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24일 NS홈쇼핑은 캠핑 나들이 필수품인 ‘한솔 자충매트’ 론칭 방송을 진행하고 SK스토아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The 따뜻한’ 품평회를 열었다. 롯데마트는 잠바주스와 MOU를 체결하고 세븐일레븐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장병들에게 물품 후원을 진행한다. 코지마는 아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과 AI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협업하고 파세코는 창문형 에어컨 누적 3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캠핑 필수품 한솔자충매트 론칭방송 포스터 [사진= NS홈쇼핑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842_38125_237.jpg)
◆ NS홈쇼핑, 캠핑 나들이 필수품 ‘한솔 자충매트’ 론칭 방송
NS홈쇼핑은 25일 오후 8시 20분 ‘한솔 자동충전 매트’를 론칭 방송한다. NS홈쇼핑은 캠퍼들을 위한 필수품 ‘한솔 자동충전 매트’를 25일 론칭 방송한다. 캠핑 등 야외 활동이 늘어나면서 차박을 위한 평탄화 매트나 편안한 잠자리용 에어매트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번 방송의 ‘한솔 자동충전 매트’는 야외, 실내 어디서든 푹신하게 펼쳐지는 에어매트 상품이다.
에어 밸브가 장착되어 있어 밸브 마개만 열면 충전재가 펼쳐지며 공기가 기압 차에 의해 매트 안으로 공기가 유입되는 원리로 빠르고 간편하게 에어 충전이 가능하다. 베개 일체형으로 베개 에어는 따로 충전할 수 있어 취침용 혹은 베개 부분의 에어 충전 없이 편한 돗자리 매트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솔 자동충전매트’는 두가지 사이즈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싱글사이즈, 더블사이즈이고 각각 보수용 원단 1팩, 수납용 밴드 2개, 보관용 파우치, 공기주입기가 함께 구성되어 있다.
![SK스토아가 'The 따뜻한' 품평회를 개최한다 [사진= SK스토아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842_38126_2343.jpg)
◆ SK스토아, ESG 경영 실천 위해 ‘The 따뜻한’ 품평회 열어
SK스토아는 2022년 2분기 ‘The 따뜻한’ 품평회를 개최했다. ‘The 따뜻한’ 품평회는 SK스토아가 행복나래와 함께 우수한 기술력과 상품을 보유한 사회적 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SK스토아의 상품 경쟁력 강화 및 ESG 경영 실천을 위해 기획됐다. 매년 분기 별로 1회씩 진행되고 1회 당 5개 내외의 우수 기업을 선정해 상품을 선보인다.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 기업, 지역형·부처형 예비 사회적 기업, 기획재정부 인가 사회적 협동조합 등 단체가 참여 가능하고 선정 기업에게는 TV쇼핑 방송을 통한 판로 확보를 비롯해 상품 기획, QA 컨설팅 지원, 중소기업유통센터 및 지자체 연계 판로 확충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한다. 한편 SK스토아는 자사 온라인몰에서 사회적 기업의 상품만을 모아 선보이는 ‘가치소비’ 기획전을 상시 운영해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롯데마트가 파리크라상, 잠바주스와 ESG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롯데마트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842_38127_2436.jpg)
◆ 롯데마트, 잠바주스와 MOU 체결
롯데마트와 잠바주스가 착한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난다. 지난 21일 롯데마트는 ㈜파리크라상이 운영하는 브랜드 잠바주스와 상생 과일에 대한 사업 협력 MOU를 체결해 오는 27일 롯데마트 K-품종 프로젝트 대표 상품인 ‘블랙위너수박’을 활용한 잠바주스의 신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블랙위너수박은 과피가 얇고 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가 특징인 국산 신품종 수박이다. 3자협업모델 기반으로 롯데마트가 종자 발굴부터 우수농가 계약재배, 매장 판매까지 전 분야에 관여한 신품종으로 20년 출시 첫해 완판에 이어 지난 여름 매출은 전년대비 200% 이상 신장한 바 있다. 롯데마트는 2020년부터 외국으로 빠져나가는 농산물 종자 사용료를 줄이고 우리 농가를 돕기 위한 ‘K-품종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국산 품종 활성화 및 판로 제공, 홍보 등 재배 농가의 수입 증진을 위한 ESG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왼쪽부터 강성두 세븐일레븐 커뮤니케이션 본부장, 안상민 해군 환태평양훈련전단장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842_38128_2518.jpg)
◆ 세븐일레븐, 호국보훈의 달 맞아 장병들에게 물품 후원 진행
세븐일레븐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지키는 국군장병들을 응원하기 위해 해군 환태평양훈련전단과 육군 제6보병사단 대상으로 식료품 후원 활동을 진행했다. 세븐일레븐은 태평양 해상안전 확보 및 위협 공동대응을 위한 해군 림팩훈련에 120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했다. 장병들이 오랜 기간 군함에서 생활해야 되는 만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스프 등 먹거리 위주로 후원물품을 구성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15년부터 7년째 해군 순항훈련전단에도 정기적으로 물품을 후원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의 나라사랑 캠페인은 지난 2014년 백령도 해병대 위문품 전달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9년째 이어지고 있다. 주로 군 장병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물품 후원 중심으로 진행해 오고 있으며 물품 후원 외에도 UN 참전용사 후손 장학금 전달, 전역장교 채용, 제대군인 창업 지원 등의 복지 정책도 마련했다.
