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28일 아모레퍼시픽의 마인드풀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가 여름철 열기를 식혀줄 ‘프리메라 칠링쿨링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GC셀은 최근 T세포 림프종 치료제 후보물질 ‘CT205A’(CD5 CAR-NK)’를 자사 파이프라인에 추가했다. 씨젠이 원숭이두창 진단시약인 'Novaplex MPXV Assay'를 개발했고, 함소아제약은 새로운 면역유산균 시리즈인 ‘면역유산균 톡톡업’을 출시했다.
![프리메라 칠링쿨링 팝업스토어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937_38260_4731.jpg)
◆ 아모레 프리메라, ‘칠링쿨링 팝업스토어’ 오픈
아모레퍼시픽의 마인드풀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가 여름철 열기를 식혀줄 ‘프리메라 칠링쿨링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프리메라의 여름 시즌 대표 제품인 ‘오가니언스 워터리 에센스’와 ‘알파인 베리 워터리 수딩 젤 크림’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공간으로 구성했다.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성수연방’에서 7월 10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면 오가니언스 워터리 에센스로 꾸며진 ‘칠링 존’에서는 비치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알파인 베리 워터리 수딩 젤 크림 테마의 ‘쿨링 존’에서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근 이색 콜라보로 화제를 모은 ‘프리메라 X 헬리녹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만나볼 수 있는 ‘헬리녹스 포토존’도 마련했다. 이에 더해 7월 출시 예정인 ‘오가니언스 워터리 에센스 미스트’와 여름 한정 신제품 ‘오가니언스 워터리 에센스 점보’를 가장 먼저 체험해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해 눈길을 끈다. 또 현장에서 주어지는 5가지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프리메라 여름 대표 제품으로 구성된 ‘칠링쿨링 체험 키트’도 받을 수 있다.
![[CI=GC셀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937_38262_4833.jpg)
◆ GC셀, T세포 림프종 혁신신약 도전
GC셀은 최근 T세포 림프종 치료제 후보물질 ‘CT205A’(CD5 CAR-NK)’를 자사 파이프라인에 추가 했다.‘CT205A’는 T세포 림프종에서 발현하는 CD5를 타깃하는 키메라 항원 수용체(CAR)를 장착한 동종 제대혈 유래 NK세포치료제다. GC셀의 독자적인 CAR-NK플랫폼을 활용한 ‘CT205A’는 자가 CAR-T치료제와 비교하여 제조공정이 효율적이고 예상되는 부작용이 적다는 측면에서 차별화된 장점이 있다. T세포 림프종은 B세포 림프종 대비 치료옵션이 거의 없고 미충족 수요가 높은 희귀난치성 질환이다. T세포 림프종의 표준치료법으로는 CHOP 과 같은 병용화학요법을 사용하고 있으나 질병이 완화되지 않는 경우가 많고 특히 1차 치료에 실패하거나 재발한 환자의 경우 생존기간이 약 5.8개월(중앙값)로 예후가 좋지 않다.
현재 상업화된 대체 치료옵션으로는 일부 T세포에 발현하는 CD30을 표적하는 '항체약물결합체(ADC)인 브렌툭시맙 베도틴이 있다. 하지만 T세포 림프종 중 일부만 CD30을 발현하여 적응증이 제한적이었다. T세포 림프종에선 CD30보다 CD5발현이 현저하게 높기 때문에 CD5가 CD30타깃보다 범용적 적용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CD5 CAR-T치료제도 초기 임상단계에 있다. 공정상의 번거로움이 있으나 CAR-T로 접근 시 정상 T세포 자체도 CD5를 발현함) GC셀의 제대혈 유래 NK를 이용해 개발 중인 CD5 CAR-NK는 CD5를 발현하지 않기 때문에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게 GC셀 측 입장이다.
![[CI=씨젠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937_38263_4933.jpg)
◆ 씨젠,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진단시약 개발
씨젠은 원숭이두창 진단시약인 'Novaplex MPXV Assay'를 개발했다. 지난 20년 간의 시약개발 경험과 독자적인 인공지능(AI) 기반 시약개발 자동화 시스템인 'SGDDS'를 통해 신속하게 제품을 만들 수 있었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아프리카 풍토병인 원숭이두창은 지난달 영국에서 처음 발견된 뒤 세계 50여개 국가로 확산됐다. 지난 22일에는 국내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했다. 원숭이두창의 치명률은 3~6% 수준이며 어린이나 면역저하자 등이 고위험군으로 분류된다고 했다. 원숭이두창은 치료제가 있어 진단이 이뤄지면 치료할 수 있다. 씨젠의 이번 제품은 1시간 30분 만에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여부를 판별할 수 있다고 했다. 유럽 등 원숭이두창이 확산 중인 국가에 공급할 예정이다.
![함소아제약 ‘면역유산균 톡톡업’ [사진=함소아제약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937_38264_4956.jpg)
◆ 함소아제약, 아이의 장 건강과 면역기능을 위한 ‘면역유산균 톡톡업’ 출시
함소아제약은 새로운 면역유산균 시리즈인 ‘면역유산균 톡톡업’을 출시했다. ‘면역유산균 톡톡업’은 생애주기와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세분화해 컬러별로 아이들에게 적합한 제품을 추천하는 ‘함스에이지’에 따라 생후 24개월 유아부터 11세 이상 초등 고학년 그리고 성인까지 온 가족이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아이들이 재미있게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도록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팝핑캔디’를 넣었고 새콤한 그릭요거트 맛으로 선보였다.
‘면역유산균 톡톡업’은 장 건강을 위해 특허를 취득한 3가지 유산균을 사용했다. 함소아제약에서 개발해 특허받은 어린이 장 건강 맞춤형 복합 유산균 ‘함소아유산균7’, 듀폰 다니스코의 특허기술이 적용돼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특허유산균 그리고 열, 습도, 위산, 압력에서도 생존할 수 있는 로셀 프로바이오캡 유산균을 모두 담았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와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가 결합된 신바이오틱스와 부원료로 3종 혼합유산균사균체분말(포스트프로바이오틱스)를 적용했다.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해 체내 흡수율이 높은 글루콘산아연 2.55 mg과 부원료로 초유단백분말, 혼합과일야채농축분말, 함소아의 노하우가 담긴 식물혼합추출분말을 함유했다.
![락토핏생유산균팜 [사진=종근당 재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937_38265_5030.jpg)
◆ 종근당, 약국 전용 프로바이틱스 제품 ‘락토핏 생유산균 팜’ 출시
종근당이 시장점유율 1위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락토핏’의 약국 전용 제품 ‘락토핏 생유산균 팜’을 출시한다. 락토핏 생유산균 팜은 장내 생존률을 높인 코어 강화 유산균에 식물성 셀렌과 아연을 함유하고 있어 장건강과 항산화, 면역기능까지 갖춘 3중 기능성 제품이다. 이 제품은 프롤린 특허 공법을 적용해 균주의 내산성, 내담즙성, 안정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프롤린은 식물과 미생물 등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 내는 아미노산이다. 종근당 그룹은 유산균에 프롤린을 첨가해 코어를 강화하는 프롤린 특허 공법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특허를 획득한 바 있다. 또 파라다이스넛에서 유래한 100% 식물성 셀렌이 활성산소가 일으키는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필수 미네랄인 아연을 함유해 항산화 기능과 면역기능을 강화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