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중심의 사이트 설계, 시스템 개선, 정보 제공 등 디지털 고객 경험 강화에 집중

한국타이어 웹사이트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2'에서 제조업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 웹사이트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2'에서 제조업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라이센스뉴스 = 김진우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웹사이트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주관 '웹어워드 코리아 2022(WEB AWARD KOREA 2022)'에서 제조업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혁신적이고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이다.

국내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총 6개의 부문 18개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우수 서비스를 선정한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5월 기존 웹사이트를 브랜드 경험과 세일즈 공간을 연계하는 디지털 혁신 공간으로 리뉴얼했으며, 사용자 중심에 기반한 개편을 통해 편의성과 차별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브랜드 웹사이트는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아이온(iON)', '한국테크노링', '시스템 콜라보' 등의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 배치했다.

상품∙세일즈 웹사이트는 고객 차량에 적합한 타이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 검색 기능을 강화했으며, 사용자 위치 기반의 매장 정보 제공 등 고객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킨 것이 핵심이다.

또한, 고객 지원 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및 보증 정책, 드라이빙 정보 및 타이어 관리 가이드 등 기업의 핵심 비즈니스인 타이어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 고객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향후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웹사이트와 콘텐츠 제공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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