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20일 LG생활건강이  브랜드 피지오겔 모델로 프로듀서 및 아티스트 지코를 발탁했고, 아모레퍼시픽은 한전, 에코네트워크와 제3자간 전력거래계약(PPA)을 체결했다. 닥터지는 내달 8일까지 유저들의 건강한 피부 습관을 도모하기 위한 ‘피부 건강러를 찾아라’ 캠페인을 진행, 참가자를 모집하며, 클리오 브랜드 페리페라는 디지털 전용 라인인 심플레인 컬렉션 신제품 ‘심플레인 래쉬 앰플’과 ‘심플레인 슬림 마스카라’를 출시하며 컬렉션 라인업을 강화한다. 광동제약은 대한암학회와 함께 국내 암 연구 발전에 기여한 3개 부문 7명의 연구자를 대상으로 제11회 광동 암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했고, 종근당홀딩스는 지난 17일 일산 초등학교에서 ‘종근당 KIDS HOPERA’ 공연을 진행했다. 유한양행은 창립 96주년을 맞이해 기념식을 진행했다.

 

LG생활건강, 독일 피부 과학 브랜드 피지오겔의 모델로 프로듀서 및 아티스트 지코 발탁 [사진=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 독일 피부 과학 브랜드 피지오겔의 모델로 프로듀서 및 아티스트 지코 발탁 [사진=LG생활건강 제공]

◆ LG생활건강, 피지오겔 모델에 아티스트 지코 발탁

LG생활건강은 스티펠사가 개발한 170년 이상의 전통, 독일 피부 과학 브랜드 피지오겔의 모델로 프로듀서 및 아티스트 지코를 발탁했다. 지코는 자신만의 주관이 뚜렷한 음악 색깔로 폭넓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데, LG생활건강은 거리낌 없이 적극적으로 자신을 드러내는 지코의 솔직한 매력이 ‘꾸미지 않아도 빛이 나는 건강한 피부’를 추구하는 피지오겔의 브랜드 철학과 잘 맞아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 

LG생건은 피지오겔의 ‘찐팬’이기도 한 지코가 모델에 선정된 것을 기념해, 그가 직접 사용한 후 여름에 어울리는 제품으로 선정한 ‘레드 수딩 AI 썬스크린’과 ‘DMT 워터블라스트 젤 크림’의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했다. 휴양지를 모티브로 디자인 된 패키지에는 지코의 사인이 들어가있어 더욱 소장가치를 높였으며 새롭게 선보이는 에디션과 함께 지코 사인이 들어간 쿨링백 증정, 지코가 출연하는 뮤직 페스티벌 티켓 제공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이 전개된다.

 

에코네트워크 소유 영광중앙솔라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에코네트워크 소유 영광중앙솔라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  아모레퍼시픽-한전-에코네트워크, 제3자간 전력거래계약(PPA) 체결

아모레퍼시픽이 한전, 에코네트워크와 제3자간 전력거래계약(PPA)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오산에 위치한 아모레 뷰티 파크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인가를 거쳐 8월 1일부터 20년간 태양광 발전설비 용량 2.8MW 규모의 재생에너지를 공급받기로 했다. 제3자 PPA는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와 아모레퍼시픽간 합의 내용을 기초로 한전이 발전사업자와 구매계약을, 아모레퍼시픽과의 판매계약을 각각 체결해 재생에너지 전력을 3자 간에 거래하는 제도다. 본 계약은 한전이 중개하는 형태이며, 이번 계약을 통해 아모레 뷰티 파크는 2021년 한전 공급 에너지량 기준 약 21%의 재생에너지를 추가로 확보했다.

아모레 뷰티 파크는 설화수, 라네즈 등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제품을 생산하는 곳으로, 이미 약 2.6MW 규모의 자체 태양광 발전 시설을 확보하고 있다. 여기에 태양광 전력이 생산되지 않는 시간대나 발전량이 부족한 상황을 고려해 한전에서 녹색프리미엄으로 재생에너지 사용 실적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제3자 PPA로 추가 재생에너지를 확보하면서 연내 재생에너지를 통한 100% 제품 생산이 가능해졌고 아모레퍼시픽 측은 설명했다.

