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TV]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수업 영상입니다. 다음 이어지는 영상 및 다양한 자격증 정보는 한국자격연구원(클릭)에서 이어볼 수 있습니다.

[과정소개] 자기주도학습이란 학습자가 스스로 행하는 학습활동을 지칭하는 것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수행한 뒤 평가하는 학습과정을 말한다. 본 강의는 청소년들의 자기주도학습 능력 배양 및 강화를 위해 부모나 학습 코치가 해야 할 역할을 알고 학습 코치로서의 역할을 어떻게 수행 할 수 있도록 하는지에 대한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이다.

코치가 답을 가르쳐주는 것이 아니라 아이의 타고난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 스스로 자기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을 찾고 살아가는 모든 면에서 근본적인 변화와 성과를 발휘하도록 지지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자기주도학습코칭은 자기주도학습코치 전문 지도사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방과후 학교 강사로 파견을 나갈 수 있으며,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배양하는 학습관을 운영할 수 있다.

[수강대상] 유치원 및 어린이집, 초, 중, 고등학교, 지역아동센터 교사, 유아 교육 관련 강사 및 교육 기관 임직원, 재활기관, 상담센터 임직원 및 사회복지사, 초등학교 및 교육관련 학원교사, 자녀 양육에 도움을 받고 싶은 학부모, 일반인, 학부모, 학생 등이 대상이다.

[활용유형] 학원강사, 학습지 지도사, 방과후학교 지도사, 홈스쿨링 지도사, 교육 및 강연활동, 구청, 문화센터 등 전문강사, 교습소 운영 등에서 활용 가능하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