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상품 선택 옵션 확대해 고객의 쇼핑 만족도 제고
CJ온스타일 기획 프로그램과 일반 방송 중 선택 시청 가능

CJ온스타일 페이지 캡처 [사진= 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 페이지 캡처 [사진= CJ온스타일 제공]

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CJ온스타일이 시청자의 쇼핑 만족도 제고를 위한 ‘멀티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을 라이브커머스 채널에 도입한다고 30일 전했다.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라이브쇼’는 다음달 4일부터 고객 쇼핑 니즈가 높은 시간대에 두 개 이상의 생방송을 동시에 송출하고 인기 프로그램을 집중 편성한다.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서 <엣지쇼>, <셀렙샵9>, <내가 맘만하니> 등 CJ온스타일의 라이브커머스 기획 프로그램과 일반 방송 중 선택 시청할 수 있다. 

신규 기획 프로그램 <8시에 ON>도 이날 4일 처음 방송된다. 평균 시청자 가장 많은 평일 저녁 8시에 매일 시청자를 찾아간다. 10년 찐친 케미를 보유한CJ온스타일 대표 쇼호스트 김경진, 김시연이 최고의 조건으로 협의해 온 여행/가전/패션 등 인기 상품을 재미있는 방송 콘텐츠와 함께 판매한다.

CJ온스타일은 이날 4일 새로 리뉴얼한 모바일 앱 ‘라이브쇼’ 페이지도 공개할 예정이다. 라이브커머스 실시간 방송과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라이브쇼’ 페이지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쇼핑 추천 기능과 이용 편의성이 강화됐다. 

최근 15만 명을 넘기는 등 신청자가 급증하는 방송 ‘알림신청’ 버튼을 페이지 최상단 배너에 올렸다. 일주일 치 방송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캘린더’ 기능도 새로 추가됐다. 이곳에서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일자별 예정 방송 프로그램을 모두 볼 수 있다. 

CJ온스타일은 원활한 멀티 라이브 스트리밍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방송 시설 인프라도 확대한다. 이를 위해 최근 모바일 스튜디오 두 개를 새로 오픈해 라이브커머스 전용 스튜디오를 여섯 개로 늘렸다. 

또한 시스템 출시 초기에 고객 이용도를 활성화하기 위한 서비스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7/4(월)~7/15(금) 사이 오전 10시 혹은 저녁 8시에 편성된 방송 중 총 네 개 이상을 시청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거쳐 적립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은 라이브커머스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 방송 기술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올해 4월 아마존웹서비스와의 기술 협업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생방송 송출 지연속도를 최근 약 10배나 단축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 선도 기업으로서 선진 방송 시스템과 인프라를 지속해서 도입해 고객이 고퀄리티 라이브커머스 방송과 콘텐츠를 접할 기회를 늘려갈 것”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