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은평구
사진제공=은평구

라이센스뉴스 = 변성재 | 서울시 은평구 불광1동 우리동네돌봄단은 한가위 명절을 맞아 관내 독거어르신 및 중장년1인가구 고독사 위기가구 등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 150가구에게 한가위 맞이 안부확인 사업인 ‘따르릉따르릉 사랑의 콜센터’를 실시했다.

우리동네돌봄단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틈새를 보완하기 위해 지역을 잘 아는 주민으로 상시 돌봄체계 및 지역복지 그물망 구축한다.

또한 불광1동 내 방문활동 및 상담 모니터링을 통해 복지대상자의 안부를 지속 확인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서비스 연계를 통해 보편적 복지를 구현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주민과 공무원 사이의 교량 역할을 하면서 촘촘한 지역복지 관계망을 만들어 주고 있다.

평소보다 더 외로움이 느껴지는 한가위를 맞아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지키며 전화로 안부를 살펴 취약계층의 정신건강 관리 및 필요한 경우 생활서비스 지원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도록 했다.

조정실 돌봄단원은 “돌봄단 운영은 코로나19로 직접 방문은 잠깐 멈춤이지만, 현재는 ‘따르릉따르릉, 사랑의 콜센터’로 상담을 하고 있다"며 "내 이웃은 내가 돌본다는 마음으로 동네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찾아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불광제1동 주민센터는 한가위를 맞이하여 관내 취약계층에게 한가위 맞이 언택트(Untact) 방식으로 물품도 지원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