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14일 오비맥주는 그린바이오 벤처기업 라피끄와 함께 ‘2023 대한민국 농업 박람회’에 홍보관을 열고 맥주박 업사이클링 화장품을 선보이며, 정식품이 추석을 맞아 ‘베지밀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현대그린푸드는 공식 온라인몰 그리팅몰에서 오는 28일까지 ‘정성이 깃든 추석 상차림 기획전’을 진행하며, 나라셀라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총 46종의 다채로운 와인 선물 세트를 출시한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프랑스 프리미엄 크림치즈 브랜드 ‘끼리’와 협업해 가을 시즌 한정판 신제품으로 ‘카스타드’, ‘빈츠’, ‘찰떡파이’, ‘칸쵸’ 등 4종을 선보였고, 하이트진로가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여의도에 위치한 IFC 서울에서 진행되는 ‘IFC 서울 로맨틱 마켓’에 후원 기업으로 참여한다. 오뚜기는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추석을 앞두고 126억원의 협력사 하도급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했다. 


◆ 오비맥주,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서 친환경 맥주박 업사이클링 화장품 선보여 


오비맥주,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서 친환경 맥주박 업사이클링 화장품 선보여 [사진=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서 친환경 맥주박 업사이클링 화장품 선보여 [사진=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가 그린바이오 벤처기업 라피끄와 함께 ‘2023 대한민국 농업 박람회’에 홍보관을 열고 맥주박 업사이클링 화장품을 선보인다. 대한민국 농업박람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2019년부터 주최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농업 종합 박람회다. 올해는 ‘우리 농업의 가치와 꿈을 보다’를 주제로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다. 오비맥주 홍보관은 1층 전시홀에 위치한다.

부산물 맥주박(‘BSG’)을 업사이클링한 화장품들을 소개하고 특별가에 판매한다. 맥주박은 단백질과 섬유질, 비타민 등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유통과 활용이 어려워 폐기되거나 가축의 사료로 활용돼 왔다. 라피끄는 오비맥주가 제공한 맥주박을 원료화해 100% 활용하는 제로 웨이스트 업사이클링에 성공하며 다양한 맥주박 화장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오비맥주와 라피끄의 ‘랄라베어 맥주박 핸드크림’, ‘비어 샴푸’, ‘브루버드 그레인 스크럽 바’ 및 라피끄 자사 클린뷰티 브랜드 플렌티 플랜트의 ‘멜팅 리프 스프라우트 진생 토너·앰플’ 등 다양한 친환경 업사이클링 화장품을 만나볼 수 있다.

 


◆ 정식품, 취향 따라 고르는 ‘베지밀 추석 선물세트’ 판매


베지밀 추석 선물세트 모델 [사진=정식품 제공]
베지밀 추석 선물세트 모델 [사진=정식품 제공]

정식품이 추석을 맞아 ‘베지밀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베지밀 추석 선물세트는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베스트셀러와 프리미엄 두유 등 총 7종으로 구성돼 받는 이의 취향에 맞게 선물하기 좋다. 

우선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담백한 베지밀 에이 ▲베지밀 검은콩 두유 고칼슘 ▲베지밀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 두유 ▲베지밀 아몬드와 호두 두유 등이 있다. 여기에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  ▲베지밀 에이스 저당 두유 등 프리미엄 두유 3종도 포함됐다.

 


◆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정성이 깃든 추석 상차림 기획전' 진행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기획전 제품 [사진=현대그린푸드 제공]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기획전 제품 [사진=현대그린푸드 제공]

현대그린푸드는 공식 온라인몰 그리팅몰에서 오는 28일까지 ‘정성이 깃든 추석 상차림 기획전’을 진행한다. 현대그린푸드는 명절마다 차례상을 차리는 고객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명절 상차림 제품들을 선보인다. 음식의 맛과 모양은 유지하면서 치아가 약한 고객도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연화식을 비롯해, 건강반찬, 영양밥 등 HMR(가정간편식) 제품을 5~20% 할인해 판매한다.

대표 제품은 ‘그리팅 수제 전 4종’으로, 두툼한 동태살을 국산 밀가루로 부쳐낸 '동태전', 제주 흑돈과 호주 청정우를 찰지게 빚어내 촉촉한 육즙이 특징인 '수제 육원전', 기름기가 적어 담백한 홍두깨살을 우리밀과 국산 계란을 입혀 채종유에 부친 ‘육전' 등이다. 또 현대그린푸드는 식감이 부드러워 아이와 어르신을 포함한 가족 모두가 편한게 먹을 수 있는 육류 반찬 제품도 선보인다. 포화증기 설비로 조리해 뼈에서 살이 부드럽게 분리되는 '부드러운 소갈비찜', 자칫 퍽퍽할 수 있는 소고기 사태를 부드럽게 조리한 '더 부드러운 소고기 장조림' 등이 대표적이다.

