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26일 롯데홈쇼핑이 초대형 쇼핑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통해 주문고객이 2배 증가했고, CJ온스타일의 식품 PB ‘오하루’가 디저트 맛집 ‘읍천리382’와 협업하여 미숫가루를 론칭한다. NS홈쇼핑은 음식을 주제로 한 미술전시에서 AI성우 오디오가이드를 녹음 지원하고, 뮬라웨어는 봄을 맞아 다양한 색상의 ‘스프링 컬러 팔레트 컬렉션’ 을 공개한다. 이마트는 28일부터 대형 참돔 30톤을 확보하고 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코지마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을 개최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요기요와 식품안전정보 공유 및 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롯데홈쇼핑, 초대형 쇼핑행사 대한민국 광클절 주문고객 2배 증가 [사진=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 초대형 쇼핑행사 대한민국 광클절 주문고객 2배 증가 [사진= 롯데홈쇼핑 제공]

◆ 롯데홈쇼핑, 초대형 쇼핑행사 ‘대한민국 광클절’ 주문고객 2배 증가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지난 21일부터 초대형 쇼핑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통해 5일 동안 주문고객이 엔데믹 이전 대비 2배 증가하는 등 리오프닝 기대감을 높였다. 행사 5일 만에 주문건수 90만 건을 돌파했으며 방문자수는 엔데믹 이전(1~3월) 평균 대비 25%, 주문고객은 2배 증가했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로 억눌렸던 야외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해 해외여행권, 최고급 리조트 숙박권 등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이외에도 ‘광클 NO.1’ 이벤트에서 선보인 ‘다이슨 에어랩‘, ‘나이키 데이브레이크’ 등의 물량이 조기 소진됐다. TV홈쇼핑에서는 여름철 외출 수요를 겨냥해 패션, 잡화 등 ‘얼리버드’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였다. 단독 패션 브랜드 조르쥬레쉬의 가디건, 원피스 등 여름 패션 상품과 글로벌 슈즈 브랜드 나인웨스트의 플랫슈즈와 펌프스도 높은 실적을 기록했다.

 

읍천리 미숫가루 [사진= CJ온스타일 제공]
읍천리 미숫가루 [사진= CJ온스타일 제공]

◆ CJ온스타일, 식품 PB ‘오하루’, 디저트 맛집 ‘읍천리382’와 미숫가루 론칭 

CJ온스타일의 식품 브랜드 ‘오하루 자연 가득’이 유명 디저트 카페 ‘읍천리382’와 손잡고 ’읍천리 미숫가루’를 출시했다. ‘읍천리382’는 대구에 본점을 둔 디저트 카페다. 대표 메뉴는 미숫가루로 전통 제조 방식을 따라 옛 미숫가루의 구수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CJ온스타일과 읍천리382가 함께 만든 읍천리 미숫가루는 카페의 노하우가 담겨있는 제품이다. 세척과 침지, 증숙, 건조 등 정성스러운 7단계의 제조 과정을 거쳐 특유의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 

또 보리, 현미, 검정콩 등 12가지 국내산 곡물이 골고루 담겨 영양가가 높아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하다.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로 대체해 건강한 단맛을 즐길 수 있으며 잔류 농약 320종 테스트 완료, 합성 보존료와 색소 등의 첨가물도 최소화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읍천리 미숫가루는 4월 28일 오후 4시 30분 CJ온스타일에서 생방송으로 첫 소개되며 방송 중 구매 시 다양한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NS홈쇼핑 슬기존_장도기획전 오디오 가이드 제작 지원 [사진=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슬기존_장도기획전 오디오 가이드 제작 지원 [사진= NS홈쇼핑 제공]

◆ NS홈쇼핑, 음식을 주제로 한 미술전시에서 AI성우 오디오가이드 녹음 지원

NS홈쇼핑이 식품카테고리 방송에 강점이 있는 홈쇼핑 방송사로서 소비자에 식품과 간편식을 소개해왔던 노하우를 담아 ‘음식’ 컨셉의 전시물을 안내하고 몰입감 있게 소개 하는 역할의 ‘오디오 가이드 녹음’을 지원한다. 내달 10일부터 7월 10일까지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진행하는 <슬퍼하고 기침하는 존재들, (   )의 식탁>은 음식을 주제로 음식-인간-자연-환경을 아우르는 이야기를 시각화해 구현한 전시회다. 

<슬퍼하고 기침하는 존재들, (   )의 식탁>전시회에서는 음식의 재료가 어디서 자라고 어떤 환경을 필요로 하며 어떻게 식탁에 오르는지 등 인간이 음식을 다루는 태도를 살펴보고 환경과 분리 불가능한 식세계를 고찰한다. NS홈쇼핑은 전시회를 통해 식품과 생활에 대한 긍정적인 공감과 이해를 관람객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동일한 감수성을 가진 이와 같은 예술 전시의 지원을 결정했다. 