 

닥터지 ’피부 건강러를 찾아라’ 캠페인 전개 [사진=닥터지 제공]
닥터지 ’피부 건강러를 찾아라’ 캠페인 전개 [사진=닥터지 제공]

◆ 닥터지, 건강한 피부 습관 위한 ‘피부 건강러를 찾아라’ 캠페인 전개

닥터지는 내달 8일까지 유저들의 건강한 피부 습관을 도모하기 위한 ‘피부 건강러를 찾아라’ 캠페인을 진행, 참가자를 모집한다. 닥터지는 최근 37만 피부 분석 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접목한 피부유형 분석 프로그램 '옵티미'를 개편해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개인 피부 분석과 함께 피부 고민에 대한 컨설팅, 개인 피부에 적합한 제품 및 솔루션를 제안해 사용자들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의 일환으로 닥터지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Ai 피부분석 서비스’를 체험하고 올바른 피부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모하고자 ‘피부 건강러를 찾아라’ 건강 캠페인을 마련했다. 참여 방법은 오는 7월 8일까지 닥터지 공식 홈페이지 및 앱에서 총 2회에 거쳐 ‘Ai 피부분석 서비스’를 체험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수분, 유분, 색소 등 6개의 피부 건강 지표를 기반으로 점수가 산정되며 가장 높은 피부 점수 변화율을 보인 참여자가 우승자로 선정된다. 우승자에게는 워커힐 더글라스 하우스 숙박권 제공되며 우승자 이름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금이 전달된다.  

 

페리페라, ‘심플레인 래쉬 앰플&슬림 마스카라’ 출시_이미지 컷 [사진=클리오 제공]
페리페라, ‘심플레인 래쉬 앰플&슬림 마스카라’ 출시_이미지 컷 [사진=클리오 제공]

◆ 클리오 페리페라, ‘심플레인 래쉬 앰플&슬림 마스카라’ 출시

클리오 뷰티 얼리어들을 위한 감성 치트키 브랜드 페리페라가 디지털 전용 라인인 심플레인 컬렉션 신제품 ‘심플레인 래쉬 앰플’과 ‘심플레인 슬림 마스카라’를 출시하며 컬렉션 라인업을 강화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은 ‘심플레인 래쉬 앰플’과 ‘심플레인 슬림 마스카라’로, 앞서 출시됐던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페리페만의 데일리하고 내추럴한 감성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심플레인 래쉬 앰플’은 눈가에 저자극으로 속눈썹 케어가 가능한 제품으로 농축된 특허성분(아세틸테트라펩타이드-3)과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속눈썹 케어에 도움을 준다. 또 속눈썹 케어 효과를 꾸준히 체크할 수 있는 속눈썹 눈금자를 함께 제공하여 효과적인 홈 케어도 가능하다. ‘심플레인 슬림 마스카라’는 가벼운 사용감의 젤 베이스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사용감은 물론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걱정 없이 깔끔하고 자연스러운 아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제11회 광동 암학술상 수상자 [사진=광동제약 제공]
제11회 광동 암학술상 수상자 [사진=광동제약 제공]

◆  광동제약, 제11회 광동 암학술상 수여

광동제약은 대한암학회와 함께 국내 암 연구 발전에 기여한 3개 부문 7명의 연구자를 대상으로 제11회 광동 암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수상자는 서울의대 내과 임석아 교수와 외과 양한광 교수, 생화학교실 김종일 교수, 이화여대 생명과학과 Charles Lee 교수, 차의대 내과 전홍재, 김찬 교수, 성균관의대 가정의학과 신동욱 교수 등 7명이 선정됐다. 광동 암학술상은 암 부문의 기초 및 임상연구 지원을 위해 광동제약과 대한암학회가 2012년 공동 제정한 학술상으로 국내·외 SCI급 학술지에 우수논문을 발표해 암 연구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에게 매년 시상한다. 시상은 기초의학과 임상의학, 다수 논문 발표 등 세 부문으로 진행된다.

