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24일 농심 신라면의 2023년 국내외 매출액이 전년 대비 14% 성장한 1조 2,100억원을 기록했고, 나라셀라가 2024년 설을 맞아 풍성한 와인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SPC그룹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대학생을 지원하는 ‘SPC행복한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하며, 대상㈜ 청정원이 다가오는 설 제수 음식은 물론, 반찬으로도 즐기기 좋은 ‘육즙가득 촉촉한 한입떡갈비’를 출시했다. 


◆ 농심 신라면, 2년 연속 1조원 넘어섰다


농심 신라면 [사진=농심  제공]
농심 신라면 [사진=농심 제공]

농심은 신라면의 2023년 국내외 매출액이 전년 대비 14% 성장한 1조 2,100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판매량은 16억 6천만개로, 전 세계에서 1초에 53개씩 판매가 된 셈이다. 1986년 신라면 출시 이후 2023년까지 누적 매출액은 17조 5,100억원, 누적 판매량은 약 386억 개로 집계됐다.

1991년부터 2023년까지 33년 간 국내 라면시장 1위를 지키고 있는 신라면은 최근 해외를 중심으로 한 성장세가 더욱 돋보인다. 2021년 해외 매출이 국내를 뛰어넘은 데 이어 2022년 첫 1조원 매출을 돌파했고, 2023년 국내외 영업 호조세가 지속되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등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농심은 앞으로도 미국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국내에서는 모든 일상을 함께하는 대표 라면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라면 브랜드로서 신라면의 성과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 나라셀라, 2024 설 와인 선물세트 출시


나라셀라, 2024 설 와인 선물세트 출시 [사진=나라셀라 제공]
나라셀라, 2024 설 와인 선물세트 출시 [사진=나라셀라 제공]

나라셀라가 2024년 설을 맞아 풍성한 와인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선물세트는 칠레, 미국, 이탈리아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와인 산지에서 엄선한 고품격 프리미엄 와인에서부터 아트 레이블, 가성비 와인까지 다양한 와인들로 구성되어 있다. 칠레 최초의 프리미엄 와인 ‘몬테스’ 알파는 1987년 몬테스의 역사와 함께 시작된 와인으로, 카버네 소비뇽과 부드러운 멀롯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레드 와인 세트를 선보인다. 특히 몬테스 알파의 상위 레인지 ‘블랙 라벨’의 카버네 소비뇽과 샤도네이 와인 세트는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모두의 취향을 사로잡을 수 있는 선물로 인기가 높다.

미국 프리미엄 와인의 기준을 세웠다고 평가받는 ‘덕혼’의 디코이 카버네 소비뇽과 샤도네이 와인 세트는 와인 애호가들을 위한 럭셔리 데일리 와인 선물로 추천하며, 최고의 와인(Best Vine)이라는 뜻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의 다양한 매력을 담고 있는 ‘라 크레마’ 몬터레이 피노 누아와 샤도네이 와인 세트는 소중한 분께 정성을 담은 선물로 손색이 없다. 또 미국 나파 밸리에서 가장 아름다운 와이너리로 꼽히는 ‘파 니엔테’ 나파 벨리 카버네 소비뇽과 샤도네이로 구성된 와인 세트, 카버네 소비뇽의 제왕으로 불리며 귀족적인 시그니쳐 스타일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케이머스’ 나파 밸리 카버네 소비뇽과 메르솔레이 리저브 샤도네이 와인 세트는 품격 높은 선물로 받는 분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 SPC그룹, ‘SPC행복한장학금’ 장학생 모집


SPC그룹 로고
SPC그룹 로고

SPC그룹이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대학생을 지원하는 ‘SPC행복한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SPC행복한장학금’ 지원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SPC 계열 브랜드 매장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지원받아 선발한 ‘가족돌봄청년(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신체 및 정신 질병을 가진 가족을 돌보며 학업을 병행하는 청년)’ 등 두 부문으로 진행된다.

아르바이트 대학생은 2월 2일까지 SPC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고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과제 평가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총 120명을 선정한다. 외부 장학생은 2월 16일까지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고 가정형편과 가족 구성원의 질병 경력, 가사 담당 여부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총 3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150명의 장학생에게는 한 학기 대학 평균등록금의 5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하며 총 2억 5천만원 규모다.

 


◆ 대상㈜ 청정원, 전문점 방식 그대로 만든 ‘육즙가득 촉촉한 한입떡갈비’ 출시


대상㈜ 청정원 육즙가득 촉촉한 한입떡갈비 [사진=청정원 제공]
대상㈜ 청정원 육즙가득 촉촉한 한입떡갈비 [사진=청정원 제공]

대상㈜ 청정원이 다가오는 설 제수 음식은 물론, 반찬으로도 즐기기 좋은 ‘육즙가득 촉촉한 한입떡갈비’를 출시했다.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 증가로 간편식 반찬 수요 역시 늘어나고 있다. 이에 대상㈜은 일찌감치 맛은 물론, 식감, 조리 편의성 등을 고려한 차별화된 간편식 반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완자류, 구이류 등 대표 인기 반찬인 고기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이번 신제품 역시 고기를 활용한 메뉴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떡갈비를 맛집 수준의 퀄리티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한식 반찬이다. 떡갈비는 명절 제수 음식으로도 인기가 높은 만큼 설을 앞두고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제품 ‘육즙가득 촉촉한 한입떡갈비’는 수제 떡갈비 전문점 방식 그대로 직화에 굽고, 양념을 고기 겉면에 코팅하듯이 입혀 깊은 풍미와 감칠맛이 특징이다. 갈빗살을 굵게 다져 대파와 양파, 마늘과 함께 치대듯 반죽해 식감을 살렸고, 고온에서 직화로 구워 자연스럽고 은은한 불맛을 입혔다. 청정원의 노하우를 십분 발휘한 특제 양념장은 간장에 배와 사과, 양파, 대파 등 과일과 채소를 듬뿍 넣어 부드러운 깊은 맛과 풍미를 자랑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