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롯데홈쇼핑은 온라인 전용 자체 브랜드 올타라이프를 론칭하고, NS홈쇼핑은 감칠맛이 강점인 ‘맛능가루’를 단독 론칭한다. 롯데마트는 처음처럼/클라우드 콜라보 밀키트를 출시했고, CJ올리브영은 글로벌몰 구매 데이터를 분석했다. 전자랜드가 KT로봇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하며 로봇시장 활성화를 추진하며, 코웨이는 올바른 물 마시기 습관 형성을 위해 자기개발 어플리케이션 ‘그로우’와 함께 ‘건강한 물 마시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올타라이프 물티슈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제공]
올타라이프 물티슈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제공]

◆ 롯데홈쇼핑, 온라인 전용 자체 브랜드 올타라이프 론칭

롯데홈쇼핑은 온라인 전용 자체 브랜드 ‘올타라이프’를 최초로 론칭하고 이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한다. 패션, 리빙, 식품 등 TV홈쇼핑 기반의 프리미엄 자체 브랜드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갖춘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자체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반복 구매 빈도가 높은 생필품의 특성을 반영해 리빙 부문에서 온라인 전용 첫 자체 브랜드를 기획하게 됐다. 최근 물가 상승으로 소비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면서 가성비 상품에 대한 높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이기도 하다. 

‘올타라이프’는 ‘소비자를 위해 옳은 제품을 만들다’와 ‘LIFE의 합성어로 ‘당신의 일상에 새로운 기준이 될 사소하지만 쓸 만한 물건들’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시장 조사를 시작으로 브랜드 디자인, 제품 생산까지 약 1년의 준비 기간이 소요됐다. 유명 유통업체 입점 상품을 제작하는 생활용품 전문 중소 파트너사와 협업해 첫 번째 상품으로 ‘캡형 물티슈’를 출시했다. 향후 청소포 등 생활용품을 비롯해 주방용품 전반으로 상품군을 확대하며 ‘올타라이프’를 종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육성할 예정이다.

 

이장우 만능가루 제품 이미지 [사진= NS홈쇼핑 제공]
이장우 만능가루 제품 이미지 [사진= NS홈쇼핑 제공]

◆ NS홈쇼핑, 감칠맛 폭발 ‘맛능가루’ 단독 론칭 방송

NS홈쇼핑이 감칠맛 폭발 ‘맛능가루’ 단독 론칭 방송에서 ‘나 혼자 산다’의 가루요리사로 유명한 배우 이장우가 직접 나서는 ‘맛능가루’를 소개한다. ‘맛능가루’는 맛을 내기 위한 육수부터 양념까지 가루만 있으면 맛집 부럽지 않은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주방의 마법가루 컨셉으로 만들어졌다. 이장우 배우가 직접 참여한 ‘맛능가루’는 ‘국탕요리용’과 ‘볶음맛능가루’ 두가지 버전으로 구성됐다. 

오직 맛을 위해 태어난 맛능가루를 주재료와 함께 넣어 끓이거나 볶음에 뿌려 간을 맞추기만 하면 감칠맛이 폭발하는 요리가 완성된다. NS홈쇼핑 론칭 방송 중 구매시 만날 수 있는 ‘맛능가루 스페셜 에디션’에는 맛능가루를 활용해 한식, 중식, 양식 다양한 요리비법이 담긴 ‘마법의 가루 레시피 카드’가 포함되어 있다. ‘맛능가루’는 한 박스당 5포, 총 6박스 구성이다.

 

서울역점에서 처음처럼,클라우드 콜라보 밀키트를 홍보하는 모습 [사진= 롯데마트 제공]
서울역점에서 처음처럼,클라우드 콜라보 밀키트를 홍보하는 모습 [사진= 롯데마트 제공]

◆ 롯데마트, 처음처럼/클라우드 콜라보 밀키트 출시

롯데마트는 롯데칠성음료와 협업해 '처음처럼/클라우드 콜라보' 밀키트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밀키트는 처음처럼 소주와 잘 어울리는 한우 곱창전골과 통마늘 들깨 닭근위 볶음, 클라우드 맥주와 잘 어울리는 갈릭 찹스테이크와 태국식 새우 팟타이다. 맥주와 동시구매하면 밀키트를 20% 할인하는 행사를 2주간 한다. 