제11회 광동 암학술상 기초의학 부문은 국제학술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에 발표된 ‘Predictive biomarkers for 5-fluorouracil and oxaliplatin-based chemotherapy in gastric cancers via profiling of patient-derived xenografts’ 논문을 공동 연구한 서울의대 내과 임석아 교수, 외과 양한광 교수, 생화학교실 김종일 교수, 이화여대 생명과학과 Charles Lee 교수가 수상했다. 임상의학 부문은 차의대 내과 전홍재 교수와 김찬 교수가 국제학술지 ‘종양면역치료저널에 게재한 ‘STING activation normalizes the intraperitoneal vascular-immune microenvironment and suppresses peritoneal carcinomatosis of colon cancer’ 논문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성균관의대 가정의학과 신동욱 교수는 국제폐암학회 공식저널인 ‘흉부종양학회지 등에 여러 유수논문을 선보인 공로로 다수 논문 발표 부문을 수상했다.

 

17일 일산초등학교에서 진행된 KIDS HOPERA 공연 [사진=종근당홀딩스 제공]
17일 일산초등학교에서 진행된 KIDS HOPERA 공연 [사진=종근당홀딩스 제공]

◆ 종근당, 일산 초등학교에서 ‘종근당 KIDS HOPERA’ 공연 개최

종근당홀딩스는 지난 17일 일산 초등학교에서 ‘종근당 KIDS HOPERA’ 공연을 진행했다. 종근당 KIDS HOPERA는 문화공연 관람 기회가 적은 어린이들을 위해 전국의 초등학교, 병원 등을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오페라 공연이다. 희망을 뜻하는 ‘HOPE’와 ‘OPERA’를 합친 단어로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공연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유명 오페라와 영화에 삽입된 명곡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편곡해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들려주는 어린이 맞춤형 오페라다.

이번에 공연한 ‘칙칙폭폭 씽씽’은 글씨가 지워져 무슨 의미인지 알 수 없는 ‘ㅎㅁ’역을 지키는 꼬마역장 씽씽이와 역을 찾아오는 친구들이 함께 희망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씽씽이와 친구들이 불러주는 아름다운 오페라 아리아와 ㅎㅁ역의 이름을 유추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다. 올해 종근당 KIDS HOPERA 공연은 일산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울산혜인학교, 광주선명학교 등 전국의 초등학교와 특수학교 20곳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유한양행 창립 96주년 기념식의 모습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 창립 96주년 기념식의 모습 [사진=유한양행 제공]

◆ 유한양행, 창립 96주년 기념식 진행

유한양행은 창립 96주년을 맞이해 기념식을 진행했다. 조욱제 유한양행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유한 100년사 창조를 불과 4년 앞둔 지금 유일한 박사님의 숭고한 창업이념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Great Yuhan, Global Yuhan'이라는 회사 비전 달성을 위해 우리 모두 유한 100년사의 주역이 될 수있도록 힘차게 나아가자"며 "전 세계적인 코로나 판데믹을 경험하면서 신약개발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새삼 다시 깨닫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조 사장은 인류 건강과 행복은 물론 우리 목표인 글로벌 제약 50대 기업이 되기 위해서 혁신신약을 반드시 개발해야 한다고 강ㅇ조했다. 현재 개발중인 혁신신약 렉라자의 글로벌 임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블록버스터 신약으로 육성시키고 회사 중심과제들을 집중 개발해 제2, 제3의 렉라자를 조기에 출시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장기근속자 표창식을 갖고 정동균 전무 등 36명의 30년 근속사원, 51명의 20년 근속사원, 62명의 10년 근속사원 등 총 149명의 장기근속자들에게 상패와 상금을 주며 깊은 감사와 공로를 치하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