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 행사서 ‘한국 산업 리더 프로젝트’ 출시
한국 기업의 해외 수출 기회 확대 지원 약속

알리바바닷컴 한국 산업 리더 프로젝트에 선정된 JK코스메틱스 [사진=알리바바닷컴 제공]
알리바바닷컴 한국 산업 리더 프로젝트에 선정된 JK코스메틱스 [사진=알리바바닷컴 제공]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알리바바그룹 글로벌 온라인 기업간거래(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이 파트너 초청 행사를 통해 ‘한국 산업 리더 프로젝트’와 AI 기반 전자 수출 지원 툴 ‘AI 스마트 어시스턴트(AI Smart Assistant)’ 출시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보다 수월한 해외 수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은 전 세계 200여 개 국가 및 지역에서 4700만 활성 B2B 바이어들이 활용하는 B2B 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셀러들과 바이어들을 이어줘 보다 쉬운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알리바바닷컴이 처음 선보인 ‘한국 산업 리더 프로젝트’는 자체 심사 과정을 통해 선정된 일부 국내 기업들이 보다 적극 지원을 통해 성공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이다. 

알리바바닷컴은 해당 프로젝트 참여 기업에게 1년 동안 해당 기업의 사업 목표에 기반한 장기적 전략 제안, 한국 운영팀을 통한 알리바바닷컴 라이프사이클 운영 가이드, 본사 전문가의 품목별 해외 기회 분석 및 운영 특강 등의 지원을 제공한다. 이로써 국내 기업들은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졌던 해외 신시장 개척에 수월하게 도전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롬바이오의 심태진 대표이사는 “알리바바닷컴과 협력 초기에는 6개국의 해외 바이어를 탐색하는 작업으로 시작했지만 이제는 120개국의 바이어들에 대해 알아보고 거래 채널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하며, “알리바바닷컴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판매 접점을 확장하고 글로벌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알리바바닷컴 한국 총괄 마르코 양 지사장은 "AI(인공지능)을 활용한 스마트 어시스턴트 서비스가 국내 기업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한국 기업이 해외에서 가시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