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9일 위니아는 중대형 가정용 냉동고를 새롭게 출시했으며, 홈플러스는 서울 북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을 개최한다. 동원디어푸드는 유통 단계 최소화한 ‘육백점’을 론칭하며, 롯데홈쇼핑은 유럽, 터키 등 해외여행 전문방송을 론칭한다. 세븐일레븐은 청계천에 꽃 화단을 조성하는 ‘꽃 피는 청계천’ ESG 활동을 진행하며, 소니코리아는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링크버즈 S’를 출시한다. 전자랜드는 올해 창문형 에어컨 판매가 170% 성장했다고 밝혔으며, 아워홈과 로완은 시니어를 대상으로 디지털 케어푸드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다가오는 무더위에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냉감 티셔츠 ‘아이스 루이 요꼬칼라 하프 티셔츠’를 선보였으며, 이랜드 주얼리 사업부가 운영하는 브랜드 ‘오에스티’는 여름 컬렉션을 출시하고 스타일링 화보를 선보였다.

 

위니아, 중대형 가정용 냉동고 출시 [사진= 위니아 제공]
위니아, 중대형 가정용 냉동고 출시 [사진= 위니아 제공]

◆ 위니아, 중대형 가정용 냉동고 출시

위니아가 냉동 밀키트를 비롯해 다양한 식재료를 대량 냉동 보관할 수 있는 272L규모의 중대형 가정용 냉동고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위니아 냉동고는 간접냉각방식에 강력한 프레시 쿨링 시스템으로 차가운 냉기를 균일하게 분산시켜 맞춤 냉동이 가능하다. 일정시간 동안 빠르게 냉각시켜주는 급속 냉동 모드를 이용해 많은 양의 식재료도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위니아 냉동고는 3개의 선반식 공간과 5개의 서랍식 공간을 구성돼 최적의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선반식 수납공간은 이용횟수가 잦은 냉동식품 보관할 때 용이하다. 또한 상단의 도어 포켓을 2단으로 구성해 작은 양념 용기나 음료 등을 효율 적으로 보관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 높였다. 하단의 서랍형 수납공간은 5개의 바스켓으로 넉넉하게 수납할 수 있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방학점 그랜드 오픈 [사진=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방학점 그랜드 오픈 [사진= 홈플러스 제공]

◆ 홈플러스, 서울 북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시대 연다

홈플러스가 방학점에서 서울 북부지역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시대를 연다. 회사 측은 지난 2월 인천 간석점, 서울 월드컵점 등 7곳을 재단장한데 이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8호점 방학점을 그랜드 오픈한다.

서울 도봉구 소재 홈플러스 방학점은 풍부한 상권 규모와 우수한 입지 여건을 갖춘 곳으로 손꼽힌다. 도보 고객 비중이 높은 데다 마들로·방학로·도봉로·동부간선도로 등 도로와 인접해 차량 이용도 편리한 매장이다. 구청·학교 등 생활 인프라 접근성이 뛰어나며, 지하철 1호선 초역세권에 위치해 유동 인구가 집중돼 있어 신규 고객 유치에도 제격이다.

 

육백점 CI
육백점 CI

◆ 동원디어푸드, 유통 단계 최소화한 ‘육백점’ 론칭

동원디어푸드가 중간 유통 단계를 최소화한 D2C 신선육 브랜드 ‘육백점’을 론칭했다. ‘육백점’은 ‘세상의 다양한 고기를 만나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국내산 한우와 한돈은 물론 미국, 호주 등 다양한 산지의 고기를 취급하는 신선육 브랜드다. 축산 전문가가 전국의 농가로부터 직접 엄선한 품질 좋은 고기를 중간 유통 경로 없이 자체 식품 온라인몰인 ‘동원몰’과 ‘더반찬&’을 통해 판매하는 D2C 유통 구조를 갖춰 가격이 합리적이다.

