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 국시원 제공)
(CI = 국시원 제공)

라이센스뉴스 = 황수정 기자 |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 배현주, 이하 ‘국시원’)은 지난 9월 2일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등 전국 11개 실기시험장에서 2024년도 제76회 치과의사 국가시험 실기시험 결과평가를 시행하였다.

치과의사 국가시험 실기시험은 응시자가 시뮬레이터(Simulator) 또는 유닛체어가 설치된 시험실에서 주어진 3개의 과제를 수행하는 ‘결과평가’와 응시자가 정해진 시험시간에 3개의 시험실을 이동하며 각 시험에서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평가’로 구분된다.

이번 치과의사 국가시험 실기시험 ‘결과평가’는 지난해 784명보다 19명 감소한 765명의 응시자가 응시하였으며, ‘과정평가’는 오는 11월 16일부터 11월 30일까지 국시원 실기시험센터에서 시행될 예정이다.

배현주 원장은 “국시원은 세 번째 시행되는 이번 치과의사 실기시험을 성공적으로 치러냄으로써 치과의사 실기시험의 조기정착의 토대를 마련하였으며, 앞으로도 우수한 보건의료인력 배출이라는 설립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