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타카 홀딩스 인수, 글로벌 음악차트 정복 등 혁신과 성장 지속

방시혁 하이브 의장(사진=하이브)
방시혁 하이브 의장(사진=하이브)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글로벌 팝스타로서의 입지를 증명한 방탄소년단을 육성한 하이브 방시혁 의장이 미국 블룸버그 통신이 뽑은 ‘블룸버그 50(The Bloomberg 50)’에 선정됐다.

블룸버그는 1일(현지 시간)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블룸버그 50’ 기사를 게재했다. 

50인의 명단엔 방시혁 의장을 비롯해 글로벌 기업 로블록스 CEO 데이비드 바스주키, 로켓 랩 CEO 피터 벡 등이 포함됐다. 

올해로 5주년을 맞이한 ‘블룸버그 50인’은 2021년 한 해 동안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금융, 정치, 기술 및 과학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준 인물들을 선정해 소개한다.

블룸버그는 방시혁 의장을 선정한 배경에 대해 “지난 4월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는 이타카 홀딩스 인수에 성공하며 K-팝을 미국 음악 산업의 중심으로 올려놨다”, “K-팝이 글로벌 음악 차트를 정복하는 데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고 설명했다. 

이어 “방 의장이 한국을 넘어 가장 큰 무대를 향해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며 하이브가 하이브 아메리카를 통해 펼쳐나갈 성취들에 대해서도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이날 발표된 ‘블룸버그 50’은 블룸버그 주간지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를 통해서도 발행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