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인스타그램 통해 아동 결식 문제 전파
댓글 수만큼 멤버 기업이 도시락 기부...지난해 댓글 13만 건

‘행복크리에이터 3기 발대식’에서 행복크리에이터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행복얼라이언스]
‘행복크리에이터 3기 발대식’에서 행복크리에이터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행복얼라이언스]

라이센스뉴스 = 박창배 기자 |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가 파이브세컨즈와 함께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홍보대사 ‘행복크리에이터’의 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4월에 시작된 ‘행복크리에이터’는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동 결식 문제를 알리고 구독자와 함께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응원하는 시민 홍보대사다. 이들은 행복얼라이언스의 다양한 활동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한다. 콘텐츠의 댓글 수만큼 행복얼라이언스 멤버 기업이 행복도시락을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시민들이 아동 결식 문제 해결에 공감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지난해 90팀의 행복크리에이터가 661개의 콘텐츠를 통해 13만여 개의 댓글 참여를 이끌어 냈다.

지난 10일 학동역 부근에서 진행된 발대식에는 요리, 일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행복크리에이터 34명이 참석해 선한 영향력 확산의 뜻을 다졌다. 이들은 오는 7월까지 활동하며, 하반기에 4기를 추가로 모집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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