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15일 대웅제약은 2022년 충청북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스마트공장 부문 최우수상과 생산혁신 부문 충청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고, JW생활건강은 오는 16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 ‘라보펫’과 피톤치드 디퓨저 ‘피톤케어360’를 최저가로 판매하는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미약품은 지속가능성 보고서 국제지침인 GRIStandard를 기반으로 작성한 ‘2021-22 CSR 리포트’를 발간하고 자사 홈페이지에 게재했고, 동아에스티는 지난 14일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신관에서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LG생활건강 물티슈 브랜드 ‘네모난 물’이 ‘네모난 물 시크릿 물티슈’를 출시했다.  

 

대웅제약, 2022년 충청북도 품질분임조경진대회 스마트공장 부문 최우수상 및 충청북도지사 표창 수상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 2022년 충청북도 품질분임조경진대회 스마트공장 부문 최우수상 및 충청북도지사 표창 수상 [사진=대웅제약 제공]

◆ 대웅제약, 충청북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스마트공장 부문 최우수상 및 생산혁신 부문 충북도지사 표창 수상

대웅제약은 2022년 충청북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스마트공장 부문 최우수상과 생산혁신 부문 충청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대웅제약 오송공장 큰곰자리 품질분임조는 ‘안플원 서방정 제조 시스템 구축으로 작업시간 단축’을 주제로 스마트공장 부문에 도전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자사 항혈소판제 안플원의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사내 빅데이터 교육 시스템(DABA)을 통해 공정별 작업 시간을 분석하고 레이저 인쇄 기능 도입과 같은 개선점을 도출했으며 그 결과 스마트공장 수용도, 현상파악 및 원인분석, 개선대책 수립 및 실시 등 대부분의 심사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큰곰자리 분임조는 이번 수상으로 오는 8월 경북 경주시에서 열리는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출전 자격을 부여 받았다. 대웅제약 오송공장은 또한 이번 대회에서 생산혁신 부문 충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함으로써 도내 기업의 품질 및 생산성 향상과 산업 경쟁력 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JW생활건강, 16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서 68% 할인 이벤트 [사진=JW생활건강 제공]
JW생활건강, 16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서 68% 할인 이벤트 [사진=JW생활건강 제공]

◆ JW생활건강, 16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서 68% 할인 이벤트

JW생활건강은 오는 16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 ‘라보펫’과 피톤치드 디퓨저 ‘피톤케어360’를 최저가로 판매하는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전 11시에 공개하는 라보펫은 JW생활건강이 TV동물농장 자문위원인 박순석 수의학 박사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쇼핑라이브에서는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포스파티딜세린’,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포스트바이오틱스’, 관절과 연골 건강관리를 위한 ‘엠에스엠’ 등 3종을 소개한다. 

피톤케어360은 오후 3시에 선보인다. 이 제품은 탈취·항균력 99.9%를 검증받은 프리미엄 피톤치드 오일 카트리지를 적용했다. 인공향료‧에탄올 등 인체 유해물질 20종이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4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쇼핑라이브에서 피톤케어360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를을 지급한다. 방송 중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정답을 맞춘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JW생활건강 6년근 홍삼정(3명), 피톤케어 포레스트샤워 80㎖(3명)을 증정한다.

 

한미약품CSR리포트 [사진=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CSR리포트 [사진=한미약품 제공]

◆ 한미약품, ‘지속가능 혁신경영’ 성과 담은 CSR 리포트 발간

한미약품은 지속가능성 보고서 국제지침인 GRIStandard를 기반으로 작성한 ‘2021-22 CSR 리포트’를 발간하고 자사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근년 들어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이에 따른 ESG경영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을 통해 회사의 CSR, ESG 경영 기조를 명문화하는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회사의 핵심 기업가치인 ‘창조와 도전’ 정신 아래 확고히 쌓아가고 있는 ‘지속가능 혁신경영’에 대한 구체적 사례들을 명문화했다.

리포트에는 한미약품의 ▲R&D 경영 ▲윤리경영·준법경영 ▲인재경영 ▲고객만족경영 ▲동반성장, 상생경영 ▲EHS(환경/보건/안전) 경영 등이 테마별로 정리돼 있다. 또 한미약품의 2021년 지속가능 혁신경영 주요 뉴스, 중요 지속가능성 주제 선정 결과, ESG 및 UN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지속가능개발목표) 성과 등을 수록하며 구체적인 한미약품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기록했다.

 

동아ST,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 체결 [사진=동아ST 제공]
동아ST,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 체결 [사진=동아ST 제공]

◆ 동아ST,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 체결

동아에스티는 지난 14일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신관에서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민영 동아에스티 사장과 노휘식 한마음사회복지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취약계층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고령 여성 골다공증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동아에스티는 협약에 따라 골다공증 치료제 ‘테리본 피하주사’를 한마음사회복지재단에 기부한다. 한마음사회복지재단은 지원한 대상자들을 심사해 선정하고, 선정된 대상자들은 최대 1년 치 분량의 테리본 피하주사를 지원받게 된다.

 

네모난 물_시크릿 물티슈 [사진=LG생활건강 제공]
네모난 물_시크릿 물티슈 [사진=LG생활건강 제공]

◆ LG생활건강, 여성을 위한 ‘네모난 물 시크릿 물티슈’ 출시

LG생활건강의 물티슈 브랜드 ‘네모난 물’에서 소취ㆍ항균 효과로 불쾌한 냄새 고민은 해소해 주고, 피부의 건강한 pH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주는 ‘네모난 물 시크릿 물티슈’를 출시했다. 네모난 물 시크릿 물티슈는 소취 및 항균 테스트를 완료해 여성들의 생리 주기는 물론 잦은 분비물로 고생하거나 요실금을 앓고 있는 경우에도 사용 가능한 물티슈로 불쾌한 냄새는 제거하고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특히 약산성으로 피부의 pH 밸런스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여성들의 민감한 피부에 사용하는 만큼 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처방됐다. 덴마크 산 유산균 배양 성분을 함유한 포뮬러는 물론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해 피부 자극 고민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