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30일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는 유한킴벌리와 협업상품을 선뵈고, 롯데마트는 롯데월드 캐릭터와 콜라보하여 ‘팔도 왕뚜껑’과 ‘오곡 롱스틱’을 출시한다. 세븐일레븐은 초저가 장보기 브랜드인 ‘굿민’을 론칭하고, 롯데홈쇼핑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유한킴벌리와 협업상품 선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x화이트 팬티라이너 [사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제공]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x화이트 팬티라이너 [사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제공]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유한킴벌리와의 협업제품 '젝시믹스X화이트 팬티라이너'를 출시한다. 팬티라이너는 청결을 위해 수시로 사용되는 만큼 얇고 가벼운 착용감이 매우 중요한 제품이다. 젝시믹스X화이트 팬티라이너는 커버의 두께가 1㎜ 정도로 얇지만 화이트 라이너만의 시크릿 존을 활용해 흡수속도가 빠른 게 특징이다.미국 면화협회에서 발행하는 ‘순면마크’와 독일 피부과학연구소인 더마테스트로부터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고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해 안심 사용 가능하다.

운동하는 여성의 모습을 담은 젝시믹스만의 차별화된 패키지 디자인으로 주목도를 높인 것도 큰 특징이다. 젝시믹스의 IP를 활용해 선보이는 금번 제품은 30일부터 유통을 담당하는GS리테일을 통해 서울 등 전국 주요 GS25 편의점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유한킴벌리 공식몰인 '유한몰'과 젝시믹스 자사몰에서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롯데마트, 롯데월드 캐릭터 콜라보 ‘팔도 왕뚜껑’, ‘오곡 롱스틱’ 출시


팔도 로티로리왕뚜껑 이미지컷 [사진= 롯데마투 제공]
팔도 로티로리왕뚜껑 이미지컷 [사진= 롯데마투 제공]

롯데마트가 롯데월드의 ‘로티&로리’와 함께한 콜라보한 ‘팔도 로티로리왕뚜껑’과 ‘로티로리 오곡 롱스틱 3종’을 출시한다. 최근 다양한 유형으로 출시되는 브랜드 간 콜라보 상품은 이색적인 경험과 즐거움을 추구하는 MZ세대에게 호응을 얻으며 높은 화제성을 기반으로 홍보효과까지 노릴 수 있어 유통업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롯데쇼핑과 세븐일레븐 MD들의 협업으로 탄생한 ‘팔도 로티로리 왕뚜껑’은 마트 컵라면 매출 TOP 10과 세븐일레븐 라면 매출 TOP 3에 드는 ‘팔도 왕뚜껑 컵라면’ 뚜껑에 로티&로리 캐릭터와 왕뚜껑 상품 로고가 마주보게 배치하여 가시성을 높인 상품이다. 맛있는 유아 과자 ‘로티로리 오곡 롱스틱’은 단호박, 자색고구마, 사과바나나 세가지 맛으로 만나볼 수 있다. 

 


◆ 롯데홈쇼핑,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3년 연속 1위


롯데홈쇼핑 CI
롯데홈쇼핑 CI

롯데홈쇼핑은 이달 3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TV홈쇼핑 부문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지난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국내 최고 권위의 서비스 품질 평가 지표이다. 롯데홈쇼핑은 종합 평가에서 업계 최고 점수를 얻어 3년 연속 TV홈쇼핑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롯데홈쇼핑은 상담원 전화 대기 중 이탈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쇼핑 안내 메시지를 전송하는 ‘캐치업 콜’, 로보틱 처리 자동화 기술을 활용한 ‘사전 불만 감지 시스템’ 등 신규 서비스가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또한 고객 만족도 개선을 위한 전담기구 ‘고객만족위원회’를 17년 째 운영 중이다. 지난해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소비자 단체 담당자를 영입했으며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기업 소비자 전문가 협회 CS 자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친환경, 사회공헌, 상생 등 ESG경영 활동도 확대하고 있다.

 


◆ 세븐일레븐 초저가 장보기 브랜드 ‘굿민’ 론칭


굿민 이미지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굿민 이미지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생활 물가 안정을 위한 초저가 상품 브랜드 ‘굿민’을 론칭하고 1차로 ‘안심달걀 10입’, ‘한입삼겹살 500g’, ‘대패삼겹살 500g’, ‘한끼두부 300g’ ‘안심콩나물 300g’ 등 5종을 선보인다. 굿민은 좋다는 뜻의 ‘Good’과 사람을 의미하는 ‘민’의 합성어로 소비자들에게 유익한 양질의 상품을 초저가로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굿민 브랜드 론칭과 함께 달걀, 삼겹살 등 식탁 물가에 체감이 큰 신선 식품을 먼저 선보인 후 주요 생필품 카테고리 위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굿민 ‘삼겹살 500g’ 2종은 저렴한 가격이 강점이다. 삼겹살 500g은 2인(성인 남성 기준) 식사에 적합한 양이다. ‘안심달걀 10입'은 깨끗하게 세척하고 살균한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 국내산 대란이며 ‘안심콩나물 300g’은 성장촉진제를 사용하지 않고 키운 농산물우수관리인증 상품이다. 또한 ‘한끼두부 300g’은 찌개, 부침 겸용 두부를 150g씩 반으로 나눠 한 끼 요리에 남김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별도 포장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