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29일 하림은 전날 하림 본사에서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와 논산 육군훈련소 최장식 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생일 축하 파티를 지원해주는 ‘러브백 아웃백데이’를 진행했다. 투썸플레이스는 4월부터 매월 1~3일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자사 브랜드 데이 ‘슈퍼투썸데이’를 실시하며, 오뚜기가 푸드 뉴스레터 ‘메일 한 끼’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울 장수 막걸리는 ESG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다양한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막걸리 업계의 친환경 움직임을 선도하고 있다. 


◆ 하림-육군훈련소, 민•군 상생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림-육군훈련소, 민•군 상생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하림 제공]
하림-육군훈련소, 민•군 상생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하림 제공]

하림은 전날 하림 본사에서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와 논산 육군훈련소 최장식 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안보 공감대 확산과 장병 영양교육을 통한 올바른 식습관 정립, 민·군 유대강화 등 상호 공동 발전을 모색키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하림 임직원과 가족들 부대견학, 병영문화 체험 △안보 공감대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 △장병들의 건강한 식문화 선도를 위한 영양 교육, 식품위생, 품질관리 지식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 △하림 공장견학 참여 등이다. 특히 하림은 군 장병들의 사기 진작과 식품산업의 이해를 위해 하림 공장 투어 프로그램인 HCR(Harim Chicken Road) Tour에 장병들을 정기적으로 초청해 운영하기로 했다.

 


아웃백, 소외계층 생일파티 지원 ‘러브백 아웃백데이’ 진행


아웃백 하남스타필드점, ‘러브백 아웃백데이’ 첫 진행 [사진=아웃백  제공]
아웃백 하남스타필드점, ‘러브백 아웃백데이’ 첫 진행 [사진=아웃백 제공]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생일 축하 파티를 지원해주는 ‘러브백 아웃백데이’를 진행했다. ‘러브백 아웃백데이’는 저소득 장애인 등 경제적 어려움으로 외식 경험의 기회가 적은 소외계층을 아웃백 매장에 초대해 외식 기회를 나누고 생일 파티를 열어주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 2013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아웃백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외계층의 외식 나눔에 앞장서기 위해 아웃백이 하남시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새롭게 기획했다. 아웃백은 ‘러브백 아웃백데이’의 첫 번째 활동으로 지난 26일 아웃백 하남스타필드점에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의 저소득 장애인 20여 명을 초청해 식사를 제공하고, 생일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 아웃백 하남스타필드점은 블랙라벨 스테이크 등으로 구성된 패밀리 세트를 비롯해 애피타이저 메뉴 5종을 함께 맛볼 수 있는 ‘기브미 파이브’, ‘치킨텐더 샐러드’ 등 메인 메뉴 및 사이드, 디저트 메뉴들을 제공했다.

 


투썸플레이스, 매달 1일부터 3일까지 ‘슈퍼투썸데이’ 론칭


투썸플레이스, 매달 1일부터 3일까지 ‘슈퍼투썸데이’ 론칭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투썸플레이스, 매달 1일부터 3일까지 ‘슈퍼투썸데이’ 론칭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투썸플레이스가 4월부터 매월 1~3일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자사 브랜드 데이 ‘슈퍼투썸데이’를 실시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새로운 시작의 계절 봄을 맞아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꼼꼼한 비교를 통해 낭비를 줄이고 합리적으로 결정하며 ‘소비 디톡스’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소비자를 위한 정기 이벤트, ‘슈퍼투썸데이’를 출범한다. 특히, 1인당 연간 소비량 405잔으로 세계 평균(153잔)의 2배를 넘는 우리나라 국민들의 커피 사랑에 더 많은 혜택을 드리고자 많이 구매할수록 더 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음료 프로모션을 비롯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고객들은 전국 투썸플레이스 매장과 애플리케이션 투썸하트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매월 1~3일 슈퍼투썸데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장 방문 고객을 위해 ‘투썸 커피 페스타’를 진행한다. 투썸 커피 페스타는 슈퍼투썸데이 기간 동안 매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다다익선 해피 아워 이벤트로, 모든 제조 음료 구매 시 최대 3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친구 혹은 동료, 가족 등 여럿이 함께 매장을 찾는 고객이라면 음료 1잔 구매 시 10%, 2잔 20%, 3잔부터는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최대 8잔까지 동시 구매가 가능하며 가장 큰 크기의 맥스 사이즈 음료에도 동일한 할인율이 적용돼 투썸의 퀄리티 높은 커피와 음료들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오뚜기, 알찬 푸드 콘텐츠 담은 뉴스레터 ‘메일 한 끼’ 서비스 시작


오뚜기 뉴스레터 ‘메일 한 끼’ [사진=오뚜기 제공]
오뚜기 뉴스레터 ‘메일 한 끼’ [사진=오뚜기 제공]

오뚜기가 푸드 뉴스레터 ‘메일 한 끼’ 서비스를 시작했다. ‘메일 한 끼’는 한 끼를 먹어도 제대로 알고 먹고 싶은, 음식에 진심인 사람들을 위한 ‘지식 코스요리’를 표방하는 뉴스레터다. 애피타이저부터 메인 디쉬, 디저트까지 이어지는 코스요리처럼 ▲퀴즈 ▲푸드 트렌드 및 레시피 ▲식문화 이야기 및 식생활 팁 ▲에세이 ▲오뚜기 소식 등 다채로운 푸드 콘텐츠를 하나의 메일에 담아 전달한다.

해당 뉴스레터는 지난 3월 27일 제1호 발행을 시작으로, 격주 수요일 오전 8시에 발송될 예정이다. 오뚜기 네이버 공식 블로그를 통해 구독을 신청하면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뉴스레터 발행을 기념해 구독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4월 5일까지 오뚜기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되며, ‘메일 한 끼’ 구독 신청 후 이벤트 게시물에 비밀 댓글로 이메일 주소를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다양한 오뚜기 제품들로 구성된 경품을 증정한다.

 


◆ 서울 장수 막걸리, 투명 페트병으로 ESG 실천해 각종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


서울 장수 막걸리, 투명 페트병으로 ESG 실천해 각종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 [사진=서울 장수 제공]
서울 장수 막걸리, 투명 페트병으로 ESG 실천해 각종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 [사진=서울 장수 제공]

서울 장수 막걸리가 ESG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다양한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막걸리 업계의 친환경 움직임을 선도하고 있다. 서울 장수 막걸리는 지난 2020년 6월 ‘자원재활용법’이 개정안이 고지된 이후 의무 적용 대상이 아니었음에도 막걸리 업계 최초로 유색 페트병을 재활용이 용이한 투명 페트병으로 전면 교체했다. 

당시 제품 변질에 대한 우려가 있었으나, 서울 장수 막걸리는 자외선 차단 기술을 적용해 성공적으로 투명 페트병을 도입했다. 현재 투명 페트병은 대표 제품인 ‘장수 생막걸리’ 뿐만 아니라 ‘달빛유자’, ‘허니버터아몬드주’, ‘얼그레이주’ 등의 제품에까지 확대됐다. 또 2021년 7월에는 분리배출이 간편한 에코탭 라벨을 ‘장수 생막걸리’와 ‘인생 막걸리’에 적용했다. 접착면을 최소화한 에코탭 라벨은 분리배출 편의성을 높여 소비자들의 환경보호 동참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