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수도병원 재활치료실에 보행 재활 로봇 '엑스블 멕스' 2기 지원
재활 치료 진행하는 군인 환자들의 하지 근육 재건 및 관절 운동 회복에 활용 예정

현대차그룹과 국군의무사령부의 '부상군인 제활지원' 협약식 장면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차그룹과 국군의무사령부의 '부상군인 제활지원' 협약식 장면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라이센스뉴스 = 김진우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이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과정에서 부상을 입은 군인들을 지원한다.

현대차그룹은 28일 국군의무사령부에서 김익태 기아 특수사업부장 전무, 하범만 국군의무사령관 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군의무사령부와 '부상군인 재활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차그룹은 보행 재활 로봇 '엑스블 멕스' 2기를 국군수도병원 재활치료실에 지원한다.

엑스블 멕스는 현대차 로보틱스랩이 자체 개발한 의료용 착용 로봇으로, 하반신 마비 환자 및 장애인의 보행을 보조하는 제품으로 걷기·서기·앉기 등 5개의 동작 지원과 착용자의 신체조건에 맞춰 로봇의 부분별 길이 조절이 가능하고, 앉아 있는 상태에서도 착용이 용이하다.

현대차그룹이 지원한 엑스블 멕스 2기는 재활 치료를 진행하는 군인 환자들의 하지 근육 재건 및 관절 운동 회복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국군수도병원 김경은 재활의학과장은 "현대차그룹의 지원으로 첨단 장비를 사용할 수 있게 돼 앞으로 우리 군인들의 재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한국장애인재단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공무 중 중증 외상을 얻은 부상 군인의 가족들에게 간병 기간 중 일정 금액의 생계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기아 특수사업부장 김익태 전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우리 장병들을 위해 작은 기여나마 할 수 있게 돼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사회와 공익을 위해 힘쓰는 영웅들을 지원하는 것이 우리 현대차그룹의 새로운 사회공헌 방향 중 하나"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