 

뮬라웨어, 화사함을 담은 5가지 컬러 _스프링 컬러 팔레트 컬렉션 [사진= 뮬라웨어 제공]
뮬라웨어, 화사함을 담은 5가지 컬러 _스프링 컬러 팔레트 컬렉션 [사진= 뮬라웨어 제공]

◆ 뮬라웨어, ‘스프링 컬러 팔레트 컬렉션’ 공개

스타일리시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가 새로운 계절의 시작을 맞아 ‘스프링 컬러 팔레트 컬렉션’을 출시했다. 5가지의 화사한 컬러에 포커싱해 봄부터 여름까지 즐기기 좋은 모던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애슬레저 룩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밝고 경쾌한 노란색과 활기차고 파란 하늘을 상징하는 하늘색을 비롯해 분홍색, 하얀색, 초록색까지 생기 넘치는 무드를 담은 5가지 컬러 아이템들로 라인업을 완성했다.

특히 이번 컬렉션에서는 따뜻해진 날씨 속 더욱 실용적으로 활용 가능한 ‘쿨니트’ 시리즈가 눈에 띈다. 해당 제품들은 뛰어난 신축성과 냉감 기능을 갖춘 동시에 세탁이 용이한 워셔블 소재인 쿨원사를 사용했다. 구김 방지 기능도 적용, 일상 생활뿐만 아니라 운동시 브라탑 커버업으로도 착용 가능해 더욱 세련되고 실용적인 애슬레저룩을 연출할 수 있다.

 

이마트 대형 참돔회 [사진= 이마트 제공]
이마트 대형 참돔회 [사진= 이마트 제공]

◆ 이마트, 대형 참돔 30톤 확보...30% 저렴한 가격에 판매

이마트가 이달 28일부터 내달 4일까지 일주일간 국산 대형 참돔으로 만든 ‘대형 참돔회’를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총 30톤의 4kg급 대형 참돔 물량을 확보했다. 4kg급 참돔은 이마트에서 처음 행사하는 것으로 특히 참돔은 사이즈가 클수록 식감과 감칠맛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마트는 물류비 절감 및 소비활성화를 위해 대형참돔 30톤을 한번에 계약했다. 이를 통해 양식장은 대형 참돔 출하 감소를 극복할 수 있었으며 고객들은 고물가 시대에 고급 참돔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게 됐다. 기존 이마트는 1.7kg - 2.0kg 사이즈로 생산한 참돔회를 판매했다. 1.7kg - 2.0kg급은 출하까지 걸리는 양식 기간이 36개월 내외로 가장 생산성이 높은 사이즈다. 이마트는 가격이 높은 대형 참돔회를 일반 참돔회보다 약 3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다.

 

코지마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 [사진= 코지마 제공]
코지마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 [사진= 코지마 제공]

◆ 코지마,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 개최

종합 헬스케어 전문 기업 코지마(대표 이혜성)가 지난 25일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을 개최했다. 소비자중심경영은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기업이 전개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개선하는지 평가하는 국가공인인증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2년 주기로 인증한다. 

코지마는 이날 선언문을 통해 앞으로 고객을 중심에 둔 사회적 책임 경영을 실천하며 고객 만족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 제공과 지속적인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는 굳은 의지를 밝혔다.특히 임직원 대상 CCM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목소리) 관리 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을 공고히 하는데 보다 힘쓸 예정이다.

 

음식점 사장님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매장 위생관리에 대한 온라인 교육 현장.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음식점 사장님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매장 위생관리에 대한 온라인 교육 현장.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달의민족, 식약처와 배달 음식 위생안전 협력 강화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함께 배달음식 위생안전 수준 강화를 위해 힘을 모은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요기요 운영사 (유)위대한상상(이하 요기요)과 식품안전정보 공유 및 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갱신하고 배달음식 안전관리를 위한 상호 협력을 강화한다.

협약 주체들은 음식점 ‘식품안전정보 공유’라는 기존 업무 범위에서 더 나아가 ▲배달전문점에 대한 위생등급제 적용 활성화 ▲배달앱 입점 업소를 대상으로 한 위생관리방법 안내 강화까지 긴밀히 협력키로 했다. 해당 협약에 따라 식약처는 위생등급 지정업체 현황과 행정처분 이력 등 배달음식점에 대한 안전정보를 공공 데이터(Open-API)로 제공하고 배민은 앱 내에 위생등급 지정현황을 표시하여 위생관리 수준이 우수한 업소를 소비자가 쉽게 구별해 선택할 수 있도록 해왔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