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문화연구원, 각 분야별 전문 인재 발굴…일반 공모 30일 마감

2021 한국경제문화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경제문화연구원 제공]
2021 한국경제문화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경제문화연구원 제공]

라이센스뉴스 = 임이랑 기자 | 한국경제문화연구원(이하 경문연)이 올해로 9회째를 맞는 ‘2022 한국경제문화대상’ 수상자 일반 공모를 진행한다.

경문연은 글로벌리더십과 경쟁력을 갖춘 각 분야 우수인재를 발굴해 시상하는 2022 한국경제문화대상 수상자 공모가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선정 분야는 ▲정치·지자체 ▲문화·예술·학술 ▲경제·산업·기업 ▲무역·교류 ▲의료·사회·복지 ▲교육·서비스 등이며, 공모 대상은 기업·단체·개인이다.

제출서류는 추천서(연구원 소정양식), 공적조서·증빙자료 1부, 사진 1매, 사업자등록증(등록신고필증) 등이다. 추천서 등 공모안내 자료는 한국경제문화연구원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작성 후 우편 및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시상식을 주최하는 최세진 경문연 회장은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한국경제문화대상은 높은 경쟁력을 가진 각 분야의 리더들을 선정해 그 노력과 열정을 응원하고 발전을 지원하는데 그 취지가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상식은 오는 12월 27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 그랜드홀에서 개최되며, 시상식을 마친 후 2부 행사로 국내 최고의 성악가와 연주가들이 함께하는 ‘2022 아트 컨버전스 콘서트’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특히 경문연은 지난 2014년 ‘대한민국창조신지식인대상’으로 첫 시상식을 개최한데 이어 2016년 제3회부터 ‘한국경제문화대상’으로 명칭을 변경해 매년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각 부문 최고의 인재들을 발굴·시상하고 있다.

한편, 2022 한국경제문화대상 수상자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문화연구원 홈페이지 안내자료를 참조하면 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