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소영 원장 [사진=조앤아카데미 제공]
조소영 원장 [사진=조앤아카데미 제공]

라이센스뉴스 = 조소영 칼럼니스트 | 요즘 반영구 눈썹을 안 한 사람들을 거의 찾아볼 수 없다. 이 말은 눈썹문신 잔흔(시술 후 보기 싫게 남아있는 퍼렇고 벌건 색소의 흔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그만큼 많다는 얘기다.

시술비용이 싼 곳만 찾다가, 잘한다는 마케팅만 믿었다가, 아는 지인이 권유해서 갔다가, 믿고 내 눈썹 맡겼다가 낭패 본 사람들 사례가 주위에 한 번 쯤 들어봤을 정도다.

외모에 민감한 사람들은 당연히 원상태로의 복구방법을 찾지만 대부분은 마음에 들지 않고 신경은 쓰이지만 바쁜 일상 때문에 5년이고 10년이고 방관하고 살아간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 내 자신은 포기해버린 눈썹문신잔흔이 타인의 눈에는 잘 보여져 내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큰 영향을 미친다.

“저 사람은 우울해 보여, 저 사람은 나이 들어보여” 라고 평가하는 부분에는 반드시 눈썹의 상태가 작용을 한다. “또한 나는 돈이 왜 안모일까? 잘 가다가 꼭 마지막에 일이 틀어지네” 등의 경우처럼 심지어 관상과 사주에까지 눈썹의 형태와 흐름이 관여가 되니 세상에 하나뿐인 귀중한 존재인 나 자신을 위해 눈썹복구는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지금 망친 눈썹복구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다시 말하면 현재 활동하는 반영구전문가들에게 복구기술은 반드시 갖춰야 할 기술 인 것이다. 반영구학원이나 아카데미에서 반영구 수강을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도 선택이 아니라 필수기술이 된 것이다.

필자는 눈썹문신잔흔이 발생하는 원인, 눈썹문신잔흔 복구의 종류, 망친 눈썹복구에 최적화된 특허 받은 신기술인 리커버복원술을 통한 눈썹문신 재 시술 방법을 실제 사례를 통해 상세하게 알려 반영구화장 시술고객은 결과에 대한 만족감과 시술전문가는 자긍심을 느끼는 환경이 조성되어, 반영구화장업계가 올바른 방향으로 성장하기를 간절하게 바란다.


◆눈썹문신잔흔이 발생하는 원인


반영구테크니션은 기본적으로 위생과 감염에 대해 안전성을 확보한 상태에서 고객의 니즈를 바탕으로 고객의 나이, 피부와 근육의 상태, 생활습관과 건강상태까지 고려해 시술의 방향을 결정하고, 디자인 절차를 진행한다.

그 다음 시술의 단계는 한결 한결 섬세한 눈썹결을 연출하는 것인데 이 작업의 원칙은 머신을 통한 시술이든 손 도구를 통한 시술이든 모세혈관에 색소를 주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하지만 보통의 경우 교육기관에서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받지 못하고 단기간에 기술을 습득한 결과로 대부분의 시술자들은 모세혈관을 건드리고 색소를 침착하게 만들어 고객의 눈썹을 문신화 시켜버리는 실수를 저지르는 것이다.

이순간 고객들은 수정할 수 없고 지워지지도 않는 문신의 잔흔을 안고 살아가야 한다. 그렇다면, 방법은 없는 것일까?


◆눈썹문신잔흔 복구의 종류


일반적인 눈썹문신잔흔 복구의 종류로는 가장 선호하고 있는 색소제거레이저 시술, 천연색소를 통해 침착 된 부위를 갈색화시키는 색소중화, 그리고, 앰플리무버를 활용한 침착 된 색소제거방법 이 3가지가 가장 많이 사용된다.

하지만 3가지 모두 불안정한 결과를 동반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이 3가지 중 대표적인 방법인 색소제거레이저 시술은 피부화상, 건강한 조직손상, 시술 후 자연스런 눈썹 결복원 어려움 등의 문제점이 발생 할 수도 있다.

색소중화는 천연색소를 통해 침착 된 부위를 갈색화로 시각화하는 시술이기에 디자인수정이 불가하고 유지기간이 짧을 수 밖에 없다. 앰플리무버를 통한 색소제거 역시 피부조직변형 가능성, 눈썹 털 손상 가능성이 있고 짙은 잔상은 커버가 어렵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피부조직의 손상 없이 맑은 피부로의 시각적 복구와 아름다운 눈썹결을 다시 살리는 것은 불가능한 것일까? 망친눈썹을 복구하는 신기술인 리커버복원술(특허)이 있다.


◇ 조소영 칼럼니스트

눈썹 반영구화장 명인
반영구화장부문 최다 특허권 보유자 7개
복구눈썹 전문브랜드 메디브로우 대표원장
한국반영구화장 표준기술협회 회장
세계의료미용교류협회 글로벌뷰티명인 대상
뷰티문화예술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조앤아카데미 한국본원 대표원장
중국 산둥성 청도 조앤 특수메이크업 아카데미 대표원장
KBS MBC SBS 공중파3사 유일 반영구화장전문가 자격출연
전) 국민대학교 글로벌 반영구 최고 경영자과정 지도교수
전) 서경대학교 미용예술학과 외래교수


◆ 외부 필진 칼럼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