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30일 롯데마트는 ‘콜리올리’와 함께 하는 기부 챌린지를 진행하며, 코웨이의 휠체어농구단은 국제휠체어농구대회에 출전한다. LF 바네사브루노는 ‘그리스 캡슐 컬렉션’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며, NS홈쇼핑은 식품 협력사 대상 품질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롯데홈쇼핑은 특집 대형 쇼핑 행사인 ‘퀸즈데이’를 진행하며, 세븐일레븐은 ‘임창정 막걸리’ 출시 3주 만에 초도 물량 10만 개 완판 기록을 세웠다. 아워홈은 ‘어린이 쿠킹클래스’를 진행하며, 홈플러스는 온라인에서 의류 판매량 최대 4배 증가를 기록했다.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는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계한희(KYE)와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인다.

 

유기견 지원 걸음 수 기부 챌린지 포스터 [사진= 롯데마트 제공]
유기견 지원 걸음 수 기부 챌린지 포스터 [사진= 롯데마트 제공]

◆ 롯데마트 ‘콜리올리’와 함께 하는 기부 챌린지

롯데마트가 ‘걷기 기부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는 내달 2일부터 30일까지 한달 간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만큼 이에 따른 유기견 문제 또한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캠페인 참여자는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한 ‘걸음 수’를 기부하고 롯데마트는 참여자들의 누적 걸음을 집계해 캠페인 기간 동안 목표 달성 시 ‘동물권행동 카라’에 유기견 지원을 위한 2천만원을 기부하게 된다. 기부금은 동물보호소 ‘카라 더봄센터’ 시설 보수 지원금 및 ‘동물권행동 카라’를 통해 유기견 입양 시 견주에게 무료로 지급 될 ‘입양 박스’ 제작에 사용된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사진- 코웨이 제공]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사진- 코웨이 제공]

◆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국제휠체어농구대회 출전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에 소속된 휠체어농구단이 오는 6월 4일부터 진행되는 제 9회 제주특별자치도지사배 국제휠체어농구대회에 참가한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오는 4일부터 제주시 한라체육관에서 진행되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배 국제휠체어농구대회에 참가해 7개의 팀과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창단 후 첫 국제 대회에 참가하는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1부 리그 B조로 태국 국가대표팀과 수원무궁화전자와 한 조에 편성됐으며 대회 첫날 태국 국가대표팀과 첫 번째 조별 예선전을 치른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최근 국가대표 출신 김호용 선수, 신인 황현환 선수 등 2명의 선수를 새로 영입해 전력을 강화했다. 이번에 새로 영입된 선수는 오는 6월부터 진행되는 2022 한국 휠체어농구리그에서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더현대 서울 그리스 캡슐컬렉션 팝업스토어 사진 [사진= LF 제공]
더현대 서울 그리스 캡슐컬렉션 팝업스토어 사진 [사진= LF 제공]

◆ LF 바네사브루노, ‘그리스 캡슐 컬렉션’ 팝업스토어 오픈

프랑스 여성복 브랜드 ‘바네사브루노’가 바캉스 시즌을 맞아 그리스에서 영감을 받은 캡슐 컬렉션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내달 19일까지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2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바네사브루노가 ‘카바스 보야지’의 그리스편을 선보인다. ‘카바스 보야지’는 바네사브루노의 대표 아이템인 ‘카바스백’ 론칭 20주년을 기념하여 2019년 봄·여름 시즌부터 진행한 글로벌 패션 프로젝트다.

그리스편은 프랑스 생트로페, 이탈리아 카프리 등에 이은 다섯 번째 컬렉션으로 그리스의 아름다운 풍경과 예술적 삶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주력 아이템은 라피아, 리넨 등의 천연 소재를 사용해 계절감을 살린 카바스 토트백으로 고대 그리스인의 장인 정신을 담아 수작업으로 제작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라피아와 루렉스를 섞은 소재, 프리즈와 올리브 잎 모양의 자수 디자인 등을 활용해 더욱 독창적인 수공예품을 완성시켰다.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안전스쿨 온라인 교육 이미지 [사진=NS홈쇼핑 제공]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안전스쿨 온라인 교육 이미지 [사진=NS홈쇼핑 제공]

◆ NS홈쇼핑, 식품 협력사 대상 품질 안전교육 실시

NS홈쇼핑은 100여개 식품 관련 중소기업 협력사를 대상으로 지난 27일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교육을 온라인강의로 실시했다.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에서는 2022년 식품안전관리지침으로 강화된 ‘해썹인증 사후 관리’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식품 현장 위생안전관리 실무’교육이 진행됐다. 이번에 진행된 교육은 4년째 매분기마다 진행해온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의 올해 2회차 교육이다.

