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29일 현대이지웰은 하나투어와 손잡고 '태국 치앙마이 3박 5일 패키지'를 선보이며, 유라는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한 첫 대규모 ‘유라 브랜드 위크’를 통해 온∙오프라인 채널 통합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8% 상승했다고 밝혔다. KT&G 상상마당이 창작안무를 배울 수 있는 ‘원데이 댄스 클래스’를 상상마당 부산 댄스 스튜디오에서 오는 30일 진행하며, 아성다이소는 지난 28일 부산 고용노동부 부산북부지청에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아성다이소 부산허브센터와 고용노동부 부산북부지청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홈플러스가 지난 28일 교섭대표노조인 마트산업노동조합 홈플러스지부 및 홈플러스일반노동조합과 ‘2024년 임금 및 단체협약(이하 임단협)’에 최종 합의하고 조인식을 진행했다.


◆ 현대이지웰, 복지포인트 사용 가능한 프리미엄 여행 패키지 선봬


현대이지웰CI
현대이지웰CI

현대이지웰은 하나투어와 손잡고 '태국 치앙마이 3박 5일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인 치앙마이 패키지 여행 상품은 자유 여행과 패키지 여행의 장점 만을 모은 새로운 유형의 패키지 여행이다. 이번 패키지 여행상품은 기존 중저가형 해외 패키지 여행 상품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가이드 팁과 의무 옵션관광, 의무 쇼핑센터 방문 등을 모두 없애고 자유시간 등을 최대한 보장한다.
 
특히 치앙마이 패키지에는 '도이안타논 국립공원 트래킹 코스', '무에타이 클래스' 등 휴식과 재충전을 콘셉트로 한 이색 코스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출발일은 5월 22일과 6월 19일이며 3박 5일 코스로 진행된다. 대한항공 직항편과 현지 5성급 특급호텔 숙박을 기본 제공한다. 

 


◆ 유라, 첫 대규모 브랜드 위크 흥행… ‘매출 268% 신장’


유라 E4 [사진=유라 제공]
유라 E4 [사진=유라 제공]

유라는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한 첫 대규모 ‘유라 브랜드 위크’를 통해 온∙오프라인 채널 통합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8% 상승했다고 밝혔다. ‘유라 브랜드 위크’는 유라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중심으로 구성한 첫 번째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이다. 유라 공식 온라인몰인 ‘알라카르테몰’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유라코리아’, 전국 백화점 매장 등 전 채널을 통해 가정용·상업용 커피 머신을 최대 50% 할인하고, 네이버쇼 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스위트 라떼 추출이 가능한 새로운 전자동 커피 머신 ‘J8’의 첫 선을 보였다.

전례 없던 파격 할인과 시연 행사 등 풍성한 혜택이 있던 오프라인 매장의 흥행이 가장 돋보였다. 브랜드 위크 기간 전국 19개 백화점 매장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7% 상승한 것이다. 공식 온라인몰의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8% 신장했다. 이탈리안 정통 에스프레소 애호가를 위한 에스프레소 머신 ‘E4’이 인기 있었고, 퍼스트 클래스 커피머신 ‘E8’, 홈 바리스타 에디션 ‘NEW ENA4’, 세계 최초 핫&콜드 브루 모두 가능한 2-in-1 에스프레소 머신 ‘Z10’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또, 브랜드 위크 첫날 ‘J8’을 처음 공개한 네이버쇼핑 라이브에서 ‘J8’의 스위트 폼 기능을 살린 라떼 레시피 3종을 시연하고 쇼핑라이브 특유의 생동감을 살려 총 20만 뷰의 시청 수로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 KT&G 상상마당, 창작 안무 ‘원데이 댄스 클래스’ 운영


창작 안무 원데이 클래스 포스터 [사진= KT&G 상상마당 제공]
창작 안무 원데이 클래스 포스터 [사진= KT&G 상상마당 제공]

KT&G 상상마당이 창작안무를 배울 수 있는 ‘원데이 댄스 클래스’를 상상마당 부산 댄스 스튜디오에서 오는 30일 진행한다. 이번 댄스 클래스에서는 댄스팀 ‘히카리’의 리더이자 걸그룹 피프티피프티의 ‘login’ 안무를 만든 ‘라레’가 가수 CL의 인기곡 ‘5star’에 맞춰 창작 안무를 지도한다. 수업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개별로 학습한 안무를 촬영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진다.

