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5일부터 4주간 구청 및 도서관 등에서 행정업무 보조
6월 11일부터 6월 17일까지 구청 홈페이지 통해 신청 

은평구청 전경 (사진제공=은평구청)
은평구청 전경 (사진제공=은평구청)

라이센스뉴스 = 정수현 기자 |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2021 여름방학 기간을 맞아 대학생 50명을 선발하여 7월 5일부터 7월 30일까지 행정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운영한다.

구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매년 여름·겨울방학 기간 중 관내 거주 대학생들이 직접 구정에 참여해 다양한 행정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사업이다.

이번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희망자는 오는 6월 11일부터 17일까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모집대상은 은평구에 주민등록을 둔 대학생 또는 은평구 소재 대학교 학생이다.

6월 21일 전산 추첨을 통해 선발된 대학생들은 6월 22일~25일까지 등록 후에 동주민센터, 구청과 도서관·박물관 등에서 구정 업무의 흐름을 이해하며, 공공기관에서 색다른 사회경험을 체험할 수 있게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이 어려운 요즘, 이번 아르바이트가 학생들의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코로나를 이겨내는 일상을 구민들과 우리 대학생들이 함께 해주면 더욱 빨리 만들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