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시원이 2023년도 치과위생사 문항개발능력향상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국시원 제공]
국시원이 2023년도 치과위생사 문항개발능력향상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국시원 제공]

라이센스뉴스 = 황수정 기자 |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하 ‘국시원’)이 17일 서울 송파구 서울올림픽파크텔 4층 베를린홀에서 ‘시험문항 작성 및 평가법’을 주제로 치과위생사 문항개발능력향상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국시원 문항개발능력향상 워크숍 전문가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문항의 작성과 평가법을 중심으로 강의와 실습이 이루어졌다.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시험위원회의 추천을 받은 전문가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서 참가자들은 문항 작성 및 평가에 대한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경험을 공유하였다.

한편 국시원 연구개발부에서는 올바른 문항작성법을 교육함으로써 시험전문인력의 문항개발 능력을 배양하고 국가시험 문항의 타당도를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로 문항개발능력향상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이 중 전문가과정은 국가시험 임기제 시험위원의 전문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