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N취업 (36)] ‘인성지도사’와 성격장애 해결할수 있어요
[자격증N취업 (36)] ‘인성지도사’와 성격장애 해결할수 있어요
  • 정수현 기자
  • 승인 2019.04.16 12: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무료사진 다운로드 사이트
사진출처=픽사베이 무료사진 다운로드 사이트

 

최근 청소년범죄의 문제 및 분노조절장애, 우발적 살인 같은 인성과 관련한 범죄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민간자격증 기관 및 자격증 관련 협회 등에서 ‘인성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청소년범죄는 성인이 된 후에도 분노조절장애 같은 인격, 인성적 문제를 겪는 이들이 많으며인성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유아, 아동 및 청소년은 물론 성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해당 연령에 맞게 지도하는 역할을 평가한다.

특히 청소년시기 급격한 자아 성립이 이뤄지기 때문에 올바른 인성의 함양이 중요한데 해당 자격증 취득을 통해 청소년상담을 담당할 수 있고 각종 범죄와 사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도 있다.

마찬가지로 성인이 된 이후에도 스스로의 감정을 잘 다스리지 못하거나 욱하고 심지어 분노조절장애를 겪는 듯 보이는 이들을 위해서도 적절한 솔루션을 제공하거나 상담의 역할을 담당한다.

인성지도사 과정은 마음을 다스리는 마음의 교육으로써 사실상 올바른 마음가짐을 가지고 마음을 다스리는 교육을 진행하는데 인성의 기초이론, 인성상담이론, 인성상담의 원리, 인성교육의 실제 등 실질적인 강의를 통해 단순한 자격증 이상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계속되는 취업난 속에 새로운 돌파구를 찾는 취준생 및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재취업 준비자들에게 해당 자격증은 취업의 길을 열어줄 수 있는 순기능을 하고 있다.

다만 일각에서는 인성지도사라는 개념이 아직은 생소하며 이미 청소년보호센터나 국가 기관에서 상담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인원이 많기 때문에 단순히 취업을 목적으로 하기 보다는 사회봉사나 재능기부 형식의 방식을 생각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고 조언한다.

확실한 틀이 잡힌 분야는 아니지만 급증하는 청소년 범죄 및 성인 우발 범죄 등의 심각성이 높아져 가는 요즘 제대로 된 시스템만 확립한다면 사회문제와 취업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분야가 될 수 있을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