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14일 SK렌터카는 양평군청에 ‘G-스마트링크’ 확대 공급하며, 롯데홈쇼핑은 시각장애 아동 위해 음성도서 제작 기부금을 전달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중소벤처기업부와 ‘경험형 스마트마켓 지원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하며, 아디다스골프는 코드케이오스22를 선보인다. 이마트의 건기식 브랜드 ‘바이오퍼블릭’은 판매 100만개를 돌파했다.

 

SK렌터카의 공공기관 전용 차량 종합 관리 솔루션 ‘G-스마트링크’를 적용한 양평군청의 업무 차량들이 주차되어 있다 [사진= SK렌터카 제공]
SK렌터카의 공공기관 전용 차량 종합 관리 솔루션 ‘G-스마트링크’를 적용한 양평군청의 업무 차량들이 주차되어 있다 [사진= SK렌터카 제공]

◆ SK렌터카, 양평군청에 ‘G-스마트링크’ 확대 공급

SK렌터카가 양평군청과 공공기관 전용 자동차 종합 관리 솔루션 ‘G-스마트링크’ 확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G-스마트링크는 SK렌터카의 원천 기술로 개발한 자동차 종합관리 솔루션 ‘스마트링크’를 공공기관의 사용 환경에 최적화한 솔루션으로 실시간 운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량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계약으로 SK렌터카는 현재 양평군청이 운영하고 있는 일반 차량 270대, 특수 차량 87대 등 총 357대의 업무 차량에 주행 정보와 차량 상태 등을 수집하는 IoT 단말기를 설치하고 G-스마트링크 솔루션 제공을 본격화한다. 이와 함께 옥외 주차구역과 주차타워를 증축해 총 284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차량지원실과 전기차 충전시설을 개선하는 등 차량 운영 효율을 고도화하기 위한 인프라를 확대했다.

 

시각장애 아동 위해 음성도서 제작 기부금 전달 [사진= 롯데홈쇼핑 제공]
시각장애 아동 위해 음성도서 제작 기부금 전달 [사진= 롯데홈쇼핑 제공]

◆ 롯데홈쇼핑, 시각장애 아동 위해 음성도서 제작 기부금 전달

롯데홈쇼핑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순화동 한국장애인재단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음성도서 제작사업 ‘드림보이스’ 기부금 7천만원을 한국장애인재단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이동규 ESG실장,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드림보이스’ 사업 소개에 이어 롯데홈쇼핑은 한국장애인재단에 기부금 7천만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음성도서 제작비용으로 쓰여진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6년부터 시각장애 아동들이 폭넓은 학습과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한국장애인재단과 함께 음성도서 제작사업 ‘드림보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업의 특성을 활용해 7년째 지속하고 있는 롯데홈쇼핑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장애로 인해 학습에 제약이 많은 시각장애 아동을 위해 교과서 수록도서를 중심으로 음성도서를 제작하고 있다. 쇼호스트, 음악감독 등 방송 전문가의 자발적인 참여로 현재까지 140권의 도서를 녹음, 음성도서 4200세트를 제작해 복지시설 1700여 곳에 기증했다.

 

소진공 CI
소진공 CI

◆ 소진공,‘경험형 스마트 마켓’으로 오프라인 매장만의 특색 살린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경험형 스마트마켓 지원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해당 지원사업은 스마트 역량과 창의적인 경험형 아이디어를 보유한 소상공인을 선발하고 이를 구현할 스마트기기 등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210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색체험 등 특화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고객 경험요소를 실현할 수 있도록 매장에 스마트 기기를 도입하여 소상공인의 디지털 경쟁력을 높인다. 올해 지원 규모는 약 100개 점포이며 권역별로 △수도권·강원권 40개소 △경상권 30개소 △충청권·호남권30개소 구분하여 선정한다.

 

박현경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코드케이오스 22’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아디다스골프 제공]
박현경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코드케이오스 22’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아디다스골프 제공]

◆ 아디다스골프, 코드케이오스22 선보여

골프웨어 브랜드 아디다스골프가 스파이크리스 골프화의 성능을 한 단계 끌어올려 주는 혁신적인 테크놀로지와 흥미진진한 새로운 디자인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코드케이오스 22’를 출시한다. 2020년 코드케이오스는 “골프화가 다 똑같아 보여야 할 필요는 없다”는 파괴적인 사고방식으로 골프화 시장을 완전히 뒤흔들었다. 2022년에 선보일 코드케이오스 22는 전작을 이어 더욱 대담한 미학과 퍼포먼스 테크놀로지로 돌아왔다.

파격적인 아웃솔이 인상적인 코드케이오스 22는 스윙 시 지면 접지력 극대화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그립모어 테크놀러지가 적용된 트위스트그립의 면적을 확장하였다. 뒷부분과 아웃솔의 측면부를 감싸는 확장을 통해 강한 스윙과 측면 움직임을 견고하게 서포트한다. 어퍼는 지속가능성에 부합하는 고성능 재활용 소재에 PU 필름을 결합하여 오염방지와 방수에 탁월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미드솔은 전장 부스트 소재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안정적인 쿠셔닝을 느낄 수 있다.

 

바이오퍼블릭 송소희 모델컷 [사진= 송소희 제공]
바이오퍼블릭 송소희 모델컷 [사진= 송소희 제공]

◆ 이마트 건기식 브랜드 ‘바이오퍼블릭’, 판매 100만개 돌파

이마트 건기식 PL브랜드 ‘바이오퍼블릭’이 첫 돌 맞이 파격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바이오퍼블릭 브랜드 런칭 1주년 기념 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멀티비타민, 루테인, 밀크시슬 등 상품과 비타민C스틱, 관절케어, rTG 오메가3 등 만원 이하 가격대의 상품 전품목을 2 +1에 판매한다. 또한 1만원 이상 가격대의 바이오퍼블릭 전품목, 워터젤리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2개 이상 구매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바이오퍼블릭은 이마트가 작년 6월 런칭한 건강기능식품 PL 브랜드다. 몸에 좋은 건기식을 대중화 하겠다는 목적으로 런칭한 바이오퍼블릭은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품질로 1년 동안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 받아 왔다. 실제 이마트가 지난 1년 건기식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바이오퍼블릭 상품이 1년간 100만개가 넘게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오메가3, 비타민, 홍삼 등 9개의 필수 건기식으로 시작했던 바이오퍼블릭은 현재 다이어트 케어, 혈압케어, 위건강 케어는 물론 워터젤리까지 선보이며 현재 29개 상품을 운영 중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