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 [ 사진=로이터 ]
트럼프 대통령 [ 사진=로이터 ]

라이센스뉴스 = 황수정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코로나19로 입원한상태에서 건강이 양호하다는 트윗을 올렸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윗에서 "의사들, 간호사들, 대단한 월터 리드 의료센터의 모두, 그리고 역시 놀라운 기관에서 합류해준 이들이 굉장하다!"면서 "그들의 도움으로 나는 몸 상태가 좋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 6개월간 이 전염병과의 싸움에서 엄청난 진전이 이뤄졌다"고 강조했다.

자신이 코로나19에 감염된 상황에서도 행정부가 코로나19에 성공적으로 대응했다는 주장을 고수한 셈이다.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은 지난 2일 새벽 코로나19 확진 소식을 알린 후 급격히 줄어들었다.

이후 2일 저녁 월터 리드 군병원으로 옮기면서 대국민 영상 메시지를 올리고 별도로 모두에게 감사하다는 메시지를 올린 게 전부였다. 평소 아침부터 심야까지 많게는 수십회씩 트윗을 하던 것과는 대조적이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의 주치의는 이날 회견에서 트럼프 대통령 상태가 아주 좋다고 밝혔다. 그러나 미 언론에서는 향후 48시간이 관건이라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