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정 고용 의무 초과 달성’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운영 통한 장애인 고용 우수 기업

피크 커피 전경 [사진=에이피알 제공]
피크 커피 전경 [사진=에이피알 제공]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에이피알이 임직원 복지를 위한 무료 사내 카페를 개설하고 청각 장애인 바리스타를 신규 채용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이피알애 따르면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위치한 에이피알 본사에 임직원 복지를 위한 무료 사내 카페 ‘피크 커피’를 오픈하고 청각 장애인 바리스타 5명을 신규 채용했다. 사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카페명 ‘피크 커피’는 정상(Peak)을 향해 노력하는 임직원들을 위한 중간 휴식처가 되겠다는 취지가 담겨있다.

피크 커피는 커피와 차, 기타 제조 음료 등 청각 장애인 바리스타가 직접 제조한 음료 9종을 임직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또 바리스타들의 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음료 주문은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임직원은 카페 전용 키오스크 또는 모바일 앱을 이용해 원하는 음료를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에이피알은 청각 장애인 바리스타가 소속된 에이피알커뮤니케이션즈를 통해 법정 장애인 고용 의무를 초과해 달성하고 있다. 에이피알커뮤니케이션즈는 에이피알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2020년부터 협약을 맺고 운영 중인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직업 활동에 제한이 있는 중증 장애인에게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한다.

지난달 말 기준 에이피알커뮤니케이션즈의 임직원 수는 58명으로 이들 중 30%가 넘는 숫자가 장애인이다. 이들은 환경미화와 사내 물류, 헬스키퍼, 사무보조를 비롯해 신규 채용된 사내 카페 바리스타 직무까지 다양한 업무를 맡고 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장애인 일자리 지속 창출로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기업의 가치 제고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