이번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에서는 여름철 발생할 수 있는 식품 품질 관리 이슈에 대해 살펴보고 해썹인증 기업의 사례 분석과 식품 생산 제조 작업장 환경 관리, 위생관리, 제조 가공 시설 설비 관리, 용수 관리 등 실무 위주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은 최근의 식품안전관리 동향 및 이슈를 알아보고 비교 판단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퀸즈데이’  행사 장면 [사진= 롯데홈쇼핑 제공]
‘퀸즈데이’ 행사 장면 [사진= 롯데홈쇼핑 제공]

◆ 롯데홈쇼핑, 특집 대형 쇼핑 행사 ‘퀸즈데이’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상반기 총결산 특집 대형 쇼핑 행사 ‘퀸즈데이’를 진행한다. ‘퀸즈데이’는 지난 2020년 홈쇼핑 업계 최초로 선보인 대규모 쇼핑 행사 ‘광클절’에 이은 롯데홈쇼핑의 대형 쇼핑 행사로 내달 처음으로 선보인다. 지난 ‘광클절’ 호실적과 코로나 일상 회복에 따른 소비심리 회복세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연이어 대형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총 120억 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한다.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괌, 사이판, 하와이, 몰디브 등 유명 4대 휴양지 여행 패키지를 제공하는 ‘여왕의 휴식처 세계 4대 휴양지’ 경품 이벤트(16명)도 진행한다.

 

임창정 미숫가루꿀막걸리 사진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임창정 미숫가루꿀막걸리 사진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 세븐일레븐, ‘임창정 막걸리’ 3주 만에 초도 물량 10만 개 완판

임창정 막걸리의 인기가 뜨겁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가 출시 3주 만에 초도 생산 물량 10만 개가 완판됐다.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는 세븐일레븐이 지난 6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 차별화 상품으로 임창정이 운영하는 프렌차이즈 고깃집의 베스트 메뉴를 정식으로 상품화했다. 고소하고 달콤한 맛, 재미있는 패키지 디자인, 임창정이 직접 레시피를 개발했다는 스토리가 결합되어 최근 SNS를 중심으로 인기가 더해지고 있다.

최근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의 판매량 급증으로 초도 생산 물량 10만 개가 완판되었으며 현재 추가 2차 물량을 긴급 생산 및 공수 중이다. 이러한 차별화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세븐일레븐의 5월 전통주 매출은 지난해 대비 20%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7월에 ‘임창정 소주’도 출시할 계획이다.

 

‘어린이 쿠킹클래스’ 행사 사진 [사진= 아워홈 제공]
‘어린이 쿠킹클래스’ 행사 사진 [사진= 아워홈 제공]

◆ 아워홈, ‘어린이 쿠킹클래스’ 진행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함께 ‘어린이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번 어린이 쿠킹클래스는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주관한 어린이 편식 예방 프로그램인 ‘채소야! 친구하자!’ 교육 중 하나다. 해당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직접 오감을 통해 경험하게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채소와 친숙해지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워홈은 아이들이 우리나라 대표 음식인 김치를 직접 만들며 이해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도록 돕기 위해 이번 어린이 쿠킹클래스를 운영했다. 간단한 조리법과 친숙한 재료를 통해 매운 음식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자 토마토를 활용한 김치 만들기 수업을 진행했다. 쿠킹클래스에 참여한 아이들은 준비된 앞치마와 모자를 착용한 후 직접 토마토 김치를 만들며 올바른 영양 섭취 방법과 건강한 식생활 습관을 학습했다.

 

홈플러스 캐릭터 의류 기획전 [사진=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 캐릭터 의류 기획전 [사진= 홈플러스 제공]

◆ 홈플러스, 온라인 의류 판매량 최대 4배 증가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2030에 의해 판매된 상품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의류·잡화·이너웨어 등 패션 관련 카테고리에서 최대 4배 가량 매출이 증가하며 가장 높은 성장세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 큰 손으로 떠 오른 MZ세대의 마음을 사로 잡기 위해 홈플러스가 패션 카테고리를 강화하는 한편 동년배인 2030 MZ 바이어들을 해당 파트에 전면 배치한 것이 적중했다는 분석이다.

대표 ‘패션 피플’로 꼽히는 블랙핑크 로제, 배우 여진구와 함께 전개한 ‘스물다섯 살 신선한 생각, 홈플러스' 브랜드 캠페인도 홈플러스의 패션 카테고리 상승세에 힘을 실어줬다.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2030에 의해 판매된 의류 신장률은 4배에 육박하는 296%로 전체 연령 기준 평균 신장률 208% 보다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의류뿐만 아니라 2030에 의한 이너웨어와 잡화 판매량도 동기간에 각 174%와 8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랜드 스파오와 계한희 디자이너의 콜라보 4종 제품이 새롭게 선보인다. [사진=이랜드월드 제공]
이랜드 스파오와 계한희 디자이너의 콜라보 4종 제품이 새롭게 선보인다. [사진=이랜드월드 제공]

◆이랜드 스파오, 계한희 디자이너와 콜라보...정교한 디테일 패션 아이템 4종 선봬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계한희(KYE)와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인다. 스파오와 협업한 계한희 디자이너는 최연소 나이로 세계 3대 패션스쿨 ‘센트럴 세인트 마틴’을 졸업했다. 졸업과 동시에 자신의 이름을 내건 브랜드 ‘KYE’를 론칭해 대담하면서도 정교한 디테일을 담은 KYE만의 감성을 만들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협업 제품은 반팔 파자마, 크롭 티셔츠, 루즈핏 티셔츠, 팬츠 등 총 4종이며 온라인 한정판으로 기획됐다. ‘나를 위한 사치’를 테마로 주체적이고 자유로운 삶을 즐기는 MZ 세대들의 ‘나심비’를 공략한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과 정형화되지 않은 자유로운 모티브들을 담아냈다. 이번 스파오 X KYE 협업 제품은 다음달 3일 낮 12시부터 스파오닷컴 및 무신사 스토어를 만나 볼 수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