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28일 11번가가 60대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한 예능형 라이브방송 코너 ‘할렉스’를 새롭게 시작하며, 에이블리는 지난 5월 상품 판매 및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2 여름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대표 키워드 ‘F.R.E.E’를 발표했다. 티몬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LIVE11 할렉스 [사진=11번가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936_38256_3542.jpg)
◆ 11번가, 60대 이상 겨냥 라이브방송 LIVE11 ‘할렉스’ 시작
11번가가 60대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한 예능형 라이브방송 코너 ‘할렉스’를 새롭게 시작한다. ‘할렉스’는 할머니, 할아버지에 ‘플렉스’를 합친 단어로 자신을 꾸미고 가꾸는 데에 시간과 돈을 아끼지 않는 60대 이상의 시니어 계층을 타깃으로 한 콘텐츠다. 최근 ‘액티브시니어’, ‘어반 그래니’ 등 새롭게 떠오르는 소비층에 주목하여 이들을 겨냥한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방송에서 소개될 주요 품목은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프리미엄 여행상품 등이다. 쇼호스트는 60대 배우를 섭외, 첫 방송에는 60·70대인 최자인 쇼호스트와 김호연 쇼호스트가 활약할 예정이다. LIVE11의 예능형 요소들을 극대화하는 ‘아들딸에게 쓰는 영상편지’, ‘댓글 사연 전화연결’ 등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재미와 감동을 더한다. 28일 오전 11시 진행하는 첫 ‘할렉스’ 방송에는 새치커버 효과로 입소문이난 ‘리엔 물들임 샴푸’를 판매한다. ‘물들임 샴푸+트리트먼트’ 등으로 구성한 세트를 최대 35% 할인가에 판매하며 방송 중 구매인증 고객 10명을 추첨해 샴푸를 구매왕 5명에게는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이블리, 2022 여름 패션 트렌드 키워드 ‘F.R.E.E’ 선정 [사진=에이블리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936_38257_3625.jpg)
◆ 에이블리, 2022 여름 패션 트렌드 키워드 ‘F.R.E.E’ 선정
에이블리는 지난 5월 상품 판매 및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2 여름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대표 키워드 ‘F.R.E.E’를 발표했다. ‘F.R.E.E’는 ▲Focus on Y2K(Y2K 패션에 주목) ▲Ripped Jeans & Cutout Tops(찢어진 청바지와 컷아웃 스타일) ▲Edge point(특별함을 더해주는 포인트) ▲Emerging Knitwear trend(니트 소재 트렌드 급부상) 단어 조합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자유를 만끽하는 일상 회복에 대한 반가움과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기보다 ‘나’를 자유롭게 표현하는 트렌드를 담아 선정했다.
최근 코로나19 여파가 잦아들고 일상 회복 안정기에 접어들며 패션 트렌드도 변화를 맞이했다. 그동안 지치고 위축됐던 과거에서 벗어나, 자유분방한 매력이 돋보이는 과감하고 화려한 패션 아이템과 코디를 통해 자신의 스타일을 개성 있게 뽐내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장윤석 티몬 대표(왼쪽) 와 차정훈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촉진이사(오른쪽)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티몬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936_38258_3718.jpg)
◆ 티몬,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 위한 업무협약 체결
티몬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7일 티몬 서울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장윤석 티몬 대표와 차정훈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 고용촉진이사 등 양측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역 장애인 일자리 창출의 첫 사례로 티몬은 올해 하반기 중 제주특별자치도 원도심에 장애인 바리스타 카페 개점을 추진한다. 티몬은 카페를 바탕으로 제주 지역 중증장애인을 위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한편, 제주 원도심 살리기에도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