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도움된다’ 입소문에 3월 ‘AI셀링코치’ 구독 판매자 수 전월대비 1.5배 증가
‘AI셀링코치’ 활용 기회 확대 등 서비스 강화

11번가 AI셀링코치 소개 배너 [사진= 11번가 제공]
11번가 AI셀링코치 소개 배너 [사진= 11번가 제공]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11번가의 인공지능(AI) 기반 판매자 매출증대 및 수익성강화 지원 프로그램 ‘AI셀링코치’가 론칭 약 2개월만에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11번가 ‘AI셀링코치’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판매자에게 상품 판매를 위한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중 선택해 구독할 수 있다.

‘AI셀링코치’는 타깃 상품의 판매 성과를 높이기 위한 최적의 정보와 전략을 담은 AI분석 리포트를 제공해, 지난달 1일 론칭 이후 구독 판매자가 빠르게 늘고 있으며 구독 판매자들의 판매 성장에도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실제로 ‘AI셀링코치’ 구독 판매자인 A 욕실업체는 2월 결제거래액이 전월 대비 3배(+192%) 성장했고, B 생활용품 판매업체는 1.7배(+69%), C 화장품 제조유통업체는 1.5배(+50%) 성장해 ‘AI셀링코치’ 오픈 후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AI셀링코치'가 제공하는 다양한 인사이트가 시장변화에 대응하고 판매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입소문을 타고, 3월 26일 기준 11번가 ‘AI셀링코치’ 구독 판매자수도 2월 말 대비 1.5배(+54%) 증가했다.

11번가는 ‘AI셀링코치’를 통해 많은 판매자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오는 4월 초부터 모든 판매자들에게 ‘AI셀링코치’ 구독 시에만 지원되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서비스를 강화한다.

먼저, 프리미엄 구독 판매자에게만 제공되던 ‘상품진단하기’ 서비스를 11번가의 모든 판매자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 대상을 확대한다. 판매자는 ‘상품진단하기’를 활용해, 관심상품과 경쟁상품의 주문, 검색, 광고 데이터 등을 분석해 보다 심화된 판매전략을 세울 수 있다.

11번가 박현수 CBO(최고사업책임)은 “AI셀링코치를 비롯해 11번가의 역량을 바탕으로 한 마켓, 고객 인사이트 기반 분석 리포트를 더욱 활성화해, 판매자들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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