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소영 원장 [사진=조앤아카데미 제공]
조소영 원장 [사진=조앤아카데미 제공]

라이센스뉴스 = 조소영 칼럼니스트 | 요즘 반영구 눈썹을 안 한 사람들을 거의 찾아볼 수 없다. 이 말은 눈썹문신 잔흔(시술 후 보기 싫게 남아있는 퍼렇고 벌건 색소의 흔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그만큼 많다는 얘기다.

“시술비용이 싼 곳만 찾다가”, “잘한다는 마케팅만 믿었다가”, “아는 지인이 권유해서 갔다가”, 믿고 내 눈썹 맡겼다가 낭패 본 사람들이 매년 25만명이라 한다.

외모에 민감한 사람들은 당연히 원상태로의 복구방법을 찾지만 대부분은 마음에 들지 않고 신경은 쓰이지만 바쁜 일상 때문에 5년이고 10년이고 방관하고 살아간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 나 자신은 포기해버린 눈썹문신 잔흔이 타인의 눈에는 잘 보여져 내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큰 영향을 미친다.

“저 사람은 우울해 보여”, “저 사람은 나이 들어보여” 라고 평가하는 부분에는 반드시 눈썹의 상태가 작용을 한다. 또한 “나는 돈이 왜 안모일까?”, “잘 가다가 꼭 마지막에 일이 틀어지네” 의 경우처럼 심지어 관상과 사주에까지 눈썹의 형태와 흐름이 관여가 되니 나이가 들수록 “이 나이에 그냥 살지 뭐”가 아니라 세상에 하나뿐인 귀중한 존재인 나 자신을 위해 눈썹복구는 필연적인 것이다

지금 망친 눈썹복구, 눈썹문신 재시술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다시 말하면 현재 활동하는 반영구전문가들에게 복구기술은 반드시 갖춰야 할 기술 인 것이다. 물론, 눈썹반영구학원이나 눈썹문신학원이 집중되어 있는 강남, 잠실, 송파, 건대 지역에서 반영구수강을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도 선택이 아니라 필수기술이 된 것이다.

필자는 눈썹문신 잔흔이 발생하는 원인, 눈썹문신 잔흔 복구의 종류, 망친 눈썹복구에 최적화된 특허 받은 신기술인 리커버복원술을 통한 눈썹문신 재시술 방법을 실제 사례를 통해 상세하게 알려 반영구화장 시술고객은 결과에 대한 만족감을 시술전문가는 자긍심을 느끼는 환경이 조성되어 반영구화장업계가 올바른 방향으로 성장하기를 간절하게 바란다.


◆ 눈썹문신 재시술 실제사례 (2)


필자를 찾아온 55세 여성은 10년전 눈썹문신시술 받았는데, 이 여성의 눈썹은 색소가 모세혈관에 침투해 깊은 푸른문신 잔흔이 남아 있었다.

첫 문신시술 후 다른 2명의 반영구디자이너에게 시술을 맡곁지만 눈썹결 표현이 되지 않고 푸른 잔상만 남아 있었으며, 눈썹 앞머리와 눈썹 몸통 일부를 제외하고는 눈썹털이 없는 상태였다.

이 고객은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보이고, 이미지를 사납게 만든 짙은 푸른잔상을 안보이게 하고 싶고, 눈썹문신 전의 맑은 피부로 되돌아가고 싶다”고 고민을 토로했다.

이번 망친눈썹의 복구시술에서는 이미 손상되어 있는 피부조직의 데미지를 최소하기 위해 총 2회이상 리커버시술을 진행해서 맑은 피부로 시각화 한 후, 안전이 확보 되었을 때 눈썹 털을 120가닥 이상 사실 묘사하여, 눈썹의 사실감을 높일 계획을 세웠다.

사용색소로는 이즈블랑 리커버전용색소 CAMO 시리즈를 사용하고, 디지털머신 3P, 엠보 로이더리 18P를 도구로 사용했다.

세부적으로 1단계에서 블랙에 가까운 짙은 잔상컬러를 반대색을 이용해 갈색화(색소중화) 시켰다.

2단계에서는 갈색화(색소중화)된 눈썹부위를 고객의 피부톤과 일치하는 컬러로 깨끗하고 맑게 바꿨다. 진피층에 각기 다른 깊이로 색소가 침착이 되어있어 리커버복원술 기법 중 흔들기기법과 밀기기법을 주로 사용했다.

마지막으로는 고객의 기존 눈썹 흐름을 분석 후 실제눈썹 구조와 어우러지도록 눈썹결을 사실묘사 했다.

눈썹문신 재시술 실제사례 [사진=조앤아카데미 제공]
눈썹문신 재시술 실제사례 [사진=조앤아카데미 제공]

시술 후 짙은 푸른문신잔상은 맑고 깨끗한 피부로 수정되어, 실제 나이보다 더 많아 보이던 외모는 훨씬 젊어졌고, 우울해보이던 분위기가 사라져 전체적으로 밝고 세련된 여성의 이미지로 변화됐다.

고객은 이에 너무 만족해 했으며, 망친눈썹 복원과 눈썹문신을 업으로 삼은 필자에게도 다시 한 번 사명감과 보람을 느끼게 했다.


눈썹 반영구화장 명인
눈썹사실묘사기법 창시자
눈썹문신잔흔복구 리커버복원술 창시자
반영구화장부문 최다 특허권 보유자 7개
한국반영구화장 표준기술협회 회장
뷰티문화예술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반영구전문학원 조앤아카데미 대표원장
눈썹복구 전문브랜드 메디브로우 대표원장
세계의료미용교류협회 글로벌뷰티명인 대상
ISO 국제인증 반영구디자인 강사
KBS MBC SBS 공중파3사 유일 반영구화장전문가 자격출연
전) 국민대학교 글로벌 반영구 최고 경영자과정 지도교수
전) 서경대학교 미용예술학과 외래교수


◆ 외부 필진 칼럼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