지난 1월 상상마당 부산 내에 개관한 댄스 스튜디오는 춤과 음악, 콘텐츠 제작 활동 등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K-팝, 스트릿댄스 등 여러 장르의 댄스를 배울 수 있는 정규 클래스들이 다양하게 편성돼 있다. ‘원데이 댄스 클래스’를 비롯해 향후 운영 예정인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내용 확인 및 참가신청은 KT&G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 아성다이소 부산허브센터,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고용노동부 부산북부지청과 MOU 


사진 왼쪽에서 세번째 신동균 ㈜아성다이소 부산허브센터장, 왼쪽에서 다섯번째 민광제 고용노동부 부산북부지청장 [사진=아성다이소 제공]
사진 왼쪽에서 세번째 신동균 ㈜아성다이소 부산허브센터장, 왼쪽에서 다섯번째 민광제 고용노동부 부산북부지청장 [사진=아성다이소 제공]

아성다이소는 지난 28일 부산 고용노동부 부산북부지청에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아성다이소 부산허브센터와 고용노동부 부산북부지청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아성다이소 부산허브센터는 안전문화 메시지 전파, 실천 등의 활동을 적극 협력·실시하고, 부산북부지청은 산재예방과 안전문화 실천·확산을 위한 캠페인 및 교육 등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특히 ㈜아성다이소 부산허브센터는 전국 각지로 운행하는 물류차량에 안전문화 및 산업안전대진단 광고판을 게시하고, 사업장 내 지게차 및 사업장 외 통근버스에는 안전 관련 홍보물을 부착 운행할 계획이다. 또 공장 외부 및 작업장, 식당 등에 안전문화 현수막 게시 및 안전 홍보 영상 송출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 홈플러스 ‘2024년 임금 및 단체협약’ 타결


홈플러스가 지난 28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본사에서 마트산업노동조합 홈플러스지부 및 홈플러스일반노동조합과 ‘2024년 임금 및 단체협약’에 최종 합의하고 조인식을 진행했다. 조인식에 참석한 (왼쪽부터) 이종성 홈플러스일반노동조합 위원장, 조주연 홈플러스 사장, 강우철 마트산업노동조합 위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가 지난 28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본사에서 마트산업노동조합 홈플러스지부 및 홈플러스일반노동조합과 ‘2024년 임금 및 단체협약’에 최종 합의하고 조인식을 진행했다. 조인식에 참석한 (왼쪽부터) 이종성 홈플러스일반노동조합 위원장, 조주연 홈플러스 사장, 강우철 마트산업노동조합 위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는 지난 28일 교섭대표노조인 마트산업노동조합 홈플러스지부 및 홈플러스일반노동조합과 ‘2024년 임금 및 단체협약(이하 임단협)’에 최종 합의하고 조인식을 진행했다. 홈플러스는 이번 2024년 임단협에 합의함에 따라 2022년부터 3년 간 연속 무파업 타결이라는 성과를 달성하게 되었다. 이번 임단협은 ▲선임~매니저 직급 임금 3.3% 인상 ▲조리 섹션 근무자 건강 관리를 위한 저선량 폐CT 지원제도 도입 ▲고객응대 근로자 보호 안내방송 도입 등이 주된 내용으로, 이외에 노동 환경과 사회적 변화를 고려하여 복리후생 규정에 대해 추가적인 부분도 반영했다.

홈플러스는 점포 선임부터 매니저, 본사 선임부터 전임 직급의 임금을 3.3%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외 직급은 성과에 따라 인상률이 차등 적용된다. 이번 인상분은 4월 급여부터 적용되며, 4월 급여 지급 시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소급분도 함께 지급된다. 또한 3년 간 연속 무분규 타결을 축하하고 성과 개선을 위해 노력해준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자 전 직원에게 홈플러스 상품권도 추가로 지급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