 

올리브영 글로벌몰 메인 페이지 [사진= CJ올리브영 제공]
올리브영 글로벌몰 메인 페이지 [사진= CJ올리브영 제공]

◆ CJ올리브영, 글로벌몰 구매 데이터 분석

올리브영 글로벌몰 이용객의 장바구니가 달라지고 있다. 이전까지 부동의 1위 인기 품목이었던 마스크팩을 넘어 선크림, 쿠션, 에센스 등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올리브영은 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운영 중인 글로벌몰에서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 간 대규모 정기 할인 행사인 올영세일을 진행했다. 글로벌몰은 해외 150여 개국에서 한국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역직구’ 플랫폼이다. 이번 세일에서는 마스크팩에 집중됐던 구매가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 전반으로 확대되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이에 따라 인기 상품 순위도 지난해와 확연히 달라진 양상을 보였다. 세일 기간 매출액을 기준으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라운드랩 자작나무 선크림’으로 나타났다. 2위와 3위는 ‘라네즈 네오 쿠션’과 ‘아이소이 블레미쉬 세럼’이 차지했다. 기초화장품의 매출 비중이 높지만 색조화장품에 대한 관심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세일 기간 카테고리별 매출을 살펴보면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 메이크업, 립 메이크업 모두 지난해 6월 세일과 비교해 매출이 급증했다. 

 

전자랜드는 15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전자랜드 본사 대회의실에서 KT와 AI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신수정 KT 엔터프라이즈 부문장(좌)와 전자랜드 옥치국 대표이사(우) 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는 15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전자랜드 본사 대회의실에서 KT와 AI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신수정 KT 엔터프라이즈 부문장(좌)와 전자랜드 옥치국 대표이사(우) 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전자랜드 제공]

◆ 전자랜드, KT로봇 브랜드 스토어 오픈하며 로봇시장 활성화 추진

전자랜드가 KT와 협력해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 KT로봇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15일 전자랜드 본사에서 이번 AI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업무 협약식에는 옥치국 전자랜드 대표이사, 신수정 KT 엔터프라이즈 부문장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력은 로봇시장의 성공적인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7월 양사가 체결한 로봇 판매 사업 협력 MOU의 후속 활동으로 추진됐다.

AI 방역로봇은 생활공간의 바닥과 공기 중에 존재하는 세균, 바이러스, 미세먼지, 유해가스 등을 제거하는 로봇이다. 해당 로봇은 플라즈마를 통해 공기 중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 제거하고 공기청정 필터로 미세먼지와 유해가스를 제거한다. 또한 친환경 UV-C LED를 통해 바닥에 착지한 세균과 바이러스까지 살균할 수 있다. 방역로봇 역시 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장애물 걱정 없이 원하는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로봇과 방역로봇 모두 모바일 앱을 통해 로봇제어가 가능하다.

 

코웨이, 건강한 물 마시기 챌린지 진행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 건강한 물 마시기 챌린지 진행 [사진=코웨이 제공]

◆ 코웨이, 그로우와 함께 ‘건강한 물 마시기 챌린지’ 진행

코웨이가 올바른 물 마시기 습관 형성을 위해 자기개발 어플리케이션 ‘그로우’와 함께 ‘건강한 물 마시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코웨이 물 마시기 챌린지는 여름철 무더위를 앞두고 충분한 수분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물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휴대폰에서 그로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매일 물이 담긴 컵 사진과 함께 하루간 마신 물의 양 및 소감 등을 한 줄 이상 작성하면 그날의 챌린지가 완성된다.

챌린지 참여는 7월 3일까지 그로우에서 상시 등록할 수 있으며 실천 일정은 회차별로 매주 월요일에 시작해 2주간 진행된다. 코웨이는 이번 이벤트 참여를 응원하기 위해 하루만 미션을 달성해도 참가자 전원에게 유리 텀블러를 증정한다. 온라인 공식 자사몰 코웨이닷컴 회원가입 후, 그로우에서 1회 이상 챌린지 인증을 완료하고 코웨이닷컴 아이디 등을 입력하면 기념품 증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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