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13일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집어家’에 밀키트 전문매장 최초 전용 앱을 출시하며, KT&G는 복합문화예술축제인 ‘2022 상상실현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NS홈쇼핑은 새벽배송을 통해 신비복숭아를 판매하며, 롯데푸드는 ‘Chefood 블렌딩 카레’ 3종을 출시한다. 세븐일레븐은 뉴빌리티와 협업항여 ‘실외 자율주행 로봇 편의점 로봇배달’을 진행하며, 유한킴벌리는 2022 서울특별시 환경상 ‘대상’을 수상했고, 홈플러스는 오비맥주 한맥과 협업하여 ‘한식 밀키트’ 3종을 단독 판매한다.

 

‘집어家’ 화면 캡처 본 [사진 =리테일앤사이트 제공]
‘집어家’ 화면 캡처 본 [사진 =리테일앤사이트 제공]

◆ 리테일앤인사이트, ‘집어家’에 밀키트 전문매장 최초 전용 앱 출시

리테일앤인사이트는 밀키트 무인매장 전문 프랜차이즈 집어家에 업계 최초로 전용 앱을 보급하는 등 무인매장 선진화에 나서기로 했다. 영상에프앤비가 운영하는 ‘집어家’는 런칭 최단 기간 내 100호점 계약 및 가맹점 오픈으로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인 해산물 컨셉의 밀키트 전문 브랜드로 탕류나 찜류 등이 대부분인 여타 밀키트 브랜드와 달리 손질이 어려운 해산물 메뉴를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다양한 리테일 기술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완벽히 맞물려 돌아가는 ‘토마토솔루션’을 보급 중이며 특히 신선식품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토마토 키오스크에 대한 반응이 뜨거운 편이다. 포인트나 할인쿠폰, 푸시 메시지 등 다양한 회원관리 및 마케팅 기능을 제공하고 점주가 희망할 경우 앱 주문을 통한 e커머스 기능도 지원한다.

 

KT&G, 복합문화예술축제 '2022 상상실현 페스티벌' 성료[사진= KT&G 제공]
KT&G, 복합문화예술축제 '2022 상상실현 페스티벌' 성료[사진= KT&G 제공]

◆ KT&G, 복합문화예술축제 ‘2022 상상실현 페스티벌’ 성료

KT&G 가지난 11일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2022 상상실현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상상실현 페스티벌’은 뮤지션들의 공연과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축제다. KT&G가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2년 첫선을 보인 ‘상상실현 페스티벌’은 매번 매진을 기록하며 대표적인 지역 문화 축제로 자리 잡았으며 올해 코로나 팬데믹 이후 2년 만에 재개됐다.

‘2022 상상실현 페스티벌’은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과 신진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풍성한 공연 라인업으로 관객들을 찾았다. 잔나비, 카더가든, 나상현씨밴드, 오존 등 대중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뮤지션들을 비롯해 KT&G가 상상마당의 아티스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한 더베인, 사공 등 신진 뮤지션들도 개성 있는 라이브 공연을 선보였다.

 

NS홈쇼핑 새벽배송 서비스를 통해 선보이는 신비복숭아 제품 이미지 [사진=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새벽배송 서비스를 통해 선보이는 신비복숭아 제품 이미지 [사진= NS홈쇼핑 제공]

◆ NS홈쇼핑, 새벽배송 통해 신비복숭아 판매

NS홈쇼핑은 오는 14일부터 모바일앱 새벽배송 서비스를 통해 신비복숭아를 판매한다. 신비복숭아는 6월 중순부터 7월 초까지 짧은 기간 동안에만 수확할 수 있어 제철에만 맛볼 수 있는 과일이다. 겉모습은 천도복숭아와 비슷하지만 과육은 백도복숭처럼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가진 반전 매력으로 신비복숭아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NS홈쇼핑은 담당 MD(상품기획자)와 QA(품질관리)가 산지에서 직접 맛보고 꼼꼼히 검수한 품질 좋은 신비복숭아만 엄선해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한알 한알 복숭아가 안전하게 앉을 수 있는 난좌포장과 망패드를 통해 과육 손상 없이 신선하고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비복숭아는 좋은 지리적 조건으로 복숭아 재배 대표 주산지로 꼽히는 경북 경산에서 생산한 중대과 사이즈다.

 

Chefood 블렌딩 카레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연출 이미지 [사진= 롯데푸드 제공]
Chefood 블렌딩 카레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연출 이미지 [사진= 롯데푸드 제공]

◆ 롯데푸드, ‘Chefood 블렌딩 카레’ 3종 출시

롯데푸드의 가정간편식브랜드 Chefood가 카레 간편식을 통해 브랜드 경험 강화에 나선다. 쉽고 간편한 조리로 전문점 수준의 카레를 완성할 수 있어 ‘누구나 셰프가 된다’는 Chefood의 브랜드 경험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맛은 ▲Chefood 갈릭포크 키마카레 ▲Chefood 토마토 비프카레 ▲Chefood 생크림버터 치킨카레 총 3종이다.

