터즈 ‘진앤지니’ 14기 발대식 개최


오뚜기 진라면 서포터즈 '진앤지니’ 14기가 발대식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사진= 오뚜기 제공]
오뚜기 진라면 서포터즈 '진앤지니’ 14기가 발대식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사진= 오뚜기 제공]

주식회사 오뚜기는 30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롤리폴리 꼬또에서 진라면 서포터즈 '진앤지니’ 14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한 오뚜기 진라면 서포터즈 ‘진앤지니’는 브랜드 마케팅 실무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어 취업 준비생들에게 큰 인기로 약 3주간의 모집 기간을 거쳐 진라면을 좋아하고 미래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 38명이 최종 선발됐다.

서포터즈는 오는 8월까지 두 달간 진라면 주니어 마케터로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과 미션을 수행한다. 오뚜기는 이들 활동에 필요한 제품 제공 및 교육을 진행하며 팀당 60만 원을 활동비로 지원한다. 또한, 활동 종료 후 우수 활동팀에 대한 시상식을 열고 ▲1등(1팀) 상금 200만 원, 입사 최초 지원시 서류 전형 면제(1회 제한) ▲2등(1팀) 100만 원 ▲3등(3팀) 5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 오리온, ‘썬 할라피뇨 체다맛’ 컬래버레이션 진행


태양의 맛 썬 컬래버레이션 제품 이미지 [사진= 오리온 제공]
태양의 맛 썬 컬래버레이션 제품 이미지 [사진= 오리온 제공]

오리온은 ‘썬 할라피뇨 체다맛’이 탐앤탐스, 퀴즈노스 등과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오리온은 커피 브랜드 탐앤탐스와 손잡고 1일부터 여름 한정 메뉴인 ‘쿨 크러쉬드 에이드 레볼루션’이나 빙수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특별히 제작한 썬 할라피뇨 체다맛 1봉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더불어 트레이매트의 QR코드를 통해 설문에 참여하면 총 100명을 추첨해 썬 할라피뇨 체다맛 1박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달 15일부터는 샌드위치 브랜드 퀴즈노스와의 협업도 진행한다. 올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초계 샌드위치’ 구매 시 썬 할라피뇨 체다맛 1봉을 선착순 증정한다. 초계 샌드위치는 담백한 닭가슴살에 새콤한 초계 드레싱을 얹은 한정 메뉴로 썬 할라피뇨 체다맛과 번갈아 먹으면 무더운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데 제격이다.

 


◆ 풀무원, 스타트업과 식물성 대체육 및 AI 활용 식품 개발 협력


풀무원 제품 이미지 [사진= 풀무원 제공]
풀무원 제품 이미지 [사진= 풀무원 제공]

풀무원이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식물성 대체육 개발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지속가능식품 제품 개발을 추진할 스타트업 기업 모집을 추진한다. 풀무원은 중기부가 주최한 ‘대-스타(대기업-스타트업) 해결사 플랫폼’ 사업에 대기업 수요 기업으로 참여한다. 풀무원은 이번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 사업에서 세계적으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ESG 경영(환경)’ 분야와 ‘4차 산업’ 분야에 과제를 출제해 최종 심의를 거쳐 스타트업과 함께 풀어갈 총 2가지 과제를 선정했다.

ESG 분야에선 식물성 대체육의 소재가 되는 식물성 조직 단백질 개발 과제를 스타트업과 추진한다. 식물성 대체육이 고기와 유사한 식감을 가지기 위해 식물성 조직 단백질을 촉촉한 식감을 가진 습식 식물성 조직 단백질로 개발하는 것이 이 과제의 핵심이다. 4차 산업 분야에선, 인공지능을 활용한 일반식품 개발 과제를 스타트업과 추진한다. 이 과제는 최적의 레시피와 배합비를 제안할 수 있는 인공지능 신제품 개발 AI 모델을 구축하는 게 핵심이다. 

 


◆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2022년 신규 광고 온에어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신규 광고 영상 스틸컷 [사진= 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신규 광고 영상 스틸컷 [사진= 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의 바리스타룰스 그란데가 2022년 캠페인을 시작하고 신규 광고를 온에어했다. 바리스타룰스 그란데는 1등 컵커피 바리스타룰스를 오랫동안 즐길 수 있도록 만든 475ml 대용량 RTD 커피 브랜드다. 최고 등급 싱글오리진 원두만 엄선해 사용, 각 산지 고유의 개성적인 향미를 극대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메리카노, 라떼, 스위트 아메리카노까지 3종으로 출시되고 있다. 

매일유업이 1일 공개한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광고 영상은 ‘원더풀’과 발음이 유사한 ‘원두full’이라는 조어를 활용해 페트 커피도 바리스타룰스로 맛있게 즐기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아울러 매일유업은 신규 광고 온에어와 동시에 100% 당첨되는 고객 사은 이벤트도 연다. 매주 구매왕 8인을 선정해 닌텐도와 플레이스테이션 등 풍성한 경품을 선물한다. 또한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바리스타룰스 그란데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편의점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 오비맥주 카스,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 공식 후원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 공식 후원 포스터 [사진= 오비맥주 제공]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 공식 후원 포스터 [사진= 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 카스가 글로벌 워터 페스티벌 'S2O 코리아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한다. 오는 9일과 10일 양일간 서울랜드 동문주차장에서 개최되는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국의 대형 EDM 페스티벌로 국내에 처음 선보인다. 태국의 대표적인 물 축제인 송크란을 모티브로 물을 활용한 특수효과 속에 세계 정상급 EDM 뮤지션들의 환상적인 무대로 꾸며진다.

카스는 페스티벌 기간 동안 참가자들에게 최상의 짜릿함을 제공하기 위해 ‘진짜 여름 카스존'을 운영한다. 루프탑 라운지와 넓게 펼쳐진 광장에서 강력한 비트의 EDM 음악과 함께 시원한 카스를 즐기며 진짜 여름을 느낄 수 있다. 행사장 전면의 초대형 전광판에는 진짜 여름을 표현한 미디어 아트를 공개해 현장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예정이다. 특수 장치인 360 액션캠 스튜디오를 이용하면 평소에 볼 수 없었던 자신의 즐기는 모습을 생동감 있게 사진으로 담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카스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주맥주, ‘제주 위트 에일’ 론칭 5주년 맞아 햇감귤피 첨가


제주 위트 에일 제품 이미지 [사진= 제주맥주 제공]
제주 위트 에일 제품 이미지 [사진= 제주맥주 제공]

제주맥주가 자사 대표 제품이자 베스트 셀러 맥주인 ‘제주 위트 에일’의 론칭 5주년을 맞이해 제품력을 강화한다. 제주 위트 에일은 2017년 8월 제주맥주 출범과 동시에 출시된 제주맥주의 첫번째 제품으로 올해로 론칭 5주년을 맞이했다. 이에 오리지널 라인에 제주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제주맥주가 지향하는 좋은 맥주의 원칙으로 맥주 본질에 더욱 집중해 제품력을 강화해 나간다. 

먼저 5주년을 맞은 제주 위트 에일에 제주산 햇감귤피를 사용하여 제품의 신선함을 강화한다. 또 제주맥주만의 양조 시스템인 ‘제주누보’를 적용해 패키지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존과 동일하게 합성 향료 무첨가 원칙을 지켜 나간다. 햇감귤피를 사용한 제주 위트 에일은 8월부터 유통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출시에 앞서 오는 4일부터 2주간 제주맥주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