일반 축산물의 경우 농장-도축장-육가공-도매-소매 등의 복잡한 유통 단계를 거치는 반면 ‘육백점’은 동원그룹 계열사 동원홈푸드 산하의 축육부문이 보유한 자체 육가공장과 전국 유통망 등을 활용해 모든 유통 단계를 직접 관리한다. 동원디어푸드는 이를 통해 중간 유통 단계를 축소하여 단가를 낮추는 동시에 더욱 신선한 품질의 고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롯데홈쇼핑 홍보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 홍보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제공]

◆ 롯데홈쇼핑, 유럽, 터키 등 해외여행 2배 증편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휴가철을 앞두고 해외여행 전문방송을 론칭한다. 롯데홈쇼핑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여행상품 판매현황을 분석한 결과 장거리 비행, 장기 숙박, 프리미엄 선호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예약건수 1위는 유럽이 차지했으며 ‘5성급 호텔’, ‘비즈니스 항공권’ 등 프리미엄 패키지 수요가 높았다. 2위인 동남아 상품은 섬 코스를 중심으로 장기 숙박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3박5일 상품 대비 자유 일정을 추가한 4박6일 상품 예약이 20% 높았다. 롯데홈쇼핑은 여행수요 분석을 바탕으로 장거리, 프리미엄 상품을 집중 선보이고 해외여행 편성을 상반기 대비 2배 확대한다. 전 일정 특급호텔 숙박을 제공하며 이스탄불, 카파도키아, 파묵칼레 등 터키 인기 명소 관광과 밸리댄스, 온천 등 체험 코스도 함께 구성했다.

 

세븐일레븐 꽃피는청계천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꽃피는청계천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 세븐일레븐, 청계천에 꽃 화단 조성 ‘꽃 피는 청계천’ ESG 활동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8일 서울 청계천 청계광장 인근에 꽃 화단을 조성하는 ‘꽃 피는 청계천’ 활동을 펼쳤다. 청계아띠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꽃 피는 청계천’ 활동에는 세븐일레븐과 함께 서민금융진흥원, 예금보험공사, 대상(주) 등 4개 공공∙민간 기관 임직원 30여명이 공동 참여했다.

청계아띠는 청계천을 지키는 아름다운 띠라는 뜻으로 기업이나 단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청계천의 녹지와 환경을 함께 가꾸는 ESG 활동으로 서울시설공단에서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꽃 피는 청계천’ 활동은 친환경이라는 ESG가치 실현을 위해 4개 공공∙민간 기관이 함께 협력해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링크버즈 S 제품 이미지 [사진= 소니코리아 제공]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링크버즈 S 제품 이미지 [사진= 소니코리아 제공]

◆ 소니코리아,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링크버즈 S’ 출시

소니코리아가 편안한 몰입을 선사하는 세상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링크버즈 S'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앞서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양일 간 진행된 예약판매에서 한정된 초기 출시 입고분 전량이 성황리에 완판되며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고음질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링크버즈 S는 자연스러운 주변 소리를 통해 벗지 않는 편안함을 선사하는 동시에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 성능 및 무선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까지 구현해 일상의 소리를 듣다가도 버튼 한번 클릭을 통해 몰입으로 전환할 수 있다.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링크버즈 S는 약 4.8g의 작고 가벼운 크기와 풍성한 고품질 사운드 및 선명한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전자랜드 홍보 이미지 [사진= 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 홍보 이미지 [사진= 전자랜드 제공]

◆ 전자랜드, 올해 창문형 에어컨 판매 쑥쑥...전년 동기대비 170% 성장

전자랜드가 올해 창문형 에어컨 판매량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전자랜드는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전체 에어컨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창문형 에어컨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7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창문형 에어컨은 6월 초에도 판매 호조세를 보이고 있어 1년 중 에어컨 판매가 가장 집중되는 7월에는 창문형 에어컨 판매가 더욱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체 에어컨 판매량 중 창문형 에어컨이 차지하는 비중도 증가했다. 2022년 1월부터 5월까지 전체 에어컨 판매량 중 창문형 에어컨이 차지하는 비율은 3%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p 상승했다. 스탠드형 에어컨이나 벽걸이형 에어컨과 같은 기존 에어컨에 비하면 전체 비중은 적지만 비율 수치가 증가했다는 점에서 방방냉방 트렌드가 에어컨 시장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시니어 케어푸드를 위한 업무협약 이미지 [사진= 아워홈 제공]
시니어 케어푸드를 위한 업무협약 이미지 [사진= 아워홈 제공]

