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15일 11번가가 올해 새롭게 시도한 라이브방송 ‘LIVE11’의 뷰티 콘텐츠 ‘뷰티클’이, 6배 가까이 뷰티 브랜드 매출 증대를 이끌며 성과를 냈으며, CJ온스타일은 자사 대표 상생 프로그램인 ‘챌린지! 스타트업’에 참여할 제조업 기반 스타트업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원스토어㈜는 스토리콘텐츠 서비스 원스토리의 iOS용 정식 버전 애플리케이션 출시와 동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위메프오가 각종 포인트를 하나로 모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머니트리 통합 포인트 결제’ 서비스를 적용한다. 쿠팡이 ‘유아용품 얼리썸머세일’ 기획전을 마련했고, 티몬은  여름 프로모션 ‘썸머브레이크’를 실시한다. 

 

11번가, 라방 효과로 화장품 매출 평균 6배 상승 [사진=11번가 제공]
11번가, 라방 효과로 화장품 매출 평균 6배 상승 [사진=11번가 제공]

◆ 11번가, 라방 효과로 화장품 매출 평균 6배 상승

11번가가 올해 새롭게 시도한 라이브방송 ‘LIVE11’의 뷰티 콘텐츠 ‘뷰티클’이, 6배 가까이 뷰티 브랜드 매출 증대를 이끌며 성과를 내고 있다.  매달 고정 진행하는 예능형 라이브방송에 대한 고객 인지도 증대와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로 인해 화장품 구매가 이전보다 늘어난 점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11번가는 올 2월 LIVE11의 10번째 예능형 고정코너 뷰티클을 론칭 했다. 하루 2개 브랜드씩 한달에 5일 간 진행하는 뷰티 수업 콘셉트의 라이브방송으로 4개월간 30여개 브랜드(중복 제외)가 참여했다. 방송 참여는 못했으나 페이지에 노출된 브랜드까지 포함하면 참여 브랜드는 43개에 이른다. 또 2월 론칭 후 5월까지 누적 4개월간 2만여명의 고객들이 10억원에 달하는 화장품을 구매했으며 뷰티클 라이브방송에 참여한 30여개 브랜드 매출은 이전과 비교해 평균 482%(약 5.8배) 급증했다. 이 중 성분에디터·밀크터치·비플레인·파티온·페이스팩토리·닥터오라클·나인위시스·블리블리·수페 등 중소 브랜드도 많았다.

 

CJ온스타일 22년 ‘챌린지! 스타트업’ 참가 기업 모집 [사진=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 22년 ‘챌린지! 스타트업’ 참가 기업 모집 [사진=CJ온스타일 제공]

◆ CJ온스타일, 2022 ‘챌린지! 스타트업’ 참가 기업 모집

CJ온스타일이 자사 대표 상생 프로그램인 ‘챌린지! 스타트업’에 참여할 제조업 기반 스타트업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챌린지! 스타트업’은 CJ 온스타일이 IoT, AI 등 혁신 기술 기반의 신제품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에 제품 개발, 마케팅 노하우, 실제 상품 판매까지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CJ온스타일은 2019년 12월 서울산업진흥원 산하 창업지원센터인 서울창업허브와 손잡고 ‘챌린지! 스타트업’ 공동 운영 합의를 체결했다. 이후 20년, 21년에 걸쳐 16개 기업을 선발해 지원했으며 올해 다시 세 번째 기수인 10 개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은 서류 심사를 통해 7월 초 30개 기업을 1차 선발한 뒤 7월 내 데모데이를 개최하여 이 중 우수한 성과를 보여준 스타트업 20개를 2차로 선발한다. 2차 선발 기업에게는 1,200만원의 시제품 제작 비용 지원 및 제품 개발 코칭, CJ온스타일 MD(상품기획자) 컨설팅 등 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한다. 이후 최종 선발된10개 기업에는 CJ온스타일이 직접 최대 3천만 원 상당의 홍보/마케팅 비용을 지원하고 올해 하반기에 CJ온스타일 TV홈쇼핑/라이브커머스 등 채널에 수수료 없이 입점할 기회를 제공한다.

