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 국시원 제공)
(CI = 국시원 제공)

라이센스뉴스 = 황수정 기자 | 2024년도 제88회 의사 국가시험 실기시험이 9월 1일부터 11월 3일까지 총 40일간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 배현주, 이하 ‘국시원’) 실기시험센터에서 시행된다.

제 88회 의사 국가시험 실기시험은 실기시험센터 3개소(A‧B‧C센터)에서 주별 첫 시행일은 2사이클(Cycle)이 진행되어 60명이 시험을 치르며, 주별 둘째날 이후 시행일부터는 3사이클(Cycle)이 진행되어 시행일마다 90명의 응시자가 시험을 치른다.

이번 의사 국가시험 실기시험 접수자 수는 총 3236명이며, 응시자는 무작위로 배정된 시험일 및 사이클에서만 응시할 수 있다.

의사 국가시험 실기시험의 합격자 결정은 의과대학 교수로 구성된 합격선 심의 위원회에서 결정된 합격점수 이상을 득점한 자로 하되, 합격점수의 산출방법에 관한 세부사항은 보건복지부장관의 고시(2020-121호, 2020.6.16)에 의하며,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에 모두 합격한 자를 최종 합격자로 한다.

이번 실기시험 합격자 발표예정일은 12월 1일이며, 국시원 홈페이지 및 SMS(응시원서 접수 시 휴대폰 번호 기재자에 한함)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