 


◆ 나라셀라 2023 추석 와인 선물세트 46종 출시


나라셀라 2023 추석 와인 선물세트 46종 출시 [사진=나라셀라 제공]
나라셀라 2023 추석 와인 선물세트 46종 출시 [사진=나라셀라 제공]

나라셀라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총 46종의 다채로운 와인 선물 세트를 출시한다. 이번 나라셀라의 추석 선물세트에는 국내 누적 판매량 1천3백만병 판매를 기록한 칠레 최초의 프리미엄 와인 몬테스를 비롯해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다양한 국가의 대표 와인으로 구성해 소비자의 선택지를 높였다. 먼저 1987년 몬테스의 역사와 함께 출시한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과 멀롯 세트와 싱글 빈야드의 특색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몬테스 알파 상위 레인지 ‘몬테스 알파 블랙 라벨' 카버네 소비뇽과 샤도네이 세트는 소중한 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손색이 없다.

또 ▲세계 최고급 와인 생산지 중 하나인 미국 러시안 리버 밸리에서 생산되는 ‘라 크레마' 러시안 리버 밸리 피노 누아와 샤도네이 세트 ▲나파 밸리 멀롯의 대가 ‘덕혼’ 나파 밸리 멀롯과 카버네 소비뇽 애호가의 멀롯이라 불리는 ‘그르기치 힐스’ 이스테이트 나파 밸리 멀롯 세트 ▲풍부한 과실, 복합적인 풍미, 벨벳과도 같은 탄닌을 가진 카버네 소비뇽의 제왕 '케이머스' 나파 밸리 카버네 소비뇽과 우아하면서도 화사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파 니엔테’ 나파 밸리 샤도네이로 구성된 세트는 정성을 담은 고품격 선물이 될 것이다.

 


◆ 롯데웰푸드, 가을 시즌 한정판으로 ‘끼리’ 브랜드와 컬래버


가을 시즌 한정판 끼리 컬래버 제품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가을 시즌 한정판 끼리 컬래버 제품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프랑스 프리미엄 크림치즈 브랜드 ‘끼리’와 협업해 가을 시즌 한정판 신제품으로 ‘카스타드’, ‘빈츠’, ‘찰떡파이’, ‘칸쵸’ 등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선보이는 제품은 출시 전부터 온라인상에서 소비자에게 높은 관심을 받으며 제품 출시 문의가 이어졌다. 롯데웰푸드에서 선보이는 이번 브랜드 컬래버를 통해 가을에 어울리는 디저트인 크림치즈를 색다르게 만나볼 수 있다. 실제로 온라인에서 크림치즈는 가을 시즌에 언급량이 높아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가을 시즌 한정판 4종에는 ‘끼리’의 제품 이미지를 삽입해 소비자가 컬래버 제품임을 알기 쉽게 제품 패키지를 디자인했다. 또 가을 하늘의 청명한 느낌이 느껴지는 파스텔톤의 하늘색을 사용해 계절 시즌 제품의 느낌을 살렸다. ‘카스타드 끼리크림치즈’는 폭신한 카스타드 케이크에 끼리크림치즈를 더해 부드러우면서 고소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 ‘빈츠 끼리크림치즈’는 고소하고 바삭한 비스킷과 풍미 가득한 끼리크림치즈가 어우러져 이색적이면서 조화로운 맛이 좋다. ‘찰떡파이 끼리크림치즈’는 화이트 초콜릿이 코팅된 쫀득한 찰떡 안에 부드러운 끼리크림치즈가 들어가 있어 고소하면서 달콤한 맛이 입 안에 감돈다. ‘칸쵸 끼리크림치즈’는 바삭한 비스킷 속에 끼리크림치즈 초콜릿이 들어가 고소하면서 부드러운 풍미가 일품이다.

 


◆ 하이트진로, ‘IFC 서울 로맨틱 마켓’ 후원 기업으로 기부 동참


하이트진로 테라 업사이클링 굿즈 4종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 테라 업사이클링 굿즈 4종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가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여의도에 위치한 IFC 서울에서 진행되는 ‘IFC 서울 로맨틱 마켓’에 후원 기업으로 참여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IFC 서울 로맨틱 마켓’은 ‘플리마켓’ 자선 행사로, IFC 서울이 주관하고 판매 수익금은 사회 취약 계층 지원에 사용된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행사에서 기존에 소비자 반응이 좋았던 테라 업사이클링 굿즈를 기증하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활동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 판매되는 업사이클링 굿즈는 테라의 맥아를 담았던 포대인 톤 백으로 제작한 토트백과 피크닉 백 및 버려진 홍보물로 만든 쇼퍼 백, 그리고 미술 대학교에서 버려지는 회화 습작품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백 등 총 4종이다.

 


◆ 오뚜기, 추석 앞두고 협력사 하도급대금 126억원 조기 지급


주식회사오뚜기 CI
주식회사오뚜기 CI

오뚜기가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추석을 앞두고 126억원의 협력사 하도급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했다. ㈜오뚜기는 하도급대금을 정상 지급일 보다 평균 50여일 앞당겨 지급한다. 지급 대상은 OEM사, 원료업체, 포장업체 등 32곳이며, 전월 하도급대금을 9월 8일 전액 현금으로 지급했다.

㈜오뚜기는 협력사와의 관계를 긴밀히 유지하며 상생을 위해 힘쓰고 있다. ESG 추진팀을 중심으로 관련 부서 임직원으로 구성된 내부 심의위원회를 통해 동반성장과 관련된 주요한 사안을 논의하여 개선하고 있다. 또한, 2015년부터 동반성장펀드를 마련하여 협력사와 대리점들이 시중 금리보다 낮은 이자로 대출을 받아 경영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