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6개 대학 대상 ‘찾아가는 채용 상담회’ 2023 하반기 캠퍼스 리크루팅 개최
채용 및 실무 담당자와 직접 소통… 마케팅, 상품 기획, IT 개발 등 직무 다양
‘채용 전환형 인턴 기회 제공’ 뷰티기획 공모전도 성료… 인력 채용 확대

[CI=에이피알 제공]
[CI=에이피알 제공]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차세대 주역 선발을 위해 캠퍼스 리크루팅과 공모전 등을 통한 대학생 인재 채용 확대에 나선다.

먼저, 에이피알은 오는 9월 4일부터 열흘간 ‘2023 하반기 캠퍼스 리크루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려대, 동국대, 서강대, 연세대, 이화여대, 한양대 등 총 6개 대학 대상 채용 상담회는 기업이 직접 캠퍼스를 방문해 대학생들에게 기업을 적극 홍보하는 것이 특징이다. 에이피알의 이번 캠퍼스 리크루팅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참여이며, 에이피알 외에 국내 주요 대기업들도 함께 참여한다.

이번 캠퍼스 리크루팅은 입사를 희망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간단한 채용 설명과 상담, 질의응답 등을 진행하고, 채용 설명 부스에는 채용 담당자 외에도 국내외 마케팅, 상품 기획, IT 개발 등 여러 담당 실무진도 함께 참석하여 의미 있는 채용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에이피알은 지난 2021년 연세대 글로벌인재대학(GLC)과도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는 등 대학생 대상 우수인재 채용에 꾸준히 나서고 있다. 에이피알은 향후에도 공모전 개최 및 산학연계 프로그램 등의 기회를 늘려 뷰티테크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후보자들의 창의성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기업 브랜딩 강화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에이피알은 지난 7월 3일부터 31일까지 약 5주간 진행된 ‘뷰티 마케팅 & 상품 기획 공모전’에 총 200여 팀의 대학생 지원자들이 몰려 대략 20:1의 경쟁률 속에 대상 1팀과 최우수상 2팀을 최종 선정했다. 대상 수상팀 전원에게는 에이피알 체험형 인턴 기회를 수여할 예정이며, 최우수상 팀 전원은 서류전형 우대 혜택을 제공받을 예정이다.

에이피알 채용 담당자는 “앞으로도 채용 설명회 및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혁신 인재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며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갈 훌륭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