![코지마가 아주대와 함께 인력양성 및 기술교류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사진= 코지마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842_38129_273.jpg)
◆ 코지마, 아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과 AI 전문 인력 양성 ‘맞손’
코지마가 AI 전문 인력 양성 및 기술교류를 위해 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과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이하 아주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정보통신기획평가원 주관의 ‘2022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에 선정됐을 정도로 수준 높은 AI 특화 교육 프로그램과 역량을 갖췄다. 코지마는 AI, IoT 등 안마의자 업계에서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융복합 기술 개발을 이끌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자 이번 산학협력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우수 AI 전문 인력 양성을 비롯해 데이터 분석 산업 활성화를 위한 강의 협력, AI 학습 플랫폼 기술 및 서비스 개발 관련 인턴십 운영, 학술 대회 개최 등 AI 관련 분야 중심의 협력을 이어 나간다. 또 기타 상호 연관 분야 기술 개발을 위해서도 함께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파세코 프리미엄 창문형 에어컨 연출컷 [사진= 파세코 제공]](https://cdn.lcnews.co.kr/news/photo/202206/34842_38130_2737.jpg)
◆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누적 30만대 판매 돌파
파세코가 최근 창문형 에어컨 누적 판매량 30만대를 돌파했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은 본격적인 더위의 시작과 함께 판매량이 치솟기 시작했다. 6월 들어 온라인 채널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85% 상승했고 홈쇼핑과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판매량이 급격하게 늘어났다. 이에 따라 예상보다 빠르게 누적 판매량 30만대 고지를 넘어서며 순항하고 있다.
파세코는 창문형 에어컨의 최대 난제로 꼽히던 소음 문제를 꿈의 신소재로 불리는 그래핀폼 소재를 적용해 벽걸이 에어컨과 유사한 수준으로 낮췄다. 그와 동시에 창문형 에어컨의 장점인 설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나무 창틀, 철재 창틀, 알루미늄 창틀, 넓은 창틀, 두꺼운 창틀 등 소재와 형태를 불문하고 대응할 수 있는 설치 키트 개발에 매진했다. 파세코의 판매량은 전 판매 채널에 걸쳐 가파르게 신장하고 있다. 장마 이후 본격적인 더위가 예고된 만큼 올해 역시 파세코가 창문형 에어컨 시장의 왕좌를 수성할 수 있을 것으로 관측된다.

◆ 리테일앤인사이트, ‘한살림’ 차세대 마트솔루션 구축에 나서
리테일앤인사이트는 한살림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가 추진하는 차세대 마트솔루션을 구축 한다. 이번 사업을 수주한 리테일앤인사이트는 평균 30여명의 개발자들이 1년 이상 투입되는 대규모 프로젝트인 만큼, 산지부터 물류센터, 매장, 고객에 이르는 전체 프로세스의 혁신을 통해, 한살림의 유통-물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한살림의 차세대 프로젝트는 산지 관리, 유통기한 및 이력 관리 등 친환경 식품 특성상 섬세한 관리 요소가 많고 산지부터 240 여개 매장 간 SCM 실시간 연동 및 온-오프라인 통합을 위한 기반 구축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리테일앤인사이트는 POS-ERP-앱-키오스크-SCM 등 다양한 리테일 기술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완벽히 맞물려 돌아가는 ‘토마토솔루션’을 보급하며 최근 신선식품 프랜차이즈 및 다점포 매장, 무인매장 등을 중심으로 로컬 기반의 신선식품 e커머스 확산을 주도하고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