블렌딩 카레는 전문점에서나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카레다. 향신료와 어울리는 식재료들을 조합해 다양한 맛을 구현한다. Chefood 블렌딩 카레는 대표 향신료인 강황, 큐민, 타임을 포함해 약 20가지 내외의 다채로운 향신료와 재료들을 조합해 깊은 카레의 풍미와 맛을 선보인다. 조리가 간편한 액상 레토르트 형태로 누구나 셰프가 되는 경험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세븐일레븐 자율주행 로봇 배달서비스 진행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자율주행 로봇 배달서비스 진행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 세븐일레븐 X 뉴빌리티 ‘실외 자율주행 로봇 편의점 로봇배달’

세븐일레븐은 뉴빌리티와 함께 이번 정부 주관 실증사업 참여 기관으로서 실외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한 도심지 편의점 로봇배달 서비스 모델 구축을 위한 심화 테스트 준비에 나선다. 뉴빌리티는 롯데벤처스의 스타트업 펀드투자 우수기업으로 자율주행 로봇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는 유망 스타트업이다.

세븐일레븐과 뉴빌리티는 차세대 근거리 배송 서비스 프로젝트 파트너십을 공고히 해왔다. 지난해 8월 ‘자율주행 로봇 배달 서비스 도입 및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곧바로 서초아이파크점에 자율주행 배달로봇 ‘뉴비’를 도입하고 근거리 배달 서비스의 상용화를 위한 시범 운영에 나섰다. 배달로봇 ‘뉴비’는 카메라 기반 자율주행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어 도심 내에서 뛰어난 자율주행 성능을 보여준다. 복잡한 도심이나 비, 눈 등이 오는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자율주행 배달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유한킴벌리가 2022 서울시환경상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유한킴벌리 제공]
유한킴벌리가 2022 서울시환경상 대상을 수상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좌)과 진재승 유한킴벌리 대표이사 사장(우)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유한킴벌리 제공]

◆ 유한킴벌리, 2022 서울특별시 환경상 ‘대상’ 수상

유한킴벌리가 10일 열린 ‘제26회 서울특별시 환경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시는 매년 기후위기 대응과 쾌적한 서울 환경에 기여한 시민, 단체, 기업을 대상으로 녹색기술, 에너지전환, 환경경영, 자원순환, 기후행동 등 5개 분야에 걸쳐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유한킴벌리는 제품 생산 전 과정에서 탄소배출 및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탄소중립을 위한 환경경영을 실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전체 분야를 망라한 종합 대상자로 선정됐다.

유한킴벌리는 ‘우리는 생활-건강-지구환경을 위해 행동합니다’라는 비전 아래 CEO 직속 ESG 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지속가능한 제품에서 매출의 95%를 달성하겠다는 환경경영 목표를 수립하고 실천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국내 자원순환정책 및 폐기물 재활용 생태계를 감안한 지속가능한 제품/패키지 가이드라인을 수립하여 개발 단계에서부터 제품의 전과정 측면의 환경성을 고려하고 있으며 오는 2030년까지 제품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사용량 50% 저감을 추진중이다.

 

한식 밀키트 3종 홍보 이미지 [사진= 홈플러스 제공]
한식 밀키트 3종 홍보 이미지 [사진= 홈플러스 제공]

◆ 홈플러스, 오비맥주 한맥과 협업 ‘한식 밀키트’ 3종 단독 판매

홈플러스는 오비맥주의 ‘한맥’과 함께 서울 가로수길과 연남동 등 주요 ‘핫플’ 맛집들의 시그니처 메뉴를 밀키트로 개발한 ‘한식 밀키트’ 3종을 단독 판매한다. 이번 ‘한식 밀키트’ 론칭은 오비맥주가 한식과 ‘한맥’의 궁합을 즐길 수 있는 대표 맛집을 선정해 소개해주는 ‘힙맥 플레이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양사간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20곳의 ‘핫플’ 맛집 중 맛돈, 원조신사양곱창 등 3곳의 시그니처 메뉴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로 개발해 선보였다.

무엇보다 각 식당의 점주들이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해 실제 해당 식당들의 레시피가 그대로 녹아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오비맥주 한맥은 식당 점주들과의 상생을 위해 수익금 일부를 해당 점포에 환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힙맥 플레이스’ 매장을 직접 방문하면 점포의 대표 음식과 함께 보다 완벽한 한맥과의 페어링을 즐길 수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