 

[CI=원스토리  제공]
[CI=원스토리 제공]

◆ 원스토어, 원스토리 iOS용 정식앱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

원스토어㈜가 스토리콘텐츠 서비스 원스토리의 iOS용 정식 버전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스토리 iOS앱은 구매한 콘텐츠의 열람만 가능하던 기존 버전에서 원스토리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정식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이제 원스토리 앱을 통해 베스트셀러부터 신간 및 무료 작품까지 모든 콘텐츠를 직접 확인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다. 여기에 애플ID로 캐쉬를 구매하고 구독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원스토리는 iOS용 앱 출시를 기념해 iOS 및 안드로이드 이용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총 3가지의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최신 버전의 원스토리 앱을 설치하는 모든 사용에게 2000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 오는 17일까지 베스트 인기 도서 1종과 인기 웹툰 2종을 7일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원스토리 프리위크 이벤트’다. 대상 도서인 ‘돈그릇을 키우는 6가지 방법’ 전편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대상 웹툰인 ‘가시 뽑힌 장미’와 ‘약혼남 길들이기’의 전체 회차의 절반 분량을 무료로 볼 수 있다.

 

위메프오 머니트리 결제 서비스 [사진=위메프오 제공]
위메프오 머니트리 결제 서비스 [사진=위메프오 제공]

◆ 위메프오, 머니트리와 협력 

위메프오가 각종 포인트를 하나로 모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머니트리 통합 포인트 결제’ 서비스를 적용한다. 머니트리는 갤럭시아머니트리의 간편 결제 플랫폼이다. 각종 금융·생활 포인트와 상품권 등을 머니트리 캐시로 전환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로 이용자는 위메프오에서 머니트리와 제휴한 9개 포인트를 사용해 결제할 수 있다. 부족한 결제 금액은 추가 인증 없이 머니트리 캐시와 간편 계좌 충전을 활용해 채울 수 있다. 위메프오는 결제 수단 확대를 기념해 30일까지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메프오 앱에서 머니트리 통합 포인트로 일정 금액 이상 결제하면 머니트리 캐시를 환급해 준다. 캐시백은 머니트리 첫 결제에만 적용하며 다음달 20일 일괄 지급한다.

 

쿠팡, 고객의 여름철 육아 고민 해소할 ‘유아용품 얼리썸머세일’ 진행 [사진=쿠팡 제공]
쿠팡, 고객의 여름철 육아 고민 해소할 ‘유아용품 얼리썸머세일’ 진행 [사진=쿠팡 제공]

◆  쿠팡, ‘유아용품 얼리썸머세일’ 진행

쿠팡이 ‘유아용품 얼리썸머세일’ 기획전을 마련했다.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여름철 실외활동을 위한 유아용품은 물론 가정용 유아매트까지 여름에 꼭 필요한 유아용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기획전에서 조이, 다이치, 페도라, 시크, 쉐베베, 꿈비, 이노하우스, 베이슈, 요미락, 삼바텍 등 각 분야에서 사랑받는 유아용품 전문 브랜드의 대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와우회원이라면 전용 한정특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이번 기획전에서 쿠팡은 ‘홈터파크 OPEN’과 ‘쿨한 나들이템’ 테마관을 각각 구성했다. ‘홈터파크 OPEN’관은 집에서도 피서 느낌을 내고 싶은 고객에게 추천하는 유아용품을, ‘쿨한 나들이템’관은 실외활동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상품을 엄선했다. 상품에 따라 카시트/유모차, 아기띠/외출용품, 매트/안전용품, 유아 패션/잡화, 수유/이유용품, 욕실/세탁용품, 물티슈, 유아침구/가구, 장난감 등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고객의 쇼핑 편의를 더했다.

 

티몬, 7월까지 ‘썸머 브레이크’ 프로모션 진행 [사진=티몬 제공]
티몬, 7월까지 ‘썸머 브레이크’ 프로모션 진행 [사진=티몬 제공]

◆ 티몬, 7월까지 ‘썸머 브레이크’ 프로모션 진행

티몬은  여름 프로모션 ‘썸머브레이크’를 실시한다. 티몬은 이른 여름휴가 준비를 위한 ‘썸머브레이크’ 프로모션준비했다. 국내여행, 해외여행, 호텔/숙박, 레저/입장권, 티켓/컬처, 지역/뷰티 등 여행 및 다양한 액티비티 상품들을 총망라한 기획전으로 7월 14일까지 진행된다. 
 
대표적으로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동남아 지역 대표 여행지인 ▲보라카이 헤난가든/보홀 헤난타왈라 3박/4박 5일 패키지를 최종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다. 보라카이 아일랜드 호핑투어와 버진 아일랜드 및 여행자 보험 가입도 포함된 자유 일정 구성이다. ▲제주 그랜드하얏트 호텔+카멜리아힐 입장권 상품은 숙박대전 쿠폰과 카드사 혜택을 모두 더하면 할인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