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27일 SK매직이 신모델 ‘올인원플러스 직수 얼음정수기’ 를 출시하고, SSG닷컴은 지마켓글로벌과 통합 멤버십을 출범한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모델 이종원을 모델로 발탁하고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반팔티’ 캠페인 전개한다. 배달의 민족은 ‘첫 내 가게 마련 대출’ 프로젝트로 1호점을 개점하고, 세븐일레븐은 업계최초 코인 탑재형 신개념 ‘세븐NFT’를 발행한다. 전자랜드는 최근 3년 중 4월 에어컨 판매량 최고 실적을 기록했고, 홈플러스는 문화센터 여름학기 회원을 모집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며, KT&G는 유럽 풍미를 더한 신제품 ‘레종 프렌치 썸’을 전국 편의점을 통해 출시한다. 

 

SK매직, ‘올인원플러스 직수 얼음정수기’ [사진= SK매직 제공]
SK매직, ‘올인원플러스 직수 얼음정수기’ [사진= SK매직 제공]

◆ SK매직, ‘올인원플러스 직수 얼음정수기’ 신모델 출시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신모델 ‘올인원플러스 직수 얼음정수기’와 새로운 색상의 올인원 직수 정수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를 잇따라 선보이며 여름 성수기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올인원플러스 직수 얼음정수기’는 22년형 모델로 성능과 디자인 모두 한 층 업그레이드됐다. 정수된 물을 담아 보관하는 탱크형 방식이 아닌 냉·온·정수는 물론 얼음까지 모두 ‘올(All)-직수시스템’을 적용했다. 

얼음을 담아 보관하는 아이스룸부터 정수된 물이 나오는 코크까지 UV LED 램프로 99.9% 자동 살균하는 ‘스스로 ALL UV 안심케어’ 기능을 제공해 위생을 극대화 시켰으며, 외부에 노출돼 오염되기 쉬운 얼음 토출부도 자석형 탈부착 커버 방식을 적용해 누구나 손쉽게 분리해 세척할 수 있다.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 티징 이미지 [사진= SSG 제공]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 티징 이미지 [사진= SSG 제공]

◆ SSG닷컴-지마켓글로벌 통합 멤버십 출범

올 상반기 이커머스 업계 최대 관심사 가운데 하나인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통합 멤버십은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이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무료배송과 상품 할인, 적립을 받을 수 있다는 것 외에 플랫폼 특성에 맞는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통합 멤버십의 이름은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2017년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출시한 유료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을 유지하는 것으로 정했다. SSG닷컴에서는 ▲쓱배송과 새벽배송 등 장보기 상품 구매 시 5% 적립 ▲장보기 상품을 제외한 전 상품 구매 시 10% 할인 쿠폰 1장, 5% 할인 쿠폰 3장을 매월 지급 ▲G마켓/옥션 스마일배송 이용 횟수와 상관없이 무료배송 자동 적용 등 혜택이 모든 회원에게 기본으로 제공된다.

 

DISCOVERY EXPEDITION X 이종원 [사진= 디스커버리 제공]
DISCOVERY EXPEDITION X 이종원 [사진= 디스커버리 제공]

◆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반팔티’ 캠페인 전개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모델 이종원을 새로운 얼굴로 발탁하고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반팔티 캠페인을 전개한다. 디스커버리는 다양한 매력으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배우 이종원이 당당하면서도 트렌디한 요즘 젊은 세대의 모습을 대변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 일러스트레이터 ‘쏘냐리’와 협업한 그래픽의 반팔티셔츠와 숏츠 컬렉션도 공개된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반팔티는 97% 재활용 원료를 사용한 지속 가능한 에코 테크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더욱 의미가 있다.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타깃층에 맞춰 적용한 친환경 원단 에코쿨맥스는 여름 야외활동에 최적화된 소재로 우수한 땀 흡수력을 갖춰 입었을 때 시원함과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배민, ‘첫 내 가게 마련 대출’ 1호점 개점 [사진= 배달의민족 제공]
배민, ‘첫 내 가게 마련 대출’ 1호점 개점 [사진= 배달의민족 제공]

◆ 배민, ‘첫 내 가게 마련 대출’ 1호점 개점

배달의민족의 지원을 받아 ‘내 가게’ 마련 꿈을 이룬 첫 사례가 나왔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첫 내 가게 마련 대출’ 1호 매장 ‘현완단겸 상추튀김’이 지난 15일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에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첫 내 가게 마련 대출’은 지난해 9월 우아한형제들과 KB국민은행이 협업한 금융 지원 프로그램이다. 10년 이상 가게를 운영한 외식업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가게 구입 자금을 위한 대출을 10억 원 한도로 90%까지 지원한다. 지난해 신청자를 모집해 추천 대상자를 선정했고, 최종 대출 적격자 13명을 선정했다. 첫 사례가 된 ‘현완단겸 상추튀김’의 제갈아미 사장님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상가를 구입하기 위한 대출 지원과 부족한 담보를 제공받았다.