◆ 아워홈-로완, 시니어 대상 디지털 케어푸드 활성화 MOU 체결

아워홈은 디지털 치료제 개발 기업 로완과 시니어 대상 디지털 케어푸드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로완은 디지털 기술과 의료를 융합해 디지털 치료제 및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치매 관련 디지털 치료제 개발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양 사는 상호 전문 분야 관련 인적·기술적 교류를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와 시니어 대상 케어푸드 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시니어를 위한 식품 및 치매 예방 등 건강 관리 콘텐츠 연구 개발과 함께 B2C, B2B 및 B2G 등 각 시장 공략을 위한 연계 마케팅을 공동 추진한다.

 

여름 냉감 티셔츠 체험단 모집 [이미지=레드페이스 제공]
여름 냉감 티셔츠 체험단 모집 [이미지=레드페이스 제공]

◆레드페이스, ‘아이스 루이 요꼬칼라’ 냉감 티셔츠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다가오는 무더위에도 쾌적함과 스타일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아이스 루이 요꼬칼라 하프 티셔츠’를 선보였다. 아이스 루이 요꼬칼라 하프 티셔츠는 아미드계 원사의 영구적인 냉감 성질을 가진 아이스 소재를 사용해 착용 시 체온이 내려가는 듯한 효과를 주어 여름철 야외활동에 제격이다. 해당 소재는 쿨링감뿐만 아니라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제공해 여름철 뜨거운 햇빛으로부터 보다 자유롭고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티셔츠 특정 부분에 흡습 및 속건 기능이 뛰어난 기능성 소재를 적용하여 더운 날씨로 인해 배출되는 땀과 수분을 빠르게 흡수 후 건조시켜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가벼운데다 몸에 붙지 않는 매끄러운 재질로 시원함은 물론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며 반팔 기장으로 활동성을 더욱 높였다. 여성용인 아이스 루이 요꼬칼라 하프 우먼 티셔츠 역시 쿨링감과 자외선 차단 기능이 돋보이는 아이스 소재를 활용해 산뜻하고 시원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깔끔한 디자인에 편안한 착용감으로 올여름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생활 타운웨어로도 활용하기 좋다. 

 

이랜드 오에스티 팝츠 컬렉션 화보 [사진=이랜드 제공]
이랜드 오에스티 팝츠 컬렉션 화보 [사진=이랜드 제공]

◆오에스티, 여름 주얼리 ‘팝츠 컬렉션’ 출시...올여름 주얼리 트렌드 제안

이랜드 주얼리 사업부가 운영하는 브랜드 ‘오에스티’가 달라진 브랜드 정체성에 맞춰 여름 컬렉션을 출시하고 스타일링 화보를 선보였다. ‘LET’S POP! LET’S POPTS’라는 슬로건과 함께 ‘나다움을 표현하자’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오에스티 팝츠 컬렉션은 올여름 트렌드인 ‘청키’ 무드를 강조한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국 팝 아티스트들의 스타일을 트렌드와 접목했다. 가벼워진 옷차림에 포인트가 될 수 있는 볼드한 체인과 컬러감이 특징이다. 특히 OST를 의미하는 알파벳 ‘O’를 모던한 팔각 쉐입으로 재해석한 모더니티 팝츠 라인과 컬러풀한 스톤과 애나멜 컬러가 더해져 독특한 감성을 자아내는 데일리 팝츠 라인을 메인으로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지난달 30일 편집숍 29CM에서 선공개로 판매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9일부터 오에스티 공식몰에서 정식 출시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