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인공지능, 이차전지 등 한국판뉴딜 신기술 분야 학과 신설

2022학년도 기술교육과정 모집 개요 (사진=고용부)
2022학년도 기술교육과정 모집 개요 (사진=고용부)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폴리텍)은 오는 11월 1일부터 국비 무료 기술교육과정(교육기간 : 6개월~1년 미만) 온라인 원서접수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하이테크과정은 한국판 뉴딜정책 관련 직종 중심의 직업교육 특화과정이다. 만 39세 이하 전문대학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보유한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다. 폴리텍은 매년 고학력자 직업교육훈련 증가 수요를 반영해 국정과제인 하이테크과정 정원을 확대하고 있다.

청년층 대상 도심형 공공 직업교육시설인 분당융합기술교육원은 대졸 구직자에게 취업 등용문으로 정평이 났다. 2020년 수료생 103명 전원이 취업해 실무중심 교육훈련의 성과를 입증했다.

생명의료시스템과는 SK바이오사이언스, 에스티팜, 미코바이오메드 등 코로나 진단 및 백신 관련 기업에 수료생 전원이 취업했다. 임베디드시스템과는 비전공자 취업의 장이다. 50% 이상이 인문사회, 예체능, 사범계열 등 관련분야 비전공자다.

‘전문기술과정’은 만 15세 이상 미취업자라면 학력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일반계고 3학년 진급 예정 학생도 ‘일반계고 위탁과정’을 통해 폴리텍에서 직업교육훈련을 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 전문기술과정 입학 범위가 확대돼,  2년제 대학생은 대학 입학 시점부터, 4년제 대학생은 3학년이 되는 시점부터 지원할 수 있다.

자동차, 기계, 전기 등 국가기간·전략산업 관련 학과의 취업률은 올해도 강세를 보였다. 동부산캠퍼스 스마트전기과 95.8%, 익산캠퍼스 전기제어과 90.5%, 서울강서캠퍼스 실내건축디자인과 88.2% 순이었다.

금형, 용접, 표면처리 등 ‘기술 속의 기술’로 불리는 뿌리기술은 제조업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경쟁력 핵심 기반이다. 대표적인 관련분야인 산업설비계열은 전국 16개 캠퍼스에서 총 665명을 모집해 가장 큰 규모다. 남인천캠퍼스 특수용접과, 포항캠퍼스 산업설비과는 각각 86.4%, 85.5%로 높은 취업률을 기록했다.

대학은 2022학년도 하이테크과정 3개 학과를 신설한다. 인공지능소프트웨어과(서울정수캠퍼스), SW융합시스템진단과(성남캠퍼스), 이차전지융합과(포항캠퍼스)에서 각 20명씩 소수정예 기술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모든 과정은 내년 3월 개강하며, 대학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온라인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입시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