 

업계최초 코인 탑재형 NFT 발행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업계최초 코인 탑재형 NFT 발행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 세븐일레븐, 업계최초 코인 탑재형 신개념 ‘세븐NFT’ 발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업계 최초로 코인을 탑재한 신개념 ‘세븐NFT’를 발행하고 이달 28일부터 내달 27일까지 세븐앱을 통해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븐NFT’는 기존 컨텐츠 가치를 소유하는 방식에서 한 단계 진화해 실제 화폐가치를 지닌 코인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추첨을 통해 총 7,110명을 대상으로 세븐NFT를 증정한다. 1등(1명)에게는 2천 클레이가 적립된 NFT를 증정하며, 2등(2명)에게는 1천 클레이, 3등(50명)에게는 30클레이, 4등(100명)에게는 10클레이가 적립된 NFT를 증정할 예정이다. 나머지 인원에게는 3클레이가 적립된 NFT를 지급한다. 지급된 NFT는 디지털 자산지갑 ‘클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자랜드, 최근 3년 중 4월 에어컨 판매량 최대 [사진= 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 최근 3년 중 4월 에어컨 판매량 최대 [사진= 전자랜드 제공]

◆ 전자랜드, 최근 3년 중 4월 에어컨 판매량 최대

전자랜드가 이번달 1일부터 24일까지 에어컨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20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도 49% 증가한 수치로 최근 3년 중 올해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또한 같은 기간 선풍기 및 서큘레이터 역시 전년 동기 대비 40% 판매 성장해 올해 4월 냉방 가전의 판매량이 전체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냉방 가전 판매가 늘어난 원인으로 올해 4월 때 이른 더위가 찾아온 것을 꼽았다. 4월에 일부 지역은 낮 최고 기온이 30도를 기록하는 등 벌써 초여름 날씨를 보이고 있어 급격한 변화를 체감한 소비자들이 냉방 가전을 찾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올여름 폭염이 예보돼 미리 냉방 가전을 장만하는 사람이 늘어난 것도 원인으로 꼽힌다. 기상청이 지난 2월 발표한 2022년 여름 기후 전망에 따르면 올여름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질 예정이다.

 

홈플러스 문화센터, 여름학기 회원 모집 [사진=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 문화센터, 여름학기 회원 모집 [사진= 홈플러스 제공]

◆ 홈플러스 문화센터, 여름학기 회원 모집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운영하는 전국 114개 문화센터에서 여름학기 회원을 오는 28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문화센터 여름학기를 총 6만 1500개에 이르는 강좌로 채우며 풍성하게 준비했다. 이는 지난 봄학기 대비 36% 늘어난 수치로 MZ세대는 물론 영유아부터 부모님 세대까지 전 연령을 아우르는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MZ세대의 최대 관심사인 금융지식을 담은 ‘2030 재테크 설계’, 1500만 명에 이르는 반려인구를 위한 펫 홈트레이닝·식단관리·드로잉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펫팸족 반려동물 클래스’, MBTI 검사와 미술심리상담을 통해 나를 이해하고 치유하는 ‘오늘, 안녕’ 프로그램 등을 마련했다. 아울러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건강·다이어트를 중시하고 이를 즐기는 헬시플레저족을 겨냥한 프로그램 기획을 강화했다.

 

 KT&G,  ‘레종 프렌치 썸’ 출시 [사진= KT&G 제공]
 KT&G, ‘레종 프렌치 썸’ 출시 [사진= KT&G 제공]

◆ KT&G, 유럽 풍미 더한 ‘레종 프렌치 썸’ 출시

KT&G가 유럽 풍미를 더한 신제품 ‘레종 프렌치 썸’을 전국 편의점을 통해 출시한다. ‘레종 프렌치 썸’은 유럽풍 숙성 방식이 적용된 ‘카벤디쉬 담뱃잎’을 사용해 ‘레종 프렌치’ 시리즈 고유의 맛을 유지하면서 취향에 따라 조화로운 맛의 변화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제품이다.

또, 흡연 후 입이나 손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줄여주는 ‘더블 스멜 케어’가 특징이다. 제품에 적용된 냄새저감 기능을 통해 입에서 나는 냄새를 관리하고 패키지 상단의 ‘향기존’을 통해 흡연 후 매너를 지킬 수 있도록 했다. 제품 패키지는 ‘레종’ 브랜드의 심볼인 고양이와 프랑스 에펠탑 이미지를 사용해 ‘레종 프렌치’ 시리즈의 연속성을 강조했으며 노을진 파리 세느강의 전경을 담은 디자인으로 이